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등록된 바이크가 없습니다.

매거진윈드 스크린 조절 가능한 스쿠터를 찾는다면? 혼다 포르자 350 모델분석

2023.12.18 10:34

480
게시글이미지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혼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혼다의 프리미어 스쿠터인 포르자는 2000년에 일본에서 처음 250cc 모델로 출시된 후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현재는 더욱 발전된 350과 750 모델들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프런트 바디의 사이드 커버에서 시작되어 리어 바디 커버까지 이어지는 역동적인 플로(flow) 라인은 공격적인 곡선을 따라 프런트 휠로 향하며, 이를 통해 파워풀이면서도 도시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했어요.

 

 

장점

 

조절 가능한 윈드 스크린

좋은 연비

48L 용량의 러기지 박스

 

단점

 

전방 및 후방 서스펜션의 편안함 부족

스쿠터지만 상당히 높은 편인 시트고

 

섀시

 

혼다가 ‘스포츠 어반 커뮤터’라고 부르는 포르자350은 길이 2,145mm, 폭 745mm, 높이 1,3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시트 높이는 780mm로 스쿠터이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이로 인해 키가 작은 운전자는 발 뒤꿈치를 들어야 할 수 있어요. 등화기는 모두 LED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LED 등화기들은 포르자350의 특별한 정체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경량화, 소형화, 저전력화 등의 성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어요.

 

 

 

 

가격과 색상

 

색상은 맷블랙, 그레이, 블루, 레드로 총 4가지이고 가격은 ₩7,590,000입니다.

 

 

 

 

동력계 : 엔진, 변속기, 성능

 

포르자 350은 수랭식 단기통 330cc eSP+(Enhanced Smart Power)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요. eSP+ 엔진은 마찰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연료 효율과 출력을 모두 높여주는 동시에, 부드러운 가속과 운전 안정성까지 확보합니다.

또한, 이 고급 기술은 엔진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며, 이로 인해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어 장기적인 운용 비용을 줄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포르자 350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제공하여 운전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최고출력은 29.4마력이며, 최대토크는 3.26kg.m입니다. 또한 5250rpm의 낮은 회전수 덕분에 상대적으로 진동이 적고 연비가 좋으며 중저속에서도 충분한 파워를 보여줘요.

 

 

 

 

브레이크

 

256mm의 프런트 디스크와 240mm의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확보해요. 이에 더해, 앞뒤 브레이크에 모두 2채널 ABS가 탑재되어 있어, 급제동 상황이나 미끄러운 도로 등에서도 브레이크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 : 편안함과 실용성

 

포르자 350은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아날로그 트윈 미터 계기판을 탑재하고 있어요. 중앙에 위치한 디지털 패널을 통해 총 주행거리, 남은 주행 거리, 연비, 현재 시간, HSTC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스쿠터의 실용성을 높여주는 추가적인 특징 중 하나는 하단에 위치한 대용량 러기지 박스입니다. 이 48L 용량의 박스는 풀 페이스 헬멧 2개를 수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파티션 플레이트를 통해 내부를 분리하여 보다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해요. 그러나 헬멧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 수납이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프런트 좌측에는 잠금 기능이 있는 4.5L 이너 박스가 추가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박스 안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C타입 USB 소켓이 표준으로 설치되어 있어, 라이더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줘요.

 

 

 

전자 장치

 

포르자 350은 라이더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라이더는 180mm 범위 내에서 윈드 스크린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고속 주행 중에도 편안한 운전을 즐길 수 있어요. 이 기능은 상위 모델인 750에는 탑재되어 있지 않아, 포르자 350을 선호하는 라이더도 많습니다.

이 외에도 전후륜의 회전량을 감지하고 조절하여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HSTC를 탑재하고 있어요. HSTC가 작동 중일 때는 계기판의 HSTC 인디케이터가 깜빡이며, 노면 상황에 따라 왼쪽 핸들의 멀티 펑션 스위치를 통해 쉽게 HSTC의 작동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제동 발생 시에는 긴급 제동 신호(ESS) 장치가 작동하여 윙커가 고속으로 점멸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후속 차량에게 즉시 제동 상황을 알릴 수 있어, 더 안전한 주행을 보장합니다.

혼다의 스마트키 시스템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 키를 가진 상태에서 메인 스위치 노브를 돌리면 별도의 키 조작 없이 엔진을 시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욱이, 메인 스위치 노브 옆에 위치한 스위치를 이용하면 시트와 연료 탱크 리드를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엔진

 

엔진형식

단기통

배기량(cc)

330cc

냉각방식

수랭식

연비

(60km/h 정속시)

38.0km/ℓ

최고출력

29.4마력 / 7,500rpm

최대 토크

3.26kg.m / 5,250rpm

연료탱크11.7L

 

 

 

 

 

 

 

 

 

 

 

 

 

섀시

 

타이어(앞)

120 / 70-15

타이어(뒤)140 / 70-14

브레이크(앞)

디스크 256mm

브레이크(뒤)

디스크 240mm

 

 

 

 

 

 

 

 

 

사양

 

치수(길이×폭×높이)

2,145 * 745 * 1,360~1,505

시트고

780

차량중량

185kg

 

 

 

 

 

 

 

 

 

 

 

 

 

출처 : 혼다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혼다 포르자 35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혼다 포르자 350을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s://www.reitwagen.co.kr/products/models/forza350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