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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125cc 입문용 오토바이 5가지 추천 2편!

2024.03.08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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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에 이어서 오늘도 입문하기 좋은

125cc 바이크 6가지를 소개해 드릴 건데요!

입문용 바이크를 고르실 땐,

당연히 처음부터 큰 바이크를 몰아도 좋지만

바이크 자체에 익숙해지고 기변을 하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때 고려하시면 좋을 사항이

'시트의 높이'와 '무게'입니다.

다른 부분들 또한 중요하지만

바이크 운전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높은 시트에 앉았다가 발이 완전히 땅에 닿지 않아

*제꿍같은 상황이 발생하거나

잦은 정차 시 한발로 바이크를 버티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피로감이 들 수 있어요 🥲

또한 바이크의 무게가 무거워지면

*끌바 시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꿍 : 제자리에서 바이크를 쓰러뜨려 바닥에 꿍 박는 것.

나중에 중고로 팔 때 불리해질 수도 있어요..! ㅠㅠ

*끌바 : 바이크를 직접 끌어서 이동하는 것을 말해요.

그리하여~~!

이런 사항들을 고려하여

5가지를 선정했습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GO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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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서 각 모델의 사진을 누르면

중고 시세를 비교하러 갈 수 있어요!

 

 

 

 

 

 

 

 

MODEL 01.

혼다 MSX 그롬

 

 

출처 : 혼다 공식 홈페이지

 

 

콤팩트한 사이즈로 처음 바이크에 도전하기 부담이 없어 입문 라이더 분들에게 사랑받는 모델 MSX 그롬입니다. 공랭식 단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10.1 마력, 최대토크 1.13 kgf.m이며 WMTC 기준 연비 67.8km/L으로 굉장히 경제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효율적이고 가성비 높은 라이딩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시트고 760mm, 공차중량 105kg로 TNT 125보다도 낮은 시트고와 무게를 갖고 있어 여성분들이 입문하시기에 좋은 바이크인데요, 특히 지난 2021년 풀체인지를 거치며 풀 LCD 계기판에 기어 인디케이터와 1채널 ABS가 들어가게 되어 초심자가 라이딩 할 때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체적인 카울 마감을 볼트 온 방식으로 체결해 라이더의 취향에 맞게 카울을 교체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요. 시트는 평평하고 두툼한 시트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고, 동승자와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넓은 데다가, 단차 또한 없어서 더욱 안정적인 라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도심 속에서 본인만의 개성을 보여주며 날렵하게 주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바이크입니다. 24년도 기준 그롬의 출고가는 389만 원입니다.

 

 

 

 

엔진 형식 : 공랭식 단기통

배기량 : 125cc

최고 출력 : 10.1ps / 7,250rpm

최대 토크 : 1.13kgf.m / 6,000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 1,760 X 720 X 1,015mm

중량 : 105kg (공차중량)

시트고 : 760mm

연료탱크 : 6L

연비(WMTC 기준) : 67.8km/h

타이어(전/후) : 120 / 70-12, 130 / 70-12

서스펜션(전/후) : 텔레스코픽식(도립 서스) / 스윙 암식

브레이크(전/후) : 디스크 220mm / 디스크 190mm

색상 : Asteroid Black Metallic (맷블랙)/ Splendid blue (블루) / Mat Dim Gray Metallic (그레이)

가격 : ₩3,890,000

 

 

 

 

 

 

 

 

 

​MODEL 02.

KR 모터스 아퀼라 125 S

 

 

출처 : KR 모터스 공식 홈페이지

 

 

조선 할리라고 불리는 KR 모터스의 아퀼라 125 S입니다. 할리데이비슨과 같은 아메리칸 크루저 바이크를 동경하는 입문자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바이크예요. 수랭식 V-트윈 엔진으로 일반 125cc 바이크들보다는 높은 출력을 발휘하지만 토크는 무난한 편인데요,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1.04 kgf·m이며, 저중속 중심으로 세팅하여 도심에서의 주행 시 빛을 발합니다. 시트고는 710mm이고, 공차중량은 165kg로 125cc 바이크 치고는 무게가 나가는 편이지만, 이전 모델인 미라쥬125에 비해 10kg 가까이 경량화가 되었기 때문에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아날로그 회전계와 디지털 속도계의 조합으로 시인성을 확보한 LCD 계기판, 경량화와 고강성을 만족시킨 버티드 알루미늄 핸들 바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래식 하면서도 젊은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라이딩 자체를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아퀼라 125 S의 24년 기준 출고가는 439만 원입니다.

