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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도심 속 질주 본능, 스즈키 GSX R125의 매력 발산!

2023.12.27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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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스즈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1952년, 스즈키는 '파워 프리'라는 이름의 첫 전동 자전거를 세상에 선보이며 모터사이클 분야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확고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2020년에는 창립 100주년과 레이스 역사 60주년 그리고 GSX-R 시리즈 역사 35주년을 맞이했는데요. 2016년에는 이런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슈퍼 스포츠 DNA를 충분히 발휘하는 GSX-R125를 독일 Intermot에서 데뷔시켰습니다.

 

 

디자인

 

스즈키는 GSX-R 레이싱 시리즈를 끊임없이 발전시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풍동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부드러운 바디라인과 기울기 및 경사각이 적용된 페어링 그리고 윈드스크린으로 강력한 공기 저항력을 실현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안정성 향상과 연비 또한 개선되었어요.

GSX-R은 양쪽 측면에 날개 형상으로 배치된 포지션 라이트와 조화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춘 수직 적층형 헤드라이트를 장착했습니다. 이 헤드라이트는 긴 수명의 LED가 적용되어 간결하면서도 밝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소비해요.

슬림한 바디라인과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해주는 램에어 페어링, R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리형 시트, 슈퍼 스포츠 특유의 라이딩 포지션을 지원하는 11리터 대용량 연료탱크가 적용되었습니다.

 

 

 

 

가격과 색상

 

색상은 블루와 블랙이 있고 가격은4,990,000입니다.

 

 

섀시

 

스즈키는 60년의 레이스 역사를 바탕으로 유서 깊은 섀시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자랑해요. 이 기술력은 모토 GP,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등에서 수십 년 동안 뛰어난 성과를 내며 계속 발전해 왔습니다. 특히 레이싱에 최적화된 GSX-R 시리즈의 경량 프레임,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핸들링 기술은 슈퍼 스포츠 부문에서 최상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보여주며, 스즈키의 기술력을 더욱 확실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프레임은 강력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비틀림 강성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이 기술력은 가로축과 세로축 방향의 이상적인 배치와 함께, 공격적인 포지션에 배치된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레이싱에 적합한 밸런스를 구현해 더욱 강력한 강성을 확보해요.

 

 

 

 

파워트레인 : 엔진, 변속기, 성능 

 

GSX-R125는 60년 레이싱 기술이 집약된 엔진을 탑재했어요. 엔트리 클래스 최고의 무게당 마력비와 토크비를 바탕으로 레이싱 머신으로서 밸런스와 성능을 보여줍니다. 새롭게 설계한 3중 구조의 4개 촉매 시스템을 통해 유로 5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성능 손실 없이 충족했어요. GSX-R125는 동급 최저의 중량이지만 동급 최고의 파워를 자랑합니다.

​신설계 124cc 수랭 DOHC 4밸브 엔진은 폭발적인 파워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엔트리 클래스에서는 비교 불가능한 독보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 엔진은 10,500rpm 구간에서 최대 15마력의 파워와 1.1kgf.m의 토크를 발휘하여,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높은 배기량의 바이크들과 견줄 만큼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어요.

스즈키의 독자 기술이 가미된 SCEM 특수 도금 처리된 실린더는 월드 내구레이스에서 최다승을 거둔 스즈키의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대형 보어 스로틀 바디, 하이 퍼포먼스 피스톤, 피스톤링, 배기 시스템 등 최고급 품질의 파츠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해요.

배출가스 환경규제 유로 5 기준을 충족하는 3중 구조의 4개 촉매 시스템은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55g/km까지 줄임으로써 친환경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한편 레이싱 DNA를 유지하면서도 하이 퍼포먼스 듀얼 머플러를 설계하였는데, 이는 GSX-R 시리즈가 최고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갖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슈퍼 스포츠 퍼포먼스를 달성하면서도 리터당 41.22km의 최고 수준의 연비를 실현하여 11리터(연료 탱크 크기)로 최대 453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핸들링

 

스즈키의 '이지 레이스 시스템' 덕분에 강력한 레이스 성능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이 시스템은 전자식 연료 분사 시스템, 듀얼 배기 시스템, 경량 ABS, 35º 스티어링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핸들링 가능합니다. 더불어 스마트 키 시스템 및 이지 스타트 시스템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런 요소들은 하이테크와 하이터치의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브레이크/서스펜션/타이어

 

최신 기술인 보쉬 ABS 10을 기반으로 설계된 경량 2채널 ABS는 GSX-R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고, 고작 0.59k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해요. 이 ABS는 휠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휠 잠김이 발생하는 즉시 작동해 주행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프레임 축의 방향에 맞게 최적의 위치에 배치된 텔레스코픽 프런트 포크와 링크 타입 리어 서스펜션은 강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배치는 뛰어난 차체 밸런스와 강력한 기동성, 안정성을 제공하며, GSX-R 시리즈의 슈퍼 스포츠 주행 감각을 충실히 이어가고 있어요.

던롭사와 공동으로 개발된 17인치 튜브 리스 타이어는 직진 주행의 안정성과 코너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130/70-17M/C 사양의 후륜 튜브 리스 타이어는 주행성능을 극대화해요. 이러한 타이어는 스포티한 룩의 경량 알루미늄 10-스포크 휠과 함께 사용되며, 고급 레이싱 분석 기술을 이용해 제작돼 가볍지만 강력한 강성을 자랑합니다.

 

 

 

인체공학: 편안함과 실용성

 

탑 브릿지 피니시를 통해 스포티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스타일을 갖춘 동시에, 정교한 4홀 분사 방식의 연료 인젝터와 35º 컴포트 스티어링 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경쾌한 핸들링이 가능해요. 엔트리 레벨 슈퍼 스포츠 모델에서 상당한 수준의 밸런스와 그립감을 느낄 수 있고, 오른쪽 그립에 기본 장착된 비상등으로 안전성을 갖춥니다.

슬림 바디는 공격적인 레이싱 포지션에 최적화되어 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785mm의 낮은 시트 높이는 170cm 신장의 라이더에게도 매우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발을 착지할 수 있어요.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업라이트 포지션으로의 전환도 쉽게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전자장치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와 기어 위치 표시기가 탑재된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은 GSX-R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선명하게 드러내는데요. 이 계기판은 계속 변하는 큰 숫자들로 역동적인 모터스포츠 분위기를 연출하고,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 표시와 최적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스마트 RPM 표시등 등이 기본 장비로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보장됩니다.

원터치로 간편하게 시동을 걸 수 있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스마트 키(KEY-LESS)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스마트 키 시스템은 1m 반경 내에서 차량의 메인 스위치를 돌려 키 없이 운행을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또한 엔진 ON, OFF, 핸들 잠금 등의 기본 기능 외에도, 스마트 스위치 하단에 부착된 물리 키를 탈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전자식 고급 이모빌라이저 시스템(SAIS)을 통해 강화된 도난방지 보안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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