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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구매 가능한 가장 빠른 양산형 오토바이 추천! 스펙 비교
2024.01.31 11:01
7640 안녕하세요, 라이트바겐입니다 :) 여러분은 어떤 순간에 기분이 좋아지시나요? 🍀 바이크를 탄다면 상쾌한 바람을 가르는 순간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 생각들을 하자니, 문득 바람의 저항을 가르고 빠른 속도를 내는 바이크는 어떤 바이크들이 있나 궁금해졌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바이크가 아닌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바이크 5대를 가져와 봤습니다! 어떤 바이크인지 대충 짐작이 가시나요? ㅎㅎ 그럼 같이 보시죠!! 고고고~ 💨 왜 최고 속도가 전부 약 299km/h 인가요? 최고 속도를 약 299km/h 이상으로 애매하게 표현하는 이유는 안전을 위해 브랜드 간 시속 300km 이상은 표시하지 않기로 협의했기 때문이에요! 😯 . . . *아래에서 각 모델의 사진을 누르면 중고 시세를 비교하러 갈 수 있어요! MODEL 01. BMW M1000RR 레이스 트랙에서 얻은 경험들을 토대로 만들어진 M1000RR의 직렬 4기통 엔진은 14,500rpm에서 215마력을 11,000rpm에서 11.52 kgf·m 토크를 발휘하고 최고 속도 약 315km/h로 뛰어난 엔진 성능을 보여줍니다. 엔진뿐만 아니라 티타늄 커넥팅 로드를 가볍게, 로커 암은 1.5mm 줄여 가늘게 하고, 카본 소재의 M 윙렛과 높아진 윈드 쉴드를 활용하는 등 공기 역학적 성능을 끌어내 더 높은 출력을 얻을 수 있게 설계했어요. 높은 속도에 책임질 수 있도록 제동력에도 신경썼는데요. 전방에 직경이 320 mm인 M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 플로팅 베어링 고정 방식, 래디얼 디자인의 4 피스톤 고정 캘리퍼를, 후방에 직경이 220 mm인 M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2 피스톤 고정 캘리퍼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덕분에 시속 306km/h로 질주하던 바이크를 단 10.7초만에 멈출 수 있어요! 엔진형식 : 수랭식/공랭식 4-스트로크 직렬 4기통 엔진 배기량 : 999cc 최고 출력 : 215 PS / 14,500rpm 최대 토크 : 11.52 kgf·m / 11,000rpm 치수(길이 X 높이 X 너비) : 2,073 X 1,197 X 848 mm 중량 : 192kg(가득 주유 시) 시트고 : 832mm 연료탱크 : 16.5L 타이어(전/후) : 120/70 ZR 17, 200/55 ZR 17 서스펜션(전/후) : 업사이드 다운방식 텔레스코픽 포크 / 알루미늄 빔 더블 스윙 암 브레이크(전/후) : 직경이 320 mm인 M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 플로팅 베어링 고정 방식, 래디얼 디자인의 4 피스톤 고정 캘리퍼 / 직경이 220 mm인 M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2 피스톤 고정 캘리퍼 색상 : 빨강, 파랑, 하늘 조합1(라이트 화이트 유니/M 모터스포츠가 적용된 M RR) / 빨강, 파랑, 하늘 조합2(M Competition 패키지 장착 M RR) / 상파울로 옐로우(M RR 50 Years M) 가격 : ₩41,900,000 ~ MODEL 02. 스즈키 하야부사 '빠른 바이크'라는 말을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바이크입니다. 근육질 같은 바디 라인에 최첨단 장비를 갖춘 모델이며 특유의 한자 로고가 카울에 자리 잡아 세련된 매력을 더하죠. 하야부사는 배기량 1340cc로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15.29kgf.m으로 풍부한 출력을 자랑하며, 스즈키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입니다. 중저속대에서의 파워와 토크가 향상되어 시속 100km까지 달리는데 단 3.2초 밖에 걸리지 않아요. 200km까지 도달하는 데는 6.8초로, 최고 속도는 299km/h에 이릅니다. 이렇게 강력한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활용되는 첨단 장비로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 : Suzuki Intelligent Ride System)를 갖추고 있는데요. 