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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당신의 라이딩을 업그레이드하다, 타이거 900 GT 프로 모델 분석

2024.01.23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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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트라이엄프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타이거 900 GT 프로는 편안하고 민첩한 핸들링을 위한 섀시와 반응이 빠른 3기통 엔진 출력, 주행에 자신감을 주는 장비와 기술을 갖추고 있어, 정차와 출발이 잦은 도시 주행은 물론 장거리 주행까지 어떤 주행 상황이든 즐겁게 라이딩할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 엔진, 변속기, 성능

 

유로 5 기준을 준수하는 타이거 900GT 프로는 수랭식 12밸브 DOHC 888cc 직렬 3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배기량과 혁신적인 구성 덕분에 전 회전 범위에서 더 많은 파워를 발휘할 수 있으며, 특히 중간 엔진 회전 영역에서 9% 향상된 95 PS의 최고 출력과 이전 세대보다 10% 증가한 8.87 kgf·m 토크를 자랑해요. '시암즈' 실린더 라이너로 용량과 토크를 늘리고, 엔진의 특성과 사운드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크랭크샤프트와 밸런서를 채택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캠샤프트, 피스톤, 컨로드까지 더해져 엔진의 성능을 한층 끌어올렸어요.

저RPM에서 더 큰 추진력을 발휘하고, T-플레인 3기통 크랭크와 1-3-2 점화 순서로 오프로드 느낌을 향상시켰습니다. 라이더는 후륜과의 일체감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고, 도로 위에서의 성능은 더욱 세밀하게 조정되며, T-플레인 삼기통 엔진 특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어요. 저속에서는 트윈 엔진처럼 부드럽고, 중고속 영역에서는 3기통 엔진의 풍부한 토크와 파워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클러치 크기를 줄여 엔진을 슬림하게 만들었으며, 어시스트 앤 슬리퍼 클러치 기능으로 조작이 편리해 도시에서의 자주 정차하고 출발하는 주행과 장거리 운전 모두에서 향상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설계된 트윈 라디에이터는 라이더가 체감하는 열을 감소시키고, 엔진을 낮은 위치에 장착하여 바이크의 무게 중심을 낮춤으로써 핸들링과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에어박스는 에어필터에 대한 접근을 더 용이하게 만들었어요.

 

 

 

디자인

 

열선 그립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열선 시트 기능이 탑재되어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 어떤 날씨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좌석 높이는 810mm에서 830mm 사이로 조절 가능하여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거리 주행 능력을 강화하고 어떤 곳이든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20리터 연료 탱크를 채용했어요.

타이거 900은 LED 헤드라이트, 후미등, 방향지시등과 함께 눈에 띄는 주간 주행등을 갖추고 있어, 유지보수가 필요 없으면서도 바이크의 스타일과 가시성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가격과 색상

 

2024년 기준 타이거 900 GT 프로의 Pure White와 Sapphire Black의 신차 가격은 ₩21,360,000이고, Caspian Blue의 가격은 ₩21,810,000입니다. 21년식 중고는 평균 ₩7,100,000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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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kg 가벼운 무게, 경량 모듈형 프레임(더 가벼운 철제 트렐리스 프레임에 알루미늄 후방 서브프레임과 볼트온 행거를 결합한 구조), 고사양 서스펜션과 브레이크로 핸들링과 민첩성이 크게 향상되었어요. 바이크의 중심이 40mm 앞으로, 20mm 아래로 재배치되어 앞뒤 바퀴 사이의 무게 분배와 저속 주행 시의 균형이 개선되었고, 높은 지상 고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MARZOCCHI 서스펜션은 타이거 시리즈의 도로 주행용 고사양 서스펜션 중 최상급 모델입니다. 45mm USD 카트리지 포크는 전면에서 180mm의 트래블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후면은 전자 조정식 가스 압력 RSU를 통해 170mm 휠 트래블을 제공해요. GT 프로의 독점적인 전자식 리어 서스펜션 유닛은 프리미엄 가스 가압식이며, 라이더는 TFT 계기판을 통해 리어 서스펜션을 4가지 프리로드와 9가지 댐핑 옵션으로 조절할 수 있어요.

고성능을 자랑하는 가벼우면서도 컴팩트한 Brembo 스틸레마 캘리퍼는 세심하게 조각된 최고 사양의 브레이크로, 동급 중 최상의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코너링 ABS와 트랙션 컨트롤은 경사 각도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제동력과 트랙션을 제공해요. 또한 필요에 따라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 장치

 

계기판에는 7인치 풀컬러 TFT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고, 아래에 반사층이 없어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여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계기판에는 속도, 회전수 계기, 라이딩 모드 심볼, 기어 위치, 연료 수준, 시계, 주변 온도, 휴대폰 신호 강도가 항상 표시되며, 추가 정보로는 두 개의 주행 기록계, 평균 및 순간 연료 소비량, 잔여 연료로 주행 가능 거리, 라이딩 모드 선택, 디스플레이 스타일, 대비 설정, 서비스 정보, 냉각수 온도, 경고 심볼 정보 등이 포함돼요.

My Triumph 연결 시스템은 Googl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길 안내부터 GoPro 조작, 전화 통화, 음악 재생까지 모든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7인치 TFT 화면에 연결된 스위치 큐브를 통해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또한 타이거 900GT 프로는 로드, 레인, 스포츠, 오프로드, 라이더 설정 가능 등 다섯 가지 라이딩 모드를 제공하여, 스로틀 반응, ABS, 트랙션 컨트롤 설정을 조정함으로써 라이더가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더욱 세밀한 제어를 할 수 있게 합니다.

타이거 900 GT 프로에는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RMS)이 장착되어 있어, 타이어 압력이 이상적인 수준 아래로 떨어지면 라이더에게 경고를 주어 안전과 편의를 도모합니다. 또한, 트라이엄프의 상하 퀵시프터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가속 페달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도 부드럽고 편안한 기어 변속이 가능해요.

 

 

 

인체공학: 편안함과 실용성

 

왼쪽 스위치 큐브는 주행 중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독특한 5방향 조이스틱 컨트롤을 특징으로 하여 TFT 계기판 조작을 간편하게 해줍니다. 반면 오른쪽 스위치 큐브에는 모든 모델에 필요한 '시작/정지' 버튼을 비롯한 주행 관련 기능들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스위치는 라이더가 모든 조명 환경에서도 최적의 상호 작용과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스위치 큐브 내부의 LED 유닛에 의해 밝게 빛나도록 되어 있어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주행 중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의 편의를 크게 증진시키며, 라이더의 피로를 줄이고 연료 효율을 개선하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출처 : 트라이엄프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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