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등록된 바이크가 없습니다.

매거진기변을 고민중이시라고요? 이 모델 추천합니다. 야마하 YZF-R7 모델 분석

2023.12.22 11:56

680
게시글이미지

 

 

* 이 글은 해외 매거진 topspeed의 아티클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topspeed.com/2023-yamaha-yzf-r7

 

 

 

 

야마하 YZF-R7는 작년, 전체적인 카울 디자인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2023년 모델의 외형은 크게 변하지는 않았어요. 대신 향상된 서스펜션과 슬리퍼 클러치 추가를 통해 전작보다 여러 가지가 개선되었는데요. 특히 슬리퍼 클러치가 추가되며 주행 안정성이 향상되고 사용이 편리해졌습니다. 이전부터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던 병렬 트윈 엔진이 사용되며, 중급 레이스용 바이크 중 가장 슬림한 바디워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처음부터 레이스를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배송을 받는 즉시 트랙으로 향하셔도 됩니다. 야마하는 거리에서 당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게 해주는 액세서리 라인도 갖추고 있어요.

 

장점

 

레이싱에 적합한 디자인

거리나 트랙 어디서든 느낄 수 있는 빠른 속도

실제 레이싱 경험에서 얻은 탄탄한 유전자

단점

 

탑승 제어 또는 안전 전자 장치의 부재

공격적인 라이딩 자세

YZF-R7의 파워는 오버스퀘어 구성에서 작동하는 8밸브, DOHC, 병렬 트윈 엔진에서 나와요. 이 엔진은 80mm의 보어와 짧은 68.8mm 스트로크로 총 배기량 689cc를 가지고 있습니다. 압축비는 실제로 매우 높아, 11.5 : 1 비율로 고옥탄 연료를 사용하고 트랙, 거리, 어디에서든 사용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2023년형 야마하 YZF-R7은 72.4마력과 6.82 kgf·m의 토크를 생산해요.

 

페어링에 있는 작고 매끈한 램 에어 포트는 흡기 트랙에 압력을 가해 부피 효율을 경제적으로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증가시킵니다. 솔직히 말해서 효과는 100MPH 정도의 속도에 도달할 때까지는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주로 트랙을 중심으로 사용됩니다.

 

엔진이 270도 부등간격으로 점화됩니다. 이 때문에 엔진은 느린 속도로 공회전하며, 첫 번째와 두 번째 점화 사이의 긴 간격으로 인해 후방 타이어는 그 파워 펄스 사이에 더 많은 시간 동안 견인력을 얻어 트랙션(차량의 주행 안정성)이 향상돼요. 이런 특성이 바로 엔진이 언덕을 올라갈 때 우위를 점하는 이유입니다.

 

 

R7의 최신 버전은 클러치 레버의 무게를 줄이고 마찰 영역을 확장한 새로운 슬립-앤-어시스트 클러치를 장착하고 있어요. YZF-R7의 최고 속도는 시속 약 230km이기 때문에, 일반 도로에서는 이를 완전히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디자인

 

세련되고 공격적인 YZF-R7은 엔진, 배기 헤더, 그리고 라디에이터로부터 열을 빼내는 목적에 따른 바디워크를 갖추고 있어요. 또한 저항을 최소화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본질적으로, 바디워크가 더 많은 MT-07라고 볼 수 있죠.

 

듀얼 스택 LED 헤드라이트는 차량의 기울기 각도를 읽고, 곡선이나 회전에서 필요한 곳에 빛을 비추는 적응형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요. 빔과 나란히 위치해 있는 흡기포트는 바이크 전면에서 압축된 공기를 흡기 트랙으로 공급해 최고 출력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해요. 나머지 조명 역시 LED 기술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24시간 동안 가시성을 확보합니다.

스포티한 버블 스크린은 바람을 가르는데 효과적이지만, 에어 포켓을 찾기 위해선 완전히 몸을 숙여야 해요. 클립온 핸들바가 이를 도와주지만, 대부분의 라이더들이 선호하는 수직 주행 자세를 취하는 것을 방해하기도 해요.

 

약 13리터의 연료 탱크에는 깊은 니그립이 있어, 다리를 안으로 접을 수 있어요. 또한 좌석 높이는 바닥에서 약 83.6cm로 대부분의 라이더들은 두 발이 동시에 바닥에 닿을 수 있지만 키가 작은 분들은 발끝으로 서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즐기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피리온 장비를 사용할 수 있지만 레이스 무게를 줄이고 싶다면, 접이식 풋페그는 제거하시면 돼요.

 

 

 

섀시

 

YZF-R7 프레임의 앞부분은 고장력 강철로 되어 있지만, 중앙 브레이스는 무게를 줄이고 강도를 높이기 위해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Monocross 쇼크를 탑재한 갈매기 날개 형태의 스윙암이 골격을 완성하며, 스프링 전하량과 리바운드 댐핑 조절 기능을 통해 뒷부분의 주행감을 조절할 수 있게 해줘요. 역방향 41mm KYB 포크와 전체 트리니티의 조정이 가능하여 전면 부분은 더욱 좋습니다. 두 끝 모두 약 13cm의 서스펜션 트래블이 거친 도로를 다루거나, 빠른 속도로 코너를 돌 때 압박을 감당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주조 합금 약 43.18cm 휠은 앞쪽 120/70과 뒷쪽 180/55 사이즈의 브리지스톤 BATTLAX HYPERSPORT S22 타이어가 장착되어있어요. 이 타이어는 레이스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속도 등급을 갖추고 있으며, 넓은 접촉면을 자랑합니다. 듀얼 298mm 디스크와 새로운 방사형 전면 브레이크가 주된 제동력을 담당하며, 반면에 뒷쪽에서는 245mm 디스크와 싱글-포트 캘리퍼가 제동 작업을 수행해요.

가격과 색상

 

2023년형 야마하 YZF-R7의 가격은 ₩11,600,000이에요. 색상은 Icon Blue와 Yamaha Black이 있습니다.

 

 

 

출처 : 야마하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야마하 YZF-R7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아래 사진을 클릭해 야마하 YZF-R7을 확인해보세요!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