이 S.I.R.S는 주행 상태를 정밀하게 감지해 기울기 각도, 브레이크 및 스로틀 사용량, 차량의 가속 및 감속 속도에 따른 전후방 브레이크 압력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편안한 주행을 원하신다면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라이드 모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대로 설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엔진형식 : 수랭 4사이클 DOHC 4기통 배기량 : 1,340cc 최고 출력 : 190PS / 9,700rpm 최대 토크 : 15.29kgf.m / 7,000rpm 치수(길이 X 높이 X 너비) : 2,180 × 1,165 X 735mm 중량 : 264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시트고 : 800mm 연료탱크 : 20ℓ 타이어(전/후) : 브리지스톤 S22 120/70ZR17M/C (58W), 튜브리스 / 브리지스톤 S22 190/50ZR17M/C (73W), 튜브리스 서스펜션(전/후) : KYB DLC 풀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 / KYB 풀어저스터블 링크타입 브레이크(전/후) : 브렘보 스틸레마 더블 디스크, ABS / 유압식 싱글 디스크, ABS 색상 : 펄 브릴리언트 화이트 / 글래스 스파클 블랙 / 매탈릭 썬더 그레이 가격 : ₩23,990,000 MODEL 03. 야마하 YZF-R1 MotoGP 레이싱 바이크를 일반 도로에서 탈 수 있도록 설계된 야마하의 YZF-R1은 높은 속도를 즐기고 싶은 일반 라이더분들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최고 출력 200마력과 최대 토크 11.6kgf.m의 높은 성능을 자랑하며, 업다운 퀵시프트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가속하거나 감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기역학 데이터를 활용하여 카울을 디자인 했습니다. 최고 속도는 299km/h 이상으로 엄청난 속도감을 체험하실 수 있어요. 야마하가 많은 노력을 투자해 만든 바이크인 만큼 전자 장비가 우수한데요. 6축 관성 측정 장치 (IMU)가 탑재되어 있어 코너링 시 민첩하게 반응하며, 차대의 3D 움직임과 오버 트렉션, 오버 윌리, 미끄러짐, 브레이킹 및 스타팅 데이터를 측정하여 더욱 높은 라이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시트의 높이는 856mm로 상당히 높게 설정되어 있으며, 오늘 소개한 바이크 중에서는 가장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러나, 스포츠 바이크 경험이 많지 않은 라이더분들은 조작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엔진형식 : 수랭 4행정 DOHC 4밸브 4기통 배기량 : 998cc 최고 출력 : 200PS / 13,500rpm 최대 토크 : 11.6kgf.m / 11,500rpm 치수 (길이 X 높이 X 너비) : 2,055 × 1,165 X 690mm 중량 : 201㎏ 시트고 : 855㎜ 연료탱크 : 17L 타이어(전/후) : 120/70 ZR17M/C (58W) / 190/55 ZR17M/C (75W) 서스펜션(전/후) : 텔레스코픽 포크 Ø 43 mm / 스윙암,(링크 타입 서스펜션) 브레이크(전/후) : Hydraulic dual disc, Ø 320 mm / Hydraulic single disc, Ø 220 mm 색상 : Icon Blue / Yamaha Black 가격 : ₩22,800,000 MODEL 04. MV 아구스타 브루탈레 1000RR 이탈리아어로 Brutale는 '야수의, 짐승의' 라는 뜻을 갖고 있어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브루탈레 1000RR은 고회전에서 야성적인 가속력을 발휘합니다. 이 모델은 13,450rpm에서 211마력, 11,000rpm에서 11.9kgf.m의 토크를 보여주며, 0km/h에서 193km/h까지의 가속하는데 8.5초 미만이 소요되는 놀라운 엔진 성능을 자랑합니다. 무게는 약 186kg이며, 강철과 알루미늄을 결합한 트렐리스 프레임을 사용하여 듬직한 형태를 완성했어요. 서스펜션으로는 Ohlins Nix EC 포크와 Ohlins TTX 리어 쇼크 업소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동 시스템은 프론트에 320mm 듀얼 디스크 브렘보 스틸레마와 전방 캘리퍼가, 리어에는 220mm 싱글디스크 듀얼 피스톤 브렘보 Ø 34 mm 캘리퍼가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ABS Bosch 9 Plus가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어 안정성을 높였어요. 5인치 TFT 계기판이 탑재되어 있고,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통해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MV 라이드 네비게이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이 있습니다. 