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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혼다 레블 500 대체 모델 추천 4가지 !! | 가격, 제원, 비교

2024.01.09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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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최근 혼다 레블 500 모델에 대한 수요가 많은데요.

레블 500을 대체할 모델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고 가격, 제원 등을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

라이트바겐에서 혼다 레블 500의 '구독', '구입', '내 차 팔기'가 진행 중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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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블 500과 함께 4가지 모델을 한 눈에 파악하실 수 있게 정리한 표입니다. 😉

상세한 설명과 스펙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레블 500에 대한 자세한 모델 분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이미지 클릭)

 

 

 

 

Model 1. 로얄엔필드 슈퍼메테오 650

 

 

 

 

실제로 레블 500을 구매하려는 라이더 분들은 로얄엔필드 슈퍼메테오 650 모델과 비교하시며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수 존재해요. 미들급 크루저 형태 바이크 슈퍼 메테오 650은 648 cc 병렬 트윈 엔진은 최고 출력 46.3 hp를 자랑하며, 5.34 kgf∙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합니다. 6단 상수매쉬 기어박스는 매끄러운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하며, 습식 다중판 클러치는 민첩하고 반응이 빠른 조작을 도와줘요.

슈퍼메테오 650의 스틸 튜블러 스파인 프레임은 견고함과 가벼움을 제공하며, 43mm 업사이드 다운 텔레스코픽 포크와 트윈 쇼크 후면 서스펜션은 101mm의 여행 거리와 프리로드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1,500mm의 휠베이스와 135mm의 지상고는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740mm의 시트 높이를 가지고 있고, 연료 탱크 용량은 15.7 리터 입니다.

전면에는 100/90 - 19 M/C 57H 튜브리스 타이어와 320mm 디스크,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150/80 B16 M/C 71H 튜브리스 타이어와 300mm 디스크,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요. 듀얼 채널 ABS는 모든 상황에서 뛰어난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 엔진형식: 병렬 트윈 4스트로크, SOHC, 공냉/오일냉
  • 배기량: 648 cc
  • 최고 출력: 46.3 hp / 7250 rpm
  • 최대 토크: 5.34 kgf∙m / 5650 rpm
  • 치수: 2,300 mm x 1,155 mm x 890 mm
  • 시트고: 740 mm
  • 연료 탱크 용량: 15.7 리터
  • 타이어 (전/후):
    • 전면 타이어: 100/90 - 19 M/C 57H (튜브리스)
    • 후면 타이어: 150/80 B16 M/C 71H (튜브리스)
  • 브레이크 (전/후):
    • 전면 브레이크: 320mm 디스크,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 후면 브레이크: 300mm 디스크,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 색상: Celestial Red, Celestial Blue, Interstellar Green, Astral Black, Astral Blue
  • 가격: ₩ 8,990,000 ~ 9,5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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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2. 로얄엔필드 인터셉터 650

 

 

 

인터셉터 650은 1960년대 인터셉터의 아이코닉한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캘리포니아의 해변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자랑해요. 클래식한 눈물방울 모양의 탱크, 다이아몬드 패턴의 트윈 시트, 넓은 핸들바 등으로 구성된 이 바이크는 시간을 초월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648cc의 병렬 트윈 엔진은 최고 출력 47 마력과 최대 토크 5.3 kgf∙m을 제공해요. 270도의 발사 순서는 독특한 엔진 사운드와 함께 진동을 최소화합니다. 보통의 병렬 트윈 엔진에서는 두 실린더가 180도나 360도의 간격으로 점화되는데, 인터셉터 650에서는 한 실린더가 점화된 후 270도 회전한 뒤에 다른 실린더가 점화됩니다. 270도 발사 순서는 V형 트윈 엔진과 유사한 리듬과 톤을 가진 엔진 사운드를 생성해요. 또한 두 실린더가 동시에 아니라 순차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균형잡힌 엔진 운동으로 진동을 최소화 해요.

프레임은 트윈 크래들 튜블러 스틸 구조로,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의 내구성, 균형, 핸들링을 위해 철저하게 테스트되었습니다. 이 모델의 서스펜션 시스템은 전면에 41mm 포크, 후면에는 트윈 코일 오버 쇼크를 갖추고 있어요.

인터셉터 650은 13.7리터의 연료 탱크 용량을 갖추고 있어요. 전면에는 100/90-18, 후면에는 130/70-18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하여 안정적인 그립력을 제공하며, 전후면 모두 ABS가 장착된 디스크 브레이크로 안전한 제동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엔진형식: 4스트로크, SOHC, 공랭/오일랭 시스템의 병렬 트윈 엔진
  • 배기량: 648 cc
  • 최고 출력: 47 hp / 7,250 RPM
  • 최대 토크: 5.3 kgf∙m / 5,250 RPM
  • 치수: 2,122 mm x 1,165 mm x 789 mm
  • 시트고: 804 mm
  • 연료 탱크 용량: 13.7 리터
  • 타이어 (전/후)
    • 100/90 - 18
    • 130/70 - 18
  • 브레이크 (전/후)
    • 전면 브레이크 320 mm 디스크 / ABS
    • 후면 브레이크 240 mm 디스크 / ABS
  • 색상
    • Mark / Canyon Red / Ventura Blue / Orange Crush / Downtown Drag / Baker Express / Sunset Strip
  • 가격: ₩ 8,590,000 ~ 9,0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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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3. 가와사키 W 800

 

 

 

혼다 레블 500이 구하기 어렵다면 이 바이크는 어때요? 가와사키 W800 모델 분석 (바로가기)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애칭으로 '덥팔'로 불리고 있는 W800 은 클래식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모델이지만 높은 가격대로 인해 고민을 많이 하시는 모델인데요.

