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등록된 바이크가 없습니다.

매거진초보자부터 베테랑 라이더까지, 가와사키 닌자 650 모델 분석

2023.12.14 10:19

2880
게시글이미지

 

 

* 이 글은 해외 매거진 cycleworld의 아티클을 번역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으며,

22년도 닌자 650에 대한 글을 기반으로 23년식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cycleworld.com/story/buyers-guide/2022-kawasaki-ninja-650/

 

 

 

 

초기 입문자용 스포츠바이크 중 하나인 가와사키 닌자 650가 2006년 처음 등장했습니다. 닌자 650은 큰 크기의 오토바이가 필요한 신규 라이더들에게 실패하지 않을 선택으로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번 버전에서는 엔진이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엔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장점

 

좋은 가성비

샤프하고 스포티한 외관

다루기 쉬워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

 

단점

 

다소 단조로운 엔진 파워 및 배기음

키 큰 라이더에게 조금 불편함을 줄 수 있는 다리 공간

 

 

가와사키의 장수 모델인 EX500을 개선하여 만들어진 닌자 650은 출시 후 회사의 베스트셀러로 급부상했어요. 16년이 흐른 지금도 닌자 650은 전작처럼 오랜 수명을 유지하며,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낮은 시트 높이, 65마력 정도의 파워를 발휘하는 스포티한 섀시를 통해 초보 라이더와 숙련된 라이더 모두에게 매력적인 모델이에요.

 

 

 

 

가격과 색상

2023년 카와사키 닌자 650의 정가는 12,980,000₩이며 색상은 Lime Green / Pearl Robotic White /Metallic Matte Graphenesteel Grey로 구성되어 있어요.

 

 

동력계 : 엔진, 변속기, 성능

가와사키 닌자 650의 649cc DOHC 수직 트윈 엔진은8,000 rpm에서 67마력 및 6,700 rpm에서 6.5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고 해요. 엔진은 2017년에 일부 내부적인 개선을 통해 중저속 파워의 증가를 목표로 하였고, Kent Kunitsugu의 첫 주행 리뷰에 따르면 '활기찬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닌자는 경쟁상품에 비해 파워가 약간 부족하긴해요. 그리고 6단 변속기에는 슬리퍼/어시스트 클러치가 장착되어 있어요.

 

핸들링

2017년 닌자 650은 약 18kg 이상을 절감하여 이전 버전보다 핸들링 특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핸들링은 가볍고 중립적인 편이며, 조절이 불가능한 서스펜션(후면 스프링 프리로드만 조절 가능)은 회전할 때 과도하고 강하게 들어가지 않는 이상 부드럽고 스포티한 균형감을 유지해요.

 

 

 

브레이크

 

앞면에 장착된 300mm 페이탈 타입 로터와 트윈 피스톤 슬라이드 핀 니신 캘리퍼의 조합은 강력한 제동력을 주며 중간 단계에서 좋은 감각을 제공하면서도 너무 쉽게 한계를 초과하지 않아요.

 

 

인체공학 : 편안함과 실용성

 

역시 Z650의 스포티한 형제답게, 닌자 650의 설계는 예상대로 다소 공격적인데요. Z650과 동일한 편안한 시트(그리고 키 큰 라이더에게는 다소 부족한 다리 공간)가 닌자 650에도 적용되었지만, 약간 더 기울어져 핸들바에 닿기까지는 상체를 더 숙여야합니다. 동승자 좌석은 여느 스포츠 바이크와 같이 간소해요.

 

 

전자 장치

 

ABS 특정 모델을 제외하고는 닌자 650에는 전자적인 라이더 보조 장치가 없습니다. 2020년에 풀 컬러 약 10.9cm TFT 대시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가와사키의 Rideology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 주행 시간, 주행 거리, 연료 마일리지 등과 같은 다양한 주행 정보를 추적할 수 있어요. 20년 헤드라이트는 LED로 업데이트되었으며, 23년 트랙션 컨트롤이 추가되었습니다.

 

 

 

 

엔진

 

형식

수랭 병렬 2기통 DOHC

배기량

649cc

압축비

10.8:1

최고출력

68ps(50.2 kW) / 8,000rpm

최대토크

64.0 Nm(6.5kgf.m) / 6,700rpm

 

 

 

 

 

 

 

 

 

 

 

 

 

섀시

 

브레이크(앞)

ø330 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 / 듀얼 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뒤)

ø220 mm 싱글 디스크

서스펜션(앞)

ø41mm 텔레스코픽 포크

서스펜션(뒤)

수평 백링크 어저스터블 쇽업쇼버

타이어(앞)

120/70ZR17M/C (58W)

타이어(뒤)

160/60ZR17M/C (69W)

 

 

 

 

 

 

 

 

 

 

 

 

 

사양

 

시트고

790mm

연료탱크 용량

15L

차량중량

193 kg

 

 

 

 

 

 

 

출처 : 가와사키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가와사키 닌자 65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델별 상세 정보와 국내 모든 중고 오토바이 매물 리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라이트바겐’에서 가와사키 닌자 650를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s://www.reitwagen.co.kr/products/models/ninja650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