엔진형식 : 수랭 직렬 4기통 배기량 : 998cc 최고 출력 : 211PS / 13,450rpm 최대 토크 : 11.9kgf.m / 11,000rpm 치수(길이 X 높이 X 너비) : 2,080 × 정보없음 × 805mm 중량 : 186kg (건조중량) 시트고 : 845㎜ 연료탱크 : 16L 타이어(전/후) : 200/55-ZR17 M/C / 200/55-ZR17 M/C 서스펜션(전/후) : Ohlins Nix EC 포크 / Ohlins TTX 리어 쇼크 업소버 브레이크(전/후) : 320mm 듀얼 디스크 브렘보 스틸레마 전방 캘리퍼/ 220mm 싱글디스크 듀얼 피스톤 브렘보 Ø 34 mm 캘리퍼 색상 : MATT METALLIC CARBON BLACK / MAMBA RED GLOSS 가격 : ₩58,500,000 MODEL 05. 스즈키 GSX R1000R GSX R1000R의 엔진은 직렬 4기통 구조에 가변 밸브 타이밍, 배기 튜닝 알파, 탑 피드 인젝터와 같은 레이싱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로 인해 엔진은 최대 202마력과 토크 12kgf.m의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더불어 스즈키는 Suzuki Ram-Air Direct 시스템을 통해 공기 흐름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면 페어링의 폭을 13mm 줄이고 램 에어 덕트의 위치를 핸들에 가깝게 배치하여, 속도에 따른 흡기 효율성을 최적화하였어요. 이러한 설계들 덕분에 최고 299km/h 이상의 속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클러치와 스로틀 조작 없이도 기어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2단계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가 있어 50-75ms (ms=1/1000초) 동안 출력을 차단하고 변속할 수 있어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바이크라도 정차와 출발이 잦은 일반 도로에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스즈키는 출발이나 저속 주행 중에는 보조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바이크의 속도를 모니터링하며 RPM을 최적화하는 설계를 했어요. 그 결과, 출발할 때나 도로가 막혀 서행하거나 유턴할 때도 편안하게 라이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엔진형식 : 수랭 4사이클 DOHC 4기통 배기량 : 1,000cc 최고 출력 : 202PS / 13,200rpm 최대 토크 : 12kgf.m / 10,800rpm 치수(길이 X 높이 X 너비) : 2,075 × 1,145 × 705mm 중량 : 203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시트고 : 825㎜ 연료탱크 : 16L 타이어(전/후) : 120/70ZR17M/C 58W, 튜브리스 / 190/55ZR17M/C 75W, 튜브리스 서스펜션(전/후) : 텔레스코픽 포크 / 링크타입 브레이크(전/후) : 듀얼 디스크, 코너링 ABS / 싱글 디스크, ABS 색상 : 100th Anniversary 가격 : ₩23,990,000 오늘은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속도가 빠른 바이크 5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빠른 속도를 내기에 적절한 공간이 없어 이런 뛰어난 성능을 100% 활용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 바이크를 타기 위한 더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저희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더 빠른 바이크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 . . 더 많은 종류의 바이크들을 구경하고 싶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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