W800은 고품질의 외관 디자인과 빈티지 스타일로 레트로한 느낌을 줘요. 엔진부의 크롬, 실버, 블랙 컬러 배치는 고급스러운 외관을 연출하며, 매년 변경되는 연료탱크의 컬러는 고품질 도료를 사용해 깊이 있는 색감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턱 앤 롤(Tuck & Roll) 스타일의 일체형 시트는 넉넉한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화이트 파이핑 처리로 세련된 디테일을 더합니다. 클래식 스타일링은 원형 헤드라이트, 큼지막한 방향지시등, 길게 뻗은 펜더로 초기 모터사이클의 본연의 모습을 담고 있어요.

W800은 스탠다드 핸들바와 19인치 프론트 휠, 18인치 리어 휠을 통해 클래식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어요. 센터스탠드는 견고하게 차량을 세워 유지 보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유로 5 기준에 충족하는 773cc의 공랭 병렬 2기통 엔진은 클래식한 감성과 필링을 유지하면서도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해요. W800만의 베벨기어 동력전달 방식은 화려한 크롬장식과 조합되어 뛰어난 외관 디자인을 나타냅니다.

  • 엔진형식: 공랭 병렬 2기통 SOHC
  • 배기량: 773cc
  • 최고 출력: 47.33 hp / 6,000 RPM
  • 최대 토크: 6.4 kgf∙m / 4,800 RPM
  • 치수: 2,190 mm x 1,075 mm x 790 mm
  • 시트고: 790 mm
  • 연료 탱크 용량: 15 리터
  • 타이어 (전/후)
    • 100/90-19M/C 57H
    • 130/80-18M/C 66H
  • 브레이크 (전/후)
    • ø320 mm 싱글 디스크
    • ø270 mm 싱글 디스크
  • 가격: ₩ 15,9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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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4. 가와사키 Z 650 RS ABS

 

 

 

가와사키 Z 650 RS ABS는 미들급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로서, Z 시리즈의 오랜 역사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볼루션(RETROVOLUTION)'의 대표 모델이에요. 이 모델은 Z 900 RS의 상위 기종과 같이 50년이 넘는 Z시리즈의 전통을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으로 표현하며, 쉬운 차체와 출력으로 모든 라이더에게 친숙하게 다가갑니다.

Z 650 RS는 ø130mm LED 헤드 램프와 두꺼운 크롬 헤드라이트 링으로 레트로 스포츠 디자인을 완성했어요. 아날로그 스타일의 계기반은 레트로 외관과 현대적 기능을 결합하고 있으며, 총알 모양의 케이스에 속도계와 타코미터, LCD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어테일과 LED 후미등은 1970년대 올드스쿨 Z시리즈를 오마주하여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강조해요.

Z 650 RS의 엔진은 중저속 영역에 최적화된 세팅으로 빠른 반응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경량 트렐리스 프레임은 가볍고 경쾌한 핸들링에 기여하며, 넓은 조향각으로 시내 주행과 저속에서도 조작이 쉬워요. 언더 머플러는 질량 집중화에 기여하여 뛰어난 선회력과 기민한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Z 650 RS의 50주년 기념 모델은 '파이어볼' 색상과 특수 페인팅 공정으로 마무리된 유니크한 컬러를 자랑해요. 이 모델은 오리지널 Z1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며, 골드컬러 캐스팅 휠과 유광블랙 프레임으로 풍부한 색감을 가지고, 특별한 레터링과 디자인 요소는 이 모델의 독특함을 강조합니다.

  • 엔진형식: 수랭 병렬 2기통 SOHC
  • 배기량: 649cc
  • 최고 출력: 68 hp / 8,000 RPM
  • 최대 토크: 6.5 kgf∙m / 6,700 RPM
  • 치수: 2,065 mm x 1,115 mm x 800 mm
  • 시트고: 820 mm
  • 연료 탱크 용량: 12 리터
  • 타이어 (전/후)
    • 120/70ZR17M/C (58W)
    • 160/60ZR17M/C (69W)
  • 브레이크 (전/후)
    • ø300 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 / 듀얼 피스톤 캘리퍼 / ABS
    • ø220 mm 싱글 디스크 / ABS
  • 가격
    • ₩ 13,200,000 ( 실버/그린 )
    • ₩ 12,870,000 ( 블랙 )
    • ₩ 13,640,000 ( 50주년 기념 컬러 )

 

가와사키 Z 650 RS ABS 구경하기 (신차, 중고)

 

 

 

 

오늘은 혼다 레블 500 대체 모델 추천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인 질문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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