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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적인 라이더를 위한 KTM 1290 슈퍼듀크 GT

2024.01.03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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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해외 매거진 CycleWorld의 아티클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cycleworld.com/ktm/super-duke-gt/

 

 

 

 

 

장점

 

일부는 화려한 하이퍼 네이키드 스타일을, 다른 일부는 투어링 바이크의 멋을 담고 있음

뛰어난 V-트윈 엔진인 LC8 엔진

단점

 

사이드 케이스는 별도 판매

 

 

코너링을 만끽할 수 있는 도로에서 어떤 바이크로 달리고 싶은가요? 그리고 그곳으로 가기 위해 며칠 동안 여행하며 타고 싶은 바이크도 같은 바이크인가요? 성능, 편안함 그리고 실용성 사이에 완벽한 타협점을 갖고 있는 바이크를 찾기는 매우 어렵죠. 하지만 무한한 파워를 내뿜고, 최신 라이더 보조 기능을 갖추며, 어디든 갈 수 있게 해주는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진 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기계가 있다면 어떠시겠어요? 슈퍼 듀크 GT가 바로 이러한 것들을 갖춘 당신이 원하던 바이크일 수도 있겠습니다.

1290 슈퍼 듀크 R의 뛰어남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1290 슈퍼 듀크 GT를 보게 된다면 큰 투어링 바이크와 어드벤처 바이크는 과도하고 무거워 보일 것입니다. 1290 슈퍼 듀크 GT는 170여 마력을 내뿜으며, 크루즈 컨트롤, 히팅 그립, 9단계로 조절 가능한 윈드 스크린이 있는데요. 더불어 전자식 반자동 WP 서스펜션, 다양한 라이더 보조 장치 그리고 검증된 트렐리스 프레임이 포함되어 있죠. 세상이 21인치 바퀴와 돌기 무늬 타이어(knobby tire)에 열광하는 가운데, 슈퍼 듀크 GT는 클래식한 스포츠 사이즈인 17인치 바퀴를 채용해 진정한 스포츠 투어링 바이크의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가격과 색상

 

KTM 1290 슈퍼 듀크 GT의 제안된 소비자 가격은 ₩34,000,000입니다. 트랙 모드, 언덕 유지 제어 그리고 퀵 시프트를 포함한 모든 전자 기능을 원한다면 추가 비용이 필요해요.

 

 

 

파워트레인: 엔진, 변속기, 성능

 

슈퍼 듀크 GT는 티타늄 흡입 밸브, 단조 피스톤, 슬리퍼 클러치를 특성으로 가진 KTM의 최신 버전인 1,301cc LC8 75도 V-트윈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KTM은 "티타늄 흡기 밸브와 같은 최상급 부품들의 독특한 조합이 전반적인 신뢰성을 끌어올린다"라고 설명하며, 권장된 정비 간격은 15,000km로 설정되어 있어요. 최대 출력은 173.7마력입니다.

 

 

섀시/핸들링

 

슈퍼 듀크 GT는 트렐리스 프레임과 매끄러운 싱글 사이드 스윙암을 갖추고 있습니다. WP 반자동 서스펜션은 실시간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세 가지 모드(Comfort, Street, Sport)가 있으며 프리로드는 4방향 조정이 가능합니다. 스티어링 댐퍼는 기본으로 제공돼요.

반자동 서스펜션 로직은 라이더들이 4가지 실제 주행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라이더 단독, 라이더와 동승자, 라이더와 짐 또는 라이더, 동승자와 짐의 네 가지 상황에 따라 설정이 가능해요. 추가적으로, 이 시스템은 안티 다이브(브레이킹 시에 발생하는 차량의 앞부분 침하(다이브) 현상을 줄여주는 역할)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Brembo 4피스톤 Monoblock 캘리퍼는 앞쪽의 320mm 플로팅 디스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너링 ABS에는 슈퍼 모토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라이더가 앞쪽 ABS 기능을 유지하면서 뒤쪽 ABS를 해제할 수 있게 해줘요.

 

 

인체공학: 편안함과 실용성

 

슈퍼 듀크 GT의 세심한 배려는 9단계로 조절 가능한 윈드스크린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약 23리터 용량의 연료탱크는 라이딩을 더욱 즐겁게 해주며, 라이더의 다리에 불어오는 바람도 약간 막아줘요. 더불어 핸드 가드는 바람을 보호해 주는 기능을 더욱 강화해 줍니다.

라이더의 신체에 맞출 수 있도록 핸들바는 22mm 이동 범위 내에서 네 가지 위치로 조정할 수 있어요. 핸들 그립 가열기와 크루즈 컨트롤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하드 사이드 케이스는 바이크의 뒷부분에 완벽하게 장착되어, 간편하게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어요.

 

 

 

전자 장치

 

슈퍼 듀크 GT는 기울기 각도에 따른 트랙션 제어와 코너링 ABS를 지원하도록 Bosch 6축 IMU를 탑재하고 있어요. 이러한 특징은 슈퍼 듀크 GT를 시장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스포츠 투어 바이크 중 하나로 만들어 줍니다.

표준 모터사이클 트랙션 컨트롤(MTC)은 ‘Rain', 'Street', 'Sport' 세 가지 주행 모드에 따라 작동하며, 각 모드의 성능을 높일수록 슬립을 증가시키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Performance' 모드로 업그레이드하면, 더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이 기능들 덕분에 라이더들은 바이크의 트랙션 컨트롤과 가속 반응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어요. 또한 바이크가 앞바퀴를 들어 올리는 것을 막는 안티-휠리 기능을 끌 수 있고, 바이크의 출발 시 가속력을 조절하는 런치 컨트롤 설정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어요. 추가적인 옵션에는 엔진 브레이킹인 'Motor Slip Regulation(MSR)', 경사로 정지 보조 기능인 'Hill Hold Control(HHC)' 그리고 클러치 없이 기어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게 하는 'Quickshift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7인치 컬러 TFT 대시보드에는 KTMconnect 시스템을 통한 화면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페어링 측면에 위치한 LED 코너링 라이트는 통합된 방향지시등 기능도 함께 제공해요.

 

 

 

 

 

 

출처 : KTM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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