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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급 클래식 바이크 추천 4가지 ✨

2024.04.24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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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이트바겐입니다.

여러분, 라이딩 잘 즐기고 계신가요? 🌺

최근 라이더분들 사이에서 미들급 바이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 같아요! 🫢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미들급 클래식 바이크 4가지 추천!

그럼 함께 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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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서 각 모델의 사진을 누르면

중고 시세를 비교하러 갈 수 있어요!

 

 

 

 

 

 

 

 

MODEL 01.

로얄엔필드 슈퍼메테오 650

 

 

출처: 로얄엔필드 공식 홈페이지

 

 

클래식 바이크의 대표적인 브랜드 로얄엔필드의 슈퍼메테오650 입니다. 로얄엔필드 라인업 중에 최상위 모델인 슈퍼메테오 650은 정통 크루저 바이크로, 여타 다른 크루저 바이크들과 같이 740mm의 낮은 시트 높이와 넓은 좌석 덕분에 장거리 운행에 무리가 없어요. 양쪽에 장착된 머플러는 슈퍼메테오 650의 듬직한 차체를 완성시킵니다. 648cc의 공유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한 슈퍼메테오 650은 최대 출력 47마력 / 7,250rpm, 최대 토크 5.33kgf·m / 5,650rpm 으로 저속에서 강한 토크를 냅니다. 물방울 모양의 연료 탱크는 15.7L의 용량을 갖고 있고, 연비는 26km/L로 장거리 여행 시의 주유 스트레스를 줄여줘요. 브레이크 시스템으로는 전륜 2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된 320mm 싱글 디스크, 후륜에는 2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300mm 싱글 디스크와 함께 2채널 AB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스펜션은 로얄엔필드에서 처음으로 적용한 도립식 서스펜션으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1500mm의 휠베이스는 다른 크루저 바이크들에 비해 짧아, 가볍게 핸들링할 수 있어요. 정통 크루저 바이크를 타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엔진형식 : 병렬 트윈 4스트로크, SOHC, 공랭/오일랭

배기량 : 648 cc

최고 출력 : 46.3ps / 7,250 rpm

최대 토크 : 5.34 kgf∙m / 5,650 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2,300 x 1,155 x 890 mm

중량 : 241kg

시트고 : 740 mm

연료탱크 : 15.7L

타이어(전/후)

전면 타이어: 100/90 - 19 M/C 57H (튜브리스)

후면 타이어: 150/80 B16 M/C 71H (튜브리스)

서스펜션(전/후) :

전면 서스펜션: 43mm 업사이드 다운 텔레스코픽 포크, 120mm 트래블

리어 서스펜션: 트윈 쇼크, 101mm 트래블, 프리로드 조절 가능

브레이크(전/후)

전면 브레이크: 320mm 디스크,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후면 브레이크: 300mm 디스크,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색상 : Celestial Red, Celestial Blue, Interstellar Green, Astral Black, Astral Blue

가격 : ₩ 8,990,000 ~ 9,570,000

 

 

 

 

 

 

 

 

 

MODEL 02.

가와사키 W800

 

 

출처: 가와사키 공식 홈페이지

 

 

​1965년에 첫 생산된 가와사키의 헤리티지 모델 W800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위해 W800의 아이덴티티인 베벨기어의 커버와 연료탱크의 엠블럼을 크롬으로 마감처리했어요. 시트는 일체형의 턱 앤 롤 스타일로 푹신푹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들며,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가 편안하게 탈 수 있도록 넓게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센터 스탠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W800은 전통적인 클래식 바이크의 넓은 그립과 현대적인 레트로 스포츠 모델의 앞 쏠림 자세를 조화시켜 새로운 주행 포지션을 보여줘요. 계기판은 듀얼로 되어 있어 현재 속도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하는데, 좌측의 작은 LCD 디스플레이에는 총주행거리와 트립미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우측의 점등램프에는 엔진 경고와 배터리 전압, 방향지시, 연료 잔량 경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료게이지는 표시되어 있지 않아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큰 직경의 19인치 프런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로 직진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했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으로는 앞과 뒤 모두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고, 서스펜션으로는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스윙암 고정방식 오일쇼버를 사용해요. 779cc 공랭식 병렬 2기통 엔진으로 최고 마력 47ps / 6,000rpm, 최대 토크 6.4 kgf∙m / 4,800 rpm입니다.

 

 

 

 

엔진형식 : 공랭 병렬 2기통 SOHC

배기량 : 773cc

최고 출력 : 47ps / 6,000rpm

최대 토크 : 6.4 kgf∙m / 4,800 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2,190 x 1,075 x 790mm

중량 : 226kg

시트고 : 790 mm

연료탱크 : 15L

타이어(전/후)

전면 타이어: 100/90-19M/C 57H

후면 타이어: 130/80-18M/C 66H

서스펜션(전/후)

전면 서스펜션: 텔레스코픽 포크

후면 서스펜션: 윙암 고정방식 오일쇼버

브레이크(전/후)

전면 브레이크: ø320 mm 싱글 디스크

후면 브레이크: ø270 mm 싱글 디스크

가격 : ₩16,940,000

 

 

 

 

 

 

 

 

 

MODEL 03.

