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등록된 바이크가 없습니다.

매거진입문자분들에게 추천하는 클래식 바이크! 메테오 350 모델 분석

2024.01.22 11:32

540
게시글이미지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로얄엔필드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클래식 바이크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분들에게 로얄엔필드의 메테오 350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 바이크는 클래식 바이크의 매력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클래식 바이크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입문용으로 가장 선호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또한, 조작이 간편해서 바이크 초보자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파워트레인: 엔진, 변속기, 성능

 

메테오 350은 공유랭식 4스트로크 SOHC 단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어요. 이 엔진은 6100rpm에서 대략 20마력의 출력과 4000rpm에서는 2.75kgf · m의 토크를 보여줍니다. 349cc의 배기량에 비해 토크와 출력이 약간 낮은 편이라 바이크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움이 남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낮은 회전수에서도 풍부한 토크가 나오며, 독특한 배기음과 안정적인 주행감, 뛰어난 연비가 매력으로 작용해 라이더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이 바이크는 고속보다는 적당한 속도에서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기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메테오 350의 특징 중 하나는 툭툭 밟아 기어를 바꾸는 시소 기어를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이는 발등으로 기어를 조작하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달라 초보자분들에게는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발등으로 기어를 바꾸는 습관이 있는 분들에게는 이 시소 기어가 조금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이 바이크는 5단 기어를 사용하며, 최고 속력은 114km/h입니다. 클러치는 약간의 무게감이 있어 자주 정차하는 상황이라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크루저 타입의 바이크는 일반적으로 무게가 무거워 연비가 좋지 않은 편인데, 메테오 350(결코 가벼운 무게는 아니지만)은 이에 예외를 보여줍니다. 이 바이크의 연비는 36km/l로, 15L의 연료탱크를 가지고 있어 한 번의 주유로 대략 5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어요. 이런 특성 덕분에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주말에 바다를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클래식한 디자인과 트윈 다운 튜브 스파인 프레임을 결합하여, 뛰어난 코너링 성능과 조작성 그리고 직진 안정성을 보여줍니다. 계기판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결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주행거리, 속도, 연료 게이지, 시간, 기어 단수 등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투어링 윈드 스크린이 기본 장착되어 있어, 긴 주행 시 바람으로 인한 피로도를 줄여주며 이는 크루저 바이크의 특성을 더욱 강조해 줍니다.

 

 

 

 

가격과 색상

 

2024년형 메테오 350의 색상은 Supernova Red / Stellar Blue / Supernova Brown / Supernova Blue /Stellar Black / Fireball Red / Stellar Red /Fireball Matt Green / Fireball Yellow / Fireball Blue로 총 10가지의 다양한 컬러가 있습니다. 24년 신차 기준, 가격은 색상에 따라 ₩5,400,000 ~ ₩5,990,000이며, 중고는 23년식 기준 평균 ₩4,600,000에 거래되고 있어요!

 

 

 

 

 

섀시

 

​시트 높이는 765mm로 매우 낮아 편안합니다. 클래식 350의 805mm와 헌터 350의 790mm에 비해 상당히 낮은 편이죠. 이러한 특징 덕분에, 일반적으로 바이크의 높은 시트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라이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보자분들이 바이크의 높은 시트 때문에 발이 바닥에 제대로 닿지 않아 걱정하신다면, 이 바이크는 그런 부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거예요. 그러나 무게는 191kg으로, 300cc 바이크에 비해 조금 무거운 편이라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알로이 휠에 넓은 튜브리스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으며, 2채널 ABS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러나 브레이크 제동력이 특별히 뛰어나지는 않으므로, 제동 시에는 앞 브레이크만을 의존하기보다는 뒤 브레이크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런트 서스펜션에는 41mm 직립식 텔레스코픽 포크와 130mm 트래블이 있고, 리어 서스펜션에는 트윈 튜브 에멀젼 쇼크 업소버와 6단계 프리로드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서스펜션 구성은 조금은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편안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밸런스를 잘 맞춰주었습니다.

 

 

 

 

출처 : 로얄엔필드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로얄엔필드 메테오 35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사진을 클릭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로얄엔필드 메테오 350을 확인해보세요!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