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등록된 바이크가 없습니다.

매거진혼다 레블 500이 구하기 어렵다면 이 바이크는 어때요?! 가와사키 W 800 모델 분석

2023.12.29 11:09

620
게시글이미지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혼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1965년에 첫 생산된 가와사키의 헤리티지 모델인 W800은, 가와사키가 고배기량 모터사이클 제작 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는데 기여한 W1을 오마주 하여 만들어졌어요. W1에 이어 W2, 그리고 1974년 W3를 끝으로 'W' 시리즈의 모습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1999년 W650이 출시되면서 다시 한번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2011년 W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 W800이 새롭게 등장하였지만 2017년 환경규제로 인해 W 시리즈는 안타깝게도 단종되었어요. 하지만 2019년 환경규제에 맞춰 수정된 W800이 재발매되었고, 현재는 W800만이 남아 가와사키의 헤리티지 라인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날 W800은 여전히 그 클래식한 실루엣과 엔진의 질감을 유지하며 가와사키의 상징적인 헤리티지 모델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엔진부는 크롬과 실버, 블랙 컬러가 적절히 배치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주기 위해 W800의 아이덴티티인 베벨기어의 커버와 연료탱크의 엠블럼은 크롬으로 마감 처리해 헤리티지 이미지를 완성했고, 스로틀 바디 커버는 진한 블랙을 채택했어요. 특히 연료탱크는 매년 고품질의 도료를 사용해 다양한 컬러를 적용하여 깊은 색감을 보여줍니다.

시트는 일체형의 턱 앤 롤(Tuck&Roll) 스타일로 푹신푹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또한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 편안할 수 있도록 넓은 사이즈로 제작했어요. 시트의 전면은 발을 편안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폭을 좁게 했으며, 가장자리는 화이트 파이핑 처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원형 헤드라이트 양 사이드에 주황색 원형 방향지시등을 배치하고, 길게 뻗어 타이어를 감싸 안은 크롬 펜더는 초기 W800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모델이기 때문에 클래식한 특징들을 유지하며, 현대 기술을 결합해 부족함 없는 바이크를 완성했어요. 헤드라이트는 LED를 적용해 할로겐 방식에 비해 높은 시인성을 보장하며, AB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은 듀얼로 되어 있어 현재 속도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합니다. 좌측의 작은 LCD 디스플레이에는 총주행거리와 트립 미터를 확인할 수 있고, 우측의 점등램프에서는 엔진 경고와 배터리 전압, 방향지시, 상향등, 중립 및 연료 잔량 경고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료게이지는 표시되지 않아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가격과 색상

 

W800의 신차 가격은 2023년 기준 ₩15,950,000이며 중고는 평균 ₩13,880,000으로 거래되고 있어요!

 

 

 

섀시

 

W800은 핸들링에서 전통적인 클래식 바이크의 넓은 그립과 현대적인 레트로 스포츠 모델의 앞 쏠림 자세를 절묘하게 조화시켜 라이더에게 새로운 주행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핸들바는 정통 클래식 스타일보다 너비가 좁고 각도가 더 수직으로 세워져 있어, 평상시에는 편안한 주행감을 선사하며, 상체를 숙였을 때에도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요.

큰 직경의 19인치 프런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로 직진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편안하고 가벼운 코너링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클래식 바이크인 만큼 민첩한 핸들링을 보여주지는 못해요.

브레이크에는 앞과 뒤 모두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전륜 ø320 mm / 후륜 ø270 mm). 서스펜션은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에는 스윙암 고정방식 오일쇼버를 사용합니다.

센터 스탠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차량을 유지 보수할 때 편리하고, 안정감 있게 바이크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특히 W800의 스탠드는 적은 힘으로 세울 수 있도록 초점을 두어 만들어졌기 때문에 초심자나 여성 라이더도 빠르게 요령을 터득해 사용할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 : 엔진, 변속기, 성능 

 

W800의 배기량은 779cc입니다. 공랭 병렬 2기통 엔진은 최고 마력 48이며, 클래식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공랭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최대토크는 6.4kgf.m이며, 압축비는 8.4:1로 현대의 바이크 기준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또한 엔진 회전수를 올릴 때 클래식 바이크 특유의 감성을 경험할 수 있지만, 사실상 승차감은 그리 부드럽지 않습니다.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 5를 충족했으며, 특히 화려한 크롬 장식과 어울리는 베벨기어 동력 전달 방식으로 W800을 완성해요. 

 

 

 

출처 : 가와사키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가와사키 W80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가와사키 W800을 확인해보세요!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