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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오늘부터 나도 리터급 라이더! 브릭스톤 크롬웰 1200 모델 분석

2024.01.30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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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브릭스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브릭스톤의 리터급 클래식 바이크 크롬웰 1200을 소개합니다. 리터급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가성비가 구매를 고려하게 만들죠. 😚 크롬웰 1200은 저렴하다고 해서 디테일을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가죽 재질로 이루어진 그립과 헤드라이트 중앙에는 브릭스톤의 로고를 장식되어 있어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탱크 니그립 패드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가성비 좋은 클래식 바이크 원하신다면 브릭스톤 크롬웰 1200과 함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파워트레인: 엔진, 변속기, 성능

 

수랭식 직렬 2기통 1222cc 엔진은 6,550rpm에서 83마력을 생성합니다. 최고 속도는 198km/h 이며 3,100rpm에서 부터 무려 11.01 kgf·m의 토크를 발휘해요. 8-밸브 엔진에는 Mahle 피스톤이, 6단 변속기에서는 Fcc의 안티-호핑 클러치가 작동합니다. 이런 구성 덕분에 270°로 오프셋된 크랭크 핀이 바이크 주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고, 엔진의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줘요.
 

 

 

 

가격 및 색상

 

​크롬웰 1200의 색상은 Backstage Black / Cargo Green / Timberwolf Grey로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정가는 ₩13,970,000 입니다. Cargo Green과 Timverwolf Grey 머플러 표면에는 묘한 광택이 나도록 브러시 처리 했고, Backstage Black의 경우 검정색으로 래커 처리해 더 딥한 블랙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했어요.

 

 

 

 

섀시

 

Pirelli Phantom Sportscomp 타이어를 사용하였습니다. 더 넓은 타이어를 원한다면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어요. 프론트 타이어는 110/80-18, 리어 타이어는 160/60-17 사이즈입니다.

프론트에는 듀얼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310mm가, 리어에는 260mm의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닛신의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와 BOSCH 듀얼 채널 ABS를 이용하여 더욱 안정적으로 제동을 걸어줘요. 가속 시에도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트랙션 컨트롤을 내장되어 있으며 필요하지 땐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바이크의 앞뒤에 모두 KYB 쇼크 업소버를 사용해 편안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균형을 맞췄습니다. 클래식한 벨로즈로 보호받는 120mm 트래블과 41mm 지지대 직경의 텔레스코픽 포크가 전면에서 작동하여 정확한 반응성을 보장해요. 뒷부분의 스프링 예압은 조정 가능하고, 스테레오 쇼크의 트래블은 87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자 장치

 

주행 모드는 ECO 모드와 스포츠 모드 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두 모드 모두 최대 출력과 토크는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스로틀 밸브가 더 빠르게 열리므로, 스로틀을 통해 엔진의 반응을 더욱 직접적이고 공격적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모든 데이터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원형 TFT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ECO 모드에서는 속도 지표가, 스포츠 모드에서는 회전수 지표가 강조됩니다. 측면에 USB 포트가 숨겨져 있어 휴대폰 방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핸들바의 좌측 끝에 탑재되어 있는 버튼 하나로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하면 더욱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브릭스톤 크롬웰 1200의 구매가 고민되신다면 라이트바겐에서 시승해 보실 수 있으니, 이번 주말에는 브릭스톤 크롬웰 1200 타러 라이트 바겐 강남점에 방문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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