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등록된 바이크가 없습니다.

매거진가성비 아메리칸 바이크 추천! 혼다 레블 500 모델 분석

2023.12.21 10:29

580
게시글이미지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혼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레블 시리즈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크루저 타입 모터사이클로 250, 500, 1100의 세 가지 모델이 있어요. 이 시리즈는 할리 데이비슨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아메리칸 스타일의 모터사이클을 체험해보고 싶지만 망설이는 분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가성비 좋은 가격 덕분에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제품 수량이 제한적이어서 대기를 오래해야해요.

 

 

장점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감성을 자극

낮은 시트고로 초보자에게도 적합

 

단점

 

딱딱한 시트

작은 연료 탱크로 잦은 주유 필요​

 

 

 

 

디자인

 

직경 100mm인 작고 동그란 LCD 계기판은 속도, 기어 위치,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어요. 그러나 밝은 낮에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트 높이는 690mm로 슬림하게 낮게 설계되어 키가 작은 분들도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시트가 다소 딱딱하여 약간의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어요.

직경 120mm인 샷건 스타일 머플러는 유로5 기준에 맞춰 설계되었습니다. 머플러에서 나오는 배기음이 강력한 토크를 전달하며 무게감 있는 진동감을 느낄 수 있어요.

 

 

 

 

가격과 색상

 

색상은 맷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8,990,000입니다. 또한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텀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바이크예요.

 

 

 

 

파워트레인: 엔진, 변속기, 성능

 

레블 500은 크루저 컨셉으로 개발된 모델로 PGM-FI 연료 분사 시스템을 통해 연료 효율을 최적화하고 엔진 성능을 더욱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밸브와 점화 타이밍 등을 개선하여 선형적인 엔진 특성과 저회전 영역에서의 강력한 토크를 생성했어요.

혼다의 독자적인 PGM-FI 연료분사 기술 덕분에 40.2km/L(60km/h 정속주행 시)의 뛰어난 연비를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유지비가 적게 들어 경제적이에요. 그러나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위해 연료 탱크의 크기가 11.2L로 제한되어 있어 자주 주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행의 편의성을 위해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클러치 레버의 조작 부하를 크게 줄여주며, 변속을 부드럽게 해줘요. 이는 도심의 복잡한 교통 상황이나 장거리 투어링에서 피로를 감소시키는 데 크게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갑작스러운 엔진 브레이크 발생을 제어하여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크루저 바이크의 특성상 높은 배기량에 비해 힘을 내는 것은 어려워, 힘센 출력을 기대하는 분들은 좀 더 심도있게 고려해보셔야 할 것같아요.

 

 

 

서스펜션/브레이크

 

프론트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구조를 사용하며 내부의 오일량과 스프링 특성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도로의 곡률과 불규칙성에 잘 적응하도록 설계되었어요. 반면, 리어 서스펜션은 댐퍼 튜브 실린더에 질소 가스를 주입해 감쇠력을 안정화했습니다. 스프링과 댐퍼 고무의 형상을 개선해 거친 도로에서도 차체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반동력을 최대 27%까지 향상시켰어요.

또한 최신형 ABS 모듈레이터의 적용으로 브레이크 제어의 반응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ABS가 작동할 때 브레이크 레버와 페달에서 갑작스런 반동(킥백)을 줄여 차체의 움직임을 안정화시켜요.

 

 

 

 

전자 장치

 

핸들바의 좌측에는 경적, 상하향등, 방향지시등 스위치가, 우측에는 비상등, 킬 스위치, 시동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든 등화류가 LED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4개의 LED 렌즈를 갖춘 헤드라이트는 레블 500의 특징적인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핵심 요소입니다. 또한 방향지시등 역시 LED로 되어 있지만, 클래식한 느낌으로 디자인했어요. 전체적으로 레블 500은 크루저의 전통적 형태를 벗어나지만, 클래식한 요소들을 통해 어느 정도 크루저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혼다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혼다 레블 50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아래의 사진을 클릭해 혼다 레블 500을 확인해보세요!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