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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R3 경쟁 모델 쿼터급 바이크 가와사키 닌자 400 독보적인 매력 총정리

2023.12.27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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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해외 매거진 topspeed의 아티클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topspeed.com/2023-kawasaki-ninja-400

 

 

2023년, 가와사키는 전 세계에서 호평받았던 다양한 특징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닌자 400, 닌자 400 ABS, 그리고 KRT Edition의 2023 모델에 새로운 컬러웨이를 추가하여 선보입니다. 검증된 399cc 엔진이 변함없이 사용되며, 나머지 부품들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중점으로 구성되었어요.

 

 

 

 

장점

 

합리적인 가격

다루기 쉬운 파워

편안한 라이더 트라이앵글

단점

 

서스펜션 강도 조정 불가

전자 라이더 보조기능의 부재

 

 

가와사키는 399cc 배기량의 병렬 트윈 엔진으로 강력한 엔진 성능을 보여줘요. 2023년형 닌자 400은 44.8 마력과 3.73 kgf·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요. 최고 출력은 10,000rpm에서 도달하며, 토크는 8,000rpm에서 최대치에 이릅니다. 이러한 성능 수치는 접근성 있는 파워를 제공하며, 엔진이 고속 회전을 좋아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병렬 트윈 엔진의 파워는 슬리퍼 클러치를 통해 전달되며, 이 클러치는 하드 다운시프트와 엔진 제동 작동 시 엔진으로 전달되는 백토크의 양을 제한해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해요. 이는 옵션인 ABS를 제외하면, 닌자 400이 제공하는 안전장치 중 가장 중요해요.

 

 

 

실린더의 보어와 스트로크는 각각 70mm와 51.8mm로 측정되며, 이를 통해 압축비가 11.5 대 1로 나타나 고급유를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기 제어는 두 개의 32mm 스로틀 바디가 담당하고 있어요.

변속기 이후에는 밀봉된 체인에 의한 최종 구동장치가 드라이브 트레인을 완성하는데, 이 구동장치는 레드라인에서 닌자 400의 최고 속도를 116.7마일/시로 나타내는 전체 구동 비율을 구현해요.

 

 

 

디자인

 

닌자 400의 디자인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라는 말의 대표적인 예시라고 볼 수 있어요. 풍동에서의 많은 실험 끝에 바디워크는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쇼트 전면 펜더는 유입되는 공기를 라디에이터로 유도해 추가로 열을 감소시켜 줘요.

 

듀얼 LED 헤드라이트는 어둠을 가르는 역할을 하며, 상단에 위치한 버블 스크린은 라이더에게 날씨로부터 보호해 줘요. 그러나 이를 활용하려면 턱을 거의 탱크까지 가까이 가져가야 합니다. 거울은 다소 긴 스탠드오프에 자리 잡고 있어 약간 취약해 보이지만 엔진 카울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방향지시등은 세련되고 컴팩트하며 안전해요. 고급 다기능 대시보드 계기판에는 기어 위치 표시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4.0리터의 연료 용량을 갖춘 '닌자 400'은 스포츠의 특징적인 플라이 라인을 보여줘요. 특히, 좁은 허리와 안장이 만나는 뒷부분에서는 뚜렷하게 줄어들어 그 모습이 돋보이는데요. 이것은 바디의 외관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며, 정지 상태에서는 사이드 스탠드를 더 안정적으로 내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좁은 시트 디자인과 필리온 패드는 편안함보다는 외관에 더 초점을 맞추었고, 플립업 풋 페그로 구성되어 있어요.

 

 

 

섀시

 

인장 강도가 높은 강철로 닌자 400의 튜브형 트렐리스 프레임(격자 프레임)을 구성하여 뼈대를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제조사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온스를 줄이는 방식으로 경량 트렐리스 프레임을 조정하였어요. 이러한 노력이 모여 베이스 모델인 닌자의 차량 중량을 164.0kg, 또는 싱글 피스톤 캘리퍼 ABS 모델의 경우 166.0kg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바디워크 아래에 프레임이 완전히 숨어 있어 약간의 상상력을 동원해야 할 수도 있어요. 배기량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잘 조립된 것으로 보여요. 또, 높이 조절이 가능한 클립온 스타일의 핸들 바는 편안함을 더욱 증진해 줍니다.

 

서스펜션은 표준 41mm 포크와 사용자가 스프링 전하를 조정할 수 있는 쇼크로 구성되어 있어 상당히 평범합니다. 서스펜션 여행은 앞쪽 11.9cm, 뒤쪽은 13.0cm로 상당히 넉넉하며, 이는 가장 험한 도시 정글을 라이딩해도 충분할 거예요.

 

주조 바퀴는 앞뒤가 대칭적이며 앞바퀴와 뒷바퀴 모두 지름 43.2cm로, 앞 110/70, 뒤 150/70 규격의 스트리트 트레드 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량이 매우 가볍기 때문에 310mm 디스크와 트윈-피스톤 앵커가 있는 단일 전방 브레이크를 선택했어요. 반면, 뒤쪽에는 220mm 디스크와 단일 포트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어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합니다.

 

 

 

 

가격과 색상

 

2023년형 가와사키 닌자 400은 Lime Green과 Ebony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9,900,000입니다. 닌자의 399cc 트윈 실린더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뛰어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과 다루기 쉬운 파워 그리고 고급스러운 현대 디자인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어 초보자부터 경험 많은 라이더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적합하게 맞춰져 있습니다.

 

 

 

출처 : 가와사키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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