 

 

 

 

엔진 형식 : 수랭식 SOHC 6밸브 60° V 트윈

배기량 : 124.7 cc

최고 출력 : 13.9 ps /10,000 rpm

최대 토크 : 1.04 kgf·m / 9,250 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 2085 X 760 X 1050

중량 : 165kg

시트고 : 710 mm

연료탱크 : 12L

연비(60km/h 정속 주행 시) : -

타이어(전/후) : 120 / 80 - 16 60P, 150 / 80 - 15 70P

서스펜션(전/후) : 35Ø 정립식 텔레스코픽 / 듀얼 사이드 스윙암, 유압식 듀얼 쇽업소버 (5단계 프리로드 조절 가능)

브레이크(전/후) : 300 Ø 싱글 디스크, 유압식 핀 슬라이드 3 피스톤 캘리퍼 (CBS) / 250 Ø 싱글 디스크, 2피스톤 캘리퍼(CBS)

색상 : 블랙

가격 : \ 4,390,000

 

 

 

 

 

 

 

 

 

MODEL 03.

AJS 캐드웰 125

 

 

출처 : AJS 공식 홈페이지 

 

AJS의 캐드웰 125입니다. AJS라는 브랜드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AJS는 1909년 영국 울버햄턴에서 설립하여 각종 모터사이클 대회 우승 및 세계 신기록을 보유한 유서 깊은 모터사이클 제조사입니다. 캐드웰 125는 공랭식 단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은 9.96마력, 최대 토크는 0.97 kgf·m으로 보기에는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도심에서의 주행에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연료탱크 11.2L, 시트고는 740mm로 부담이 없고, 공차중량은 113kg의 낮고 가벼워 바이크로 입문자분들도 다루기 쉽습니다. 캐드웰 125는 정통 카페 레이서 스타일의 디자인을 담고 있으며, 정통 클래식 바이크답게 아날로그 계기판과 퀵 스타터가 있어 레트로가 대세인 요즘 아날로그 감성을 사랑하는 라이더들에게 아주 매력 있는 바이크예요. 24년 출고가 기준 크롬 컬러는 440만 원, 그 외 4가지 컬러는 420만 원입니다. 라이트바겐 신차 프로모션 진행 시 365만 원으로, 구매가 고민되시는 분들은 라이트바겐 시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엔진 형식 : 공랭식 4스트로크 OHC 단기통

배기량 : 124cc

최고 출력 : 9.96ps / 9,000 rpm

최대 토크 : 0.97 kgf·m / 6,500 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 2040 X 720 X1060mm

중량 : 113kg (공차 중량)

시트고 : 740mm

연료탱크 : 11.2L

연비 : -

타이어(전/후) : 110/70-17, 130/70-17

서스펜션(전/후) : -

브레이크(전/후) : 300mm front single disc/ 210mm rear disc (Combined Braking System)

색상 : Chrome (크롬) / Jet Black(블랙) / Metallic Dark Red(다크 레드) / Blazing Orange (주황) / Metallic Blue (블루)

가격 : 크롬 ₩4,400,000 ​/ 그 외 ₩4,200,000

 

 

 

 

 

 

 

 

 

MODEL 04.

혼다 C 125

 

 

출처 : 혼다 공식 홈페이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슈퍼 커브 시리즈의 C 125입니다. 초대 모델인 슈퍼 커브 C 100은 1958년 '사람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쁨을 제공'을 목표로 개발되어 60년에 걸쳐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편리한 이동 수단으로서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에 2017년에는 전 세계 누적 생산 1억 대를 달성했습니다. C125는 공랭식 단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9.8마력, 최대토크 1.1kgf.m를 발휘하고, 연료탱크 3.7L, 연비는 WMTC 실용 연비 기준 67.8km/ℓ입니다. 연료 탱크의 용량은 비교적 작지만, 뛰어난 연비 성능 덕분에 예상보다 자주 주유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자동 원심식 4단 변속방식은 별도의 클러치 없이 기어 변경이 가능하므로, 초보자분들도 바이크를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시트고는 780mm로 편안한 발 착지가 가능하고, 중량은 110kg로 가벼운 공차중량을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 1채널 ABS, 스마트키, LED 등의 세부 사양을 갖추고 있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무광 카울 디자인을 채택하여 슈퍼 커브만의 독특한 감성이 묻어나는 매력적인 바이크입니다. 24년 기준 출고가는 468만 원, 슈퍼 커브의 가장 유명한 모델인 110에 비해 가격이 2배 정도 높은 것이 이 바이크의 유일한 단점일 수 있지만, 110 모델과 비교했을 때 고급 사양들을 갖추고 있어 더욱 풍부한 라이딩 경험을 할 수 있어 더 즐거운 라이딩을 원하신다면 이 바이크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엔진 형식 : 공랭식 단기통

배기량 : 124cc

최고 출력 : 9.8ps / 7,500rpm

최대 토크 : 1.1kgf.m / 6,250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1,915 x 705 x 1,000mm

중량 : 110kg

시트고 : 780mm

연료탱크 : 3.7L

연비(WMTC 기준) : 67.8km/L

타이어(전/후) : 70/90-17, 80/90-17

서스펜션(전/후) : 텔레스코픽 / 스윙 암식

브레이크(전/후) : 유압식 디스크(ABS) / 기계식 리딩 트레일링

색상 : Mat Axis Gray Metallic(맷 그레이)/ Pearl Niltava Blue(블루)

가격 : ₩4,680,000

 

 

 

 

 

 

 

 

MODEL 05.

