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찜
  • 내차고
  • 로그인
라이트 바겐
  • HOME
  • SHOP
  • 라이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확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지원 (1:1 채팅상담)|
비즈니스 문의
모든 바이크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
바리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대표자 염승우 | 개인정보최고책임자 염승우(jade.yeom@baree.net)사업자등록번호 269-81-0178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4-서울서초-3344
사업장 소재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26길 15, 2층(서초동, 리우빌딩)용산전시장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67, 1층 라이트바겐강남전시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밤고개로 254, 1,2층매장 운영시간 오후 01:00 ~ 오후 10:00 (화요일, 수요일 휴무 / 주말 운영)대표번호 1668-1393

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매거진

야마하 MT 03으로 시작하는 바이크 생활!

2024.01.03 10:40

00
게시글이미지

 

 

* 이 글은 해외 매거진 CycleWorld의 아티클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cycleworld.com/story/buyers-guide/yamaha-mt-03

 

 

야마하의 MT 라인업을 체험하고 싶은 라이더분들이라면 재미있고 발랄한 MT-03을 선택해보세요! 이 바이크는 R3에서 차용한 엔진과 차체로 스포티한 운행 성능을 보장하는데요. 특히 MT 특유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도심 주행 시 더욱 편안함을 느끼도록 해줍니다.

 

 

 

 

장점

 

R3과 동일한 스포티한 엔진 사용

가성비 있는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핸들링

작은 체격의 바이크지만 넓은 공간 제공

​

​

​

단점

 

강한 브레이크를 요구할 때 브레이크 반응이 좀 둔감한 편

경쟁 모델에 비해 클러치 풀이 무거운 편

 

 

야마하의 MT-03에 대한 기대치는 항상 높았어요. MT-07, MT-09 그리고 MT-10의 성공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젊은층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어야 했기 때문에 아마도 너무 대담하게 행동할 수는 없었을 겁니다. 그래서 야마하는 자사의 매우 인기있는 모델인 YZF-R3의 스포티한 엔진과 차체를 가져왔어요. 인체공학적인 직립 디자인을 통해 편안함을 강조하며, 깔끔하고도 공격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럽 시장에서 반응을 살펴보았는데요. 당연히 성공적이었고, 3년 후에 이 모델은 2020년형으로 미국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

Cycle World는 MT-03의 출시 기자회견에서 이 모델을 시험해봤고, 다이노 테스트와 두 번째 도로 테스트를 위해 본사로 가져왔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통해 이 모델이 유명한 MT 라인업의 훌륭한 시작점이라는 결론을 내렸어요. 엔진은 어떤사람이든지 즐거움을 줄 수 있고, 핸들링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이렇게 컴팩트한 바이크에도 불구하고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하고, 브레이크... 브레이크는 좀 더 세밀한 조정이 필요하긴 하지만, 저렴한 가격 때문에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

 

 

가격과 색상

 

2024년 기준 MT-03은 Icon Blue 그리고 Midnight Black 두 가지 색상이 있으며, 모든 색상의 가격은 ₩7,250,000입니다.

​

 

 

 

파워트레인: 엔진, 변속기, 성능

 

MT-03의 동력은 321cc DOHC 병렬 트윈 엔진으로 YZF-R3와 같은 엔진이에요. 이 엔진은 고속 회전을 좋아하며, 라이더들은 6,000 rpm 이상에서 가장 재미있게 느낄 것입니다.

​

MT-03의 주요 문제점 중 하나는 클러치 풀이 상대적으로 딱딱하다는 것인데요. 이는 라이더의 팔근육에 약간의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호등에서의 출발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 엔진은 최고 10,750 rpm에서 42마력의 출력과, 최고 9,000 rpm에서 2.8 kgf·m의 토크를 발휘해요. 비록 토크는 많지 않지만, 이 엔진이 발휘하는 파워는 모든 라이더를 매료시킵니다.

​

 

핸들링

 

어떤 라이더라도 MT-03은 가볍고 민첩하게 움직이는 바이크라는 점에 동의해야 할거예요. Cycle World는 "라이더의 큰 노력 없이도 빠르고 쉽게 코너를 돌 수 있게 만들어준다" 했고 "1378mm 휠베이스와 가벼운 169kg의 무게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우수한 핸들링은 단순히 가벼운 조향을 넘어서, MT-03의 37mm KYB 역상향 포크와 쇼크가 탁월한 주행 품질을 선사해요. 전면 부분은 R3에 비해 스프링이 더 부드럽지만, 과하게 부드러운 느낌은 아닙니다. 이는 포장도로의 거친 부분을 다룰 때 편안한 느낌을 줘요.

​

MT의 강철 튜브 프레임은 곡선이 많은 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어요. 이로 인해 바이크는 매우 견고하게 작동하며, 굽이진 길에서 가장 높은 속도를 낼 수 있는 지점인 'Apex'를 통과할 때 바이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브레이크

 

프론트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게 되면 두 개의 피스톤 캘리퍼가 298mm 디스크를 잡아요. 이 때 레버 감각이 뛰어나게 전달되면서, 프론트 브레이크는 바이크를 멈추는 데 매우 탁월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브레이킹을 좀 더 강하게 해야 할 때는 느낌이 꽤 딱딱하고 파워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ABS가 작동할 때 전면에서는 후방만큼 눈에 띄지 않습니다. 후방 브레이크 레버를 강하게 밀었을 때에도 부드러우면서도 파워가 부족한 느낌을 줘요. 하지만, 후방 캘리퍼가 220mm의 후방 디스크를 강력하게 잡아도 ABS는 작동하되, 떨림은 없습니다.

 

 

인체공학: 편안함과 실용성

 

MT-03은 넓고 개방적인 라이딩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요. 높은 핸들바는 팔꿈치를 충분히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약간 뒤로 밀린 페그 위치는 스포티함과 편안함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이룹니다. 연료탱크가 양옆으로 넓게 펼쳐져 있어서, 178cm 키의 테스터는 다리가 약간 좁아진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키가 더 큰 테스터들은 여전히 몸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회전할 때 추가적인 그립을 위해 탱크를 활용하는데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

시트는 넓게 펼쳐져 있어 편안한 지지력을 주지만, 발을 쉽게 내려놓을 수 있도록 탱크 방향으로 좁아집니다. 790mm 높이로 측정된 시트는 보통의 작은 네이키드 바이크에서 평균 수치이며, 이 덕분에 MT-03는 모든 라이더들이 다리를 쉽게 넘길 수 있는 비교적 편리한 바이크가 되었어요.

​

 

 

 

전자 장치

 

MT-03는 골짜기에서의 공격적인 라이딩보다는 도심에서의 캐주얼한 여행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큰 사이즈의 MT 시리즈처럼 완벽하게 전자 장비가 갖춰져 있지는 않아요.

​

또한 LED 헤드라이트와 두 개의 각진 주행등은 MT는 강렬한 이미지를 자아내고, 방향지시등과 후미등 역시 LED입니다. LCD 대시보드는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깔끔하고 읽기 쉬운 디자인이에요.

 

 

 

출처 : 야마하 공식 홈페이지

​

​

 

재밌게 보셨나요?

야마하 MT-03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사진을 클릭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야마하 MT-03을 확인해보세요!

 

​

 

 

공유하기
장기 할부로 신차 구매, 라바할부
중고 기변도 할부로, 라바페이
목돈 0원으로 신차 구매, 라바구독
장기 할부로 신차 구매, 라바할부
중고 기변도 할부로, 라바페이
목돈 0원으로 신차 구매, 라바구독
장기 할부로 신차 구매, 라바할부
중고 기변도 할부로, 라바페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