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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파니갈레 V4 S 화제의 덱스 오토바이 분석하기
2024.05.13 13:04
2760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두카티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바이크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 라이트바겐 입니다. 여러분, 얼마 전 '덱스'가 두카티의 엠버서더가 되어 파니갈레 V4 S를 타는 영상이 화제가 되었죠!! 부럽다.. 두카티가 콜라보하여 파니갈레 V4 S 오토바이 스킨이 나오기도 했죠. 그렇다면 두카티를 대표하는 이 바이크 파니갈레 V4 S는 어떤 친구인지 함께 보러가실까요? 😉 두카티의 90° V4 엔진 레이아웃은 모토GP의 데스모세디치 엔진과 같습니다. 이 구성은 실린더의 배열 때문에 추가적인 밸런스 샤프트 없이도 진동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출력 균형을 제공합니다. 또한, 엔진이 14,000rpm 이상의 고속에서도 신뢰성과 기계적 효율성을 유지하는 데 기여해요. 스트리트 바이크에서 크랭크샤프트는 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지만, 모토GP에서는 역 회전 크랭크샤프트를 사용하여 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이는 방향 전환 시 바이크의 민첩성과 정밀성을 향상시키고, 가속 중 프런트 엔드의 상승을 줄여 윌리 현상을 감소시킵니다. 1,103cc의 배기량, Desmosedici Stradale 90도 V4, 후방 회전 크랭크샤프트, 실린더당 데스모들로 작동식 밸브 4개 수랭식 엔진은 최고 출력 218마력에 13,000rpm 최대 토크 12.6kgf·m에 9,500rpm을 발휘합니다. 파니갈레 V4 S는 크롬 도금된 레그에 브렘보 레이디얼 브레이크 캘리퍼가 부착된 포크 슬리브를 사용합니다. 프런트는 삭스 스티어링 댐퍼로 보강되며, 뒷면은 조절 가능한 삭스 완충기를 장착하고 한쪽에는 단조 알루미늄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가 부착돼요. 파니갈레 V4 S와 파니갈레 V4 스피치알레 모델에는 올린즈 NIX-30 포크와 올린즈 TTX36 리어 충격 흡수 장치, 그리고 올린즈 스티어링 댐퍼가 장착됩니다. 이 장비는 올린즈 Smart EC 2.0, 즉 OBTi (Objective Based Tuning Interface)를 특징으로 하는 2세대 제어 시스템으로 제어됩니다. 23년형 두카티 파니갈레 V4 S의 24년 가격은 4,950만원입니다. 중고 파니갈레 V4 S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볼 수 있어요! 👇👇👇👇 파니갈레 V4 제품군은 고성능 M50 캘리퍼를 대체하는 새로운 Brembo Stylema® 모노 블록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Stylema® 캘리퍼는 단일 합금 블록으로 제작되어 M50 대비 크기가 작고 캘리퍼 당 70g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내부 환기 개선을 통해 성능의 일관성을 높였습니다. 이 캘리퍼는 빠른 반응, 브레이크 레버 스트로크 감소, 최대 유연성을 제공하며, 유압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앞쪽에는 330mm 디스크에서 작동하는 30mm 직경의 피스톤 4개가 있는 브렘보 이중 캘리퍼가, 뒤쪽에는 245mm 단일 디스크에서 작동하는 2개의 피스톤 캘리퍼가 있습니다. 제동 시스템은 경량 9.1MP 보쉬 제어 장치를 사용하는 ABS 코너링 EVO 시스템으로 지원됩니다. 파니갈레 V4 S는 경량 알루미늄 단조 휠을 사용해요. 두카티와 피렐리는 프런트 타이어 사이즈 120/70 ZR17 및 리어 타이어 사이즈 200/60 ZR 17을 사용하는 새로운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 타이어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이 타이어는 FIM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사용되는 슬릭 타이어와 같은 SC2 컴파운드를 사용하며, 새로운 리어 사이즈는 커브에서의 풋프린트를 최대화하고 이중 혼합 기술을 활용합니다. 또한, 도로 사용에 필요한 견고성과 다목적성을 제공합니다. 프런트 타이어도 새로 개발되어 기동성, 피드백, 그립 견고성, 안전성 및 그립 손실 예측 가능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타이어의 반제품 및 벨트 형태가 재설계되어 성능, 민첩성, 관리성이 뛰어납니다.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의 새로운 트레드 디자인은 "플래시"형상으로 마모를 개선하고 트랙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파니갈레 V4는 6축 관성측정장치를 사용하여 롤과 피치를 정확히 측정하고, 스타트, 가속, 브레이킹 시 개입합니다. 또한, 트랙션 조절뿐만 아니라 코너 진입과 탈출 시에도 도움을 제공하는데요. 두카티의 첨단 장비로는 ABS 코너링 EVO,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DTC) EVO 2, 두카티 슬라이드 컨트롤(DSC), 두카티 윌리 컨트롤(DWC) EVO, 두카티 파워 런치(DPL), 두카티 퀵 시프트 업/다움(DQS) EVO2,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EBC) EVO, 두카티 일렉트로닉 서스펜션(DES) EVO가 있습니다.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두카티 공식 홈페이지 👇 아래 글을 누르면 두카티 파니갈레 V4 S 모든 중고 매물을 볼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더불어 '배틀그라운드'와
엔진형식 Desmosedici Stradale 90도 V4, 후방 회전 크랭크샤프트, 실린더당 데스모들로 작동식 밸브 4개 수랭식 배기량 1,103cc 보어X스트로크 81 × 53.5mm 압축비 14:1 최고출력 218ps / 13,000rpm 최대토크 12.6kgf.m / 9,500rpm 타이어(앞)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 120/70 ZR17 타이어(뒤)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 200/60 ZR17 브레이크(앞) 330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 방사형으로 장착된 Brembo 모노블록, Stylema 4피스톤 캘리퍼 (Bosch Cornering ABS EVO 포함) 브레이크(뒤) 245mm 디스크, 2피스톤 캘리퍼, Bosch Cornering ABS EVO 서스펜션(앞) 조절 가능한 Showa BPF 포크, 43mm 크롬 도금 내부 튜브 서스펜션(뒤) 조절 가능한 Sachs 장치, 알루미늄 단면 스윙암 휠베이스 1,469mm 시트고 850mm 연료탱크 17L 차량중량 195.5kg (90% 연료 채워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