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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XMAX 300 모델 분석 | 가격, 색상, 장·단점, 디자인 살펴보기
2023.12.04 15:45
3520 * 이 글은 해외 매거진 topspeed의 아티클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topspeed.com/2023-yamaha-xmax-300 XMAX 300의 23년형 모델은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어요. 새로운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조종석을 장식하고, 별도로 설치된 디지털 속도계와 함께 인포테인먼트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관련 주행 제어 시스템을 조작하는 핸들바 스위치 기어가 새롭게 도입되었어요. 장점 조절할 수 있는 핸들바와 윈드스크린 새로운 전체 컬러 4.2인치 TFT 디스플레이 Y-Connect 스마트폰 연결 단점 불안정한 겨울 시동성 최소한 조절 가능한 후방 서스펜션 부재 두 개의 전방 브레이크 필요 올해도 292cc 엔진은 변함이 없지만,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낮이나 밤, 양방향 시야를 보장하기 위해 개선된 LED 조명이 적용되었어요. 2006년 처음 출시된 초기 야마하 XMAX 모델들이 124cc 엔진을 탑재한 단순한 통근용 오토바이 외관을 띠었던 것과 비교해 보면, 상당한 발전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XMAX 300은 야마하가 생산하는 바이크의 배기량 범위 중간에 위치하며, "400" (395cc) 모델도 함께 생산하고 있어요. 야마하는 XMAX를 수랭식 단기통 엔진으로 구동해요. 엔진의 냉각수 통로는 기계음의 상당 부분을 줄여줍니다. 또한 엔진에 일정한 열 안정성을 제공하여 교통 상황이나 더운 날씨에 대처할 수 있게 도와줘요. 싱글 오버헤드 캠은 상단 부분을 가볍고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4개의 밸브 헤드를 조절해요. 이 엔진은 보어가 70mm, 스트로크가 75.9mm로 언더스퀘어 엔진 특성을 가지며, 총배기량은 292cc입니다. 중간 정도의 열을 가진 10.9 대 1의 압축비는 일반유가 적합해요. 2023년형 야마하 XMAX는 27.6 마력과 2.96 kgf.m의 토크를 발생시키는데요. 이는 스쿠터에 낮은 범위에서 중간 범위까지 파워를 제공하며, 출발 시 혹은 교통이 복잡한 상황에서도 추월을 가능하게 합니다. 파워는 CVT 타입의 기어박스를 통해 전달되고, 기어박스는 넓은 냉각 영역을 가지고 있어 드라이브 벨트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속도를 올리거나 줄이는 방식으로 작동해요. XMAX의 최고 속도는 약 140km이며 고속도로에서도 속도 제한을 유지하면서 여유로운 스로틀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야마하는 도로에서 더욱 안전한 운행을 위해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추가했어요. 디자인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XMAX300은 날카롭게 디자인된 전면 펜더와 각진 구조, 그리고 스포일러 업라이트를 통해 전면 포크를 보호합니다. 상단에 내장된 전면 방향지시등은 앞서가는 운전자에게도 잘 보일 정도로 높고 안전한 위치에 장착되어 있어요. 투명한 윈드스크린은 라이더의 머리 높이까지 바람을 막아주고, 통풍구가 있어서 포켓 상단에서 머리가 흔들리는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유리 패널 뒤에는 LCD 속도계와 모든 계기판 역할과 고급 전자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풀 컬러 4.2인치 TFT 화면이 있는데요. 이곳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야마하의 "Y-Connect"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키가 탑재되어 있어서 키를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이 줄어들어요. 최강의 수납공간을 자랑해 두 개의 풀페이스 헬멧을 넣어도 여유 있을 정도의 보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내장된 필리온 패드는 J.C. 핸들과 플립 아웃 풋페그와 협력하여 동승자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게 지원하며, 추가적인 LED 라이트로 후방 조명을 마무리함으로써 차량 전체의 깔끔한 외관을 완성하였습니다. 섀시 XMAX는 철제 언더본 프레임의 강도와 높은 터널 형태를 활용해, 무게 증가 없이도 필요한 구조적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어요. 큰 모터사이클 스타일의 전면 부분은 강도가 높은 복합 트리플트리를 탑재해, 일반적인 스쿠터에서 볼 수 있는 단일 계층 클램프보다 훨씬 더 튼튼합니다. 33mm 포크는 대략 11cm, 뒷부분의 듀얼 코일 오버 쇼크는 7.9c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부드러운 주행을 보장해요. 대형 직경의 림은 120/70-15 앞쪽과 140/70-14 뒤쪽으로 구성되어 있어, 큰 모터사이클과 같은 조작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쪽에는 267mm 디스크, 뒤쪽에는 245mm 디스크가 있으며, 모든 부분에 기본 ABS가 장착되어 있어요. 가격과 색상 2023년형 야마하 XMAX의 제안 소비자 가격은 7,450,000₩이며, 색상은 Dark Petrol과 Matt Black이 있습니다. 엔진 형식 4스트로크, SOHC, 4밸브, 수랭, 단기통 보어 X 스트로크 70.0mm X 75.9mm 배기량 292cc 압축비 10.9 : 1 최대 출력 20.6kw@7,250rpm 최대 토크 2.96kgf.m@5,750rpm 섀시 프레임 백본 스틸 프레임 전방 타이어 120/70-15 후방 타이어 140/70-14 전방 브레이크 Hydraulic single disc, Ø 267 mm 후방 브레이크 Hydraulic single disc, Ø 245 mm 전방 서스펜션 Telescopic forks 후방 서스펜션 Unit Swing 사양 길이 2,180㎜ 넓이 795㎜ 높이 1,410 ~ 1,460㎜ (스크린 조작시) 시트코 795㎜ 휠베이스 1,540㎜ 연료탱크용량 13.2L 중량(WET) 183㎏ 출처 : 야마하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야마하 XMAX 30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야마하 XMAX 300을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s://www.reitwagen.co.kr/products/models/xmax300 트랜스미션 V벨트 오토매틱 구동방식 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