가와사키 Z650RS

 

 

출처: 가와사키 공식 홈페이지

 

전설적인 Z1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Z650RS 입니다. Z650과 동일한 649cc 수랭식 병렬 트윈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요. 중저속에서 편안한 토크를 발휘하며, 스로틀의 반응성이 굉장히 좋아요. 이 때문에 초보 라이더분들은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최고 출력 69마력 / 8,000rpm, 최대 토크 6.5 kgf∙m / 6,700rpm를 보여줍니다. 6단 변속기와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를 장착해 가볍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줘요. 엔진 하단에 언더슬렁 머플러를 탑재해 무게 중심을 낮춰 민첩한 반응성으로 보여줍니다. 서스펜션은 전면 ø41 mm 텔레스코픽 포크, 후면 수평 백링크 어저스터블 쇽업쇼버를 사용하고, 브레이크는 전면 ø300 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와 듀얼 피스톤 캘리퍼, 후면 ø220 mm 싱글 디스크를 사용하였습니다. 상위 기종인 Z900RS 의 상위 기종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와이어 스포크 휠을 연상시키는 캐스트 휠을 자체 개발하여 탑재하였습니다. 크루저 바이크의 편안함을 강화하기 위해, 넓고 평평한 핸들바를 보다 높은 위치에 배치했으며, 그 결과 Z650 대비 핸들바 그립이 50mm 높고 30mm 뒤로 위치하여 라이더가 보다 편안한 직립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와사키의 클래식 바이크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엔진형식 : 수랭 병렬 2기통 SOHC

배기량 : 649cc

최고 출력 : 69ps / 8,000rpm

최대 토크 : 6.5 kgf∙m / 6,700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2,065 x 1,115 x 800 mm

중량 : 187kg

시트고 : 820 mm

연료탱크 : 12L

타이어(전/후)

전면 타이어: 120/70ZR17M/C (58W)

후면 타이어: 160/60ZR17M/C (69W)

서스펜션(전/후)

전면 서스펜션: ø41 mm 텔레스코픽 포크

후면 서스펜션: 수평 백링크 어저스터블 쇽업쇼버

브레이크(전/후)

전면 브레이크: ø300 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 / 듀얼 피스톤 캘리퍼

후면 브레이크: ø220 mm 싱글 디스크

가격 : ₩12,100,000 ~ 13,640,000

 

 

 

 

 

 

 

 

 

MODEL 04.

혼다 CL500

 

 

출처: 혼다 공식 홈페이지

 

 

과거 CL72 모델을 계승하여 만든 혼다의 CL500입니다. 레블 500과 같은 엔진과 프레임을 사용하였지만 조금 더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가속감을 가지고 있어요. CL500은 레블 500과 동일한 471cc 수랭식 2기통 엔진과 프레임을 사용하면서도, 보다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부드러운 가속감을 제공합니다. 엔진은 최고출력 46.6마력 / 8,500rpm, 최대토크 4.38 kgf·m을 6,250rpm에서 발휘하며, 적당한 토크와 리니어한 출력 특성, 그리고 부담 없는 최고 출력으로 밸런스가 잘 맞춰진 능력을 자랑해요. 195kg의 무게와 790mm의 시트 높이로 설계된 이 바이크는 발 착지성이 우수하여 키가 작은 라이더들도 부담이 덜하고, 푹신한 착좌감은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가볍게 오프로드 주행도 가능한 CL500은 12L 용량의 연료탱크, WMTC 기준 연비 27.9km/L를 갖고 있어요. 19인치 휠과 조금 높은 무게 중심을 갖추어 가속 시 호쾌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이 바이크는 스크램블러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업 머플러와 41mm 정립식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 서스펜션, 그리고 이너파이프를 보호하는 포크부츠를 기본 장착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들급 바이크에서 스크램블러의 감성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엔진형식 : 직렬 수랭식 2기통

배기량 : 471cc

최고 출력 : 46.6ps / 8,500rpm

최대 토크 : 4.38 kgf·m / 6,250rpm

치수(길이 X 폭 X 높이)​ : 2,175 x 780 x 1,135mm

중량 : 195kg

시트고 : 790mm

연료탱크 : 12L

타이어(전/후)

전면 타이어: 110/80-19

후면 타이어: 150/70-17

서스펜션(전/후)

전면 서스펜션: 41mm 정립식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 150mm 트래블

후면 서스펜션: 45mm 원형 파이프 스윙암을 갖춘 트윈 쇼크, 5단계 프리로드 조절가능, 145mm 트래블

브레이크(전/후)

전면 브레이크: 싱글 디스크 310mm / ABS

후면 브레이크: 싱글 디스크 240mm / ABS

색상 : Mat Gunpowder Black Metallic (맷블랙) / Mat Laurel Green Metallic (맷그린) / Candy Energy Orange (오렌지)

가격 : ₩9,320,000

 

 

 

 

 

 

 

오늘은 미들급 클래식 바이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들이 추천하시는 바이크도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개성과

사용 목적에 맞춰 어느 바이크가

가장 잘 어울릴지 고민하고

선택해보세요! 🥰

그럼 오늘도 안라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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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종류의 바이크들을 구경하고 싶다면? 👇

아래 사진을 클릭해 놀러오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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