스즈키 GSX-S125

 

 

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엔트리 스트리트 바이크 스즈키 GSX-S125입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스즈키는 60년간 쌓아온 레이싱 기술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높은 내구성의 바이크들을 만들어 냈는데요. GSX-S125 또한 그 명목을 잇습니다. 최고출력 15마력, 최대토크 1.1kgf.m로 오늘 소개한 바이크 중 가장 높은 마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레이싱 기술을 담은 GSX-R125의 엔진을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뛰어난 스포츠 성능을 갖고 있지만 연비는 41.22km/L 이르며, 11L의 연료 탱크로 최대 453km까지 운행이 가능해요. 브레이크는 φ290mm 전륜 디스크는 듀얼 피스톤 캘리퍼와 φ187mm 페이탈 타입 후륜 디스크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2채널의 보쉬 ABS 10이 더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40º 스티어링 시스템 덕분에 바이크를 처음 운행하시는 분이라도 쉽고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셔터 키 잠금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더 안전하고, 이지 스타트 시스템이 있어 원터치로 간편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시트고는 785mm로 170cm 기준에서도 편안한 발 착지성을 느낄 수 있으며 입문자분들이 어려워하는 R 포지션과 달리 업라이트 포지션을 취할 수 있어 더욱 편안합니다. 공차중량은 135kg, LED 등화류, 풀 LDC 계기판 들어가 있으며 24년도 기준 출고가는 459만 원입니다.

 

 

엔진 형식 : 수랭 4사이클 DOHC 단기통

배기량 : 124cc

최고 출력 : 15.0ps / 10,500rpm

최대 토크 : 1.1kgf.m / 8,500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 2,000 × 745 × 1,035mm

중량 : 135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시트고 : 785mm

연료탱크 : 11ℓ

연비 : 41.22 km/L (WMTC 실용 연비 모드)

타이어(전/후) : 90/80-17M/C 46S, 튜브리스 / 130/70-17M/C 62S, 튜브리스

서스펜션(전/후) : 텔레스코픽 포크 / 링크 타입

브레이크(전/후) : 유압식 싱글 디스크 / 유압식 싱글 디스크 / 2채널 ABS

색상 : 블랙

가격 : ₩4,590,000

 

 

 

 

 

 

 

 

 

 

 

 

MODEL 06.

AJS 71 데저트 스크램블러 125

 

 

출처 : AJS 공식 홈페이지

 

 

가벼운 오프로드 길도 달릴 수 있는 세미 오프로드 바이크 AJS의 71 데저트 스크램블러 125입니다. 이 바이크는 사막과 오프로드 주행을 컨셉으로 삼아 간단한 임도 주행이 가능한 서스펜션과 두꺼운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리의 위치가 높아 스포티한 라이딩 자세를 취할 수 있으며 편안한 착석감을 위해 패딩 처리된 넓은 좌석이 있어요. 키가 작은 라이더나 여성 라이더들, 특히 입문자분들이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시트 높이 760mm로 설계되었습니다. 센터 스탠드와 사이드 스탠드를 모두 갖추고 있어 주차나 보관이 편리하며, 124cc의 공랭식 4행정 단기통 오버헤드 캠샤프트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약 10 마력, 토크는 0.97 kgf·m입니다. 최대 속도는 약 97km/h이기 때문에, 고속 주행을 원하는 라이더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렵지만, 오토바이 입문용이나 통근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과 디자인이 나쁘지 않으며,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킥스타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수동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13리터의 연료 탱크 용량을 갖추고 있고, 리터당 약 52.6km를 주행할 수 있어 연비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볍게 오프로드도 달리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4년도 기준 출고가는 420만 원입니다.

 

 

 

 

엔진 형식 : 공랭식 단기통 4행정 OHC

배기량 : 124cc

최고 출력 : 9.4ps / 9,000rpm

최대 토크 : 0.97kgf.m / 6,500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 2,060 × 830 × 1,100mm

중량 : 126kg

시트고 : 760mm

연료탱크 : 13L

연비 : 52.6km/L

타이어(전/후) : 110/70-17, 130/70-17

서스펜션(전/후) : USD 제조사의 유압 포크 / 트윈 쇼크

브레이크(전/후) : 300mm 싱글 디스크 / 210mm 디스크 (CBS)

색상 : Forged Black(블랙), Blazing Orange(오렌지), Sundown Metallic Red(레드)

가격 : ₩ 4,200,000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입문용 125cc 바이크들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원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여러분들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다음에 또 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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