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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혼다 NT1100 모델 분석 & 다양한 구매 방법 | 중고, 구매, 할부, 특징, 가격, 투어러

2025.03.07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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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바이크 구매를 라이트하게!

라이트바겐입니다 😎

 

 

 



오늘은 2025년형으로 발표된 모델 중 혼다 NT1100 모델을 소개하려 합니다

정확한 옵션 적용과 수입여부는 수입사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혼다 NT1100

 

 

 



NT1100은 아프리카 트윈에서 사용되는 1100cc 병렬 2기통 DCT엔진을 투어러 장르에 접목한 모델로, 최근 모델체인지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바이크의 헤드라이트는 X-ADV750과 동일한 방식으로 DRL의 일부를 방향지시등으로 활용하며, 빔프로젝션 방식의 헤드라이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행풍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상단과 하단의 디플렉터가 재분석되었으며, 젖은 노면에서 이물질이 차체로 튀는 것을 더욱 방지하기 위해 프론트 휀더의 뒷부분 길이를 150mm 연장했습니다. 헤드라이트 주변부와 사이드카울의 형상 변화로 더욱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장거리 투어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순정 사이드 케이스의 내부 용적이 기존보다 4리터 더 넓어졌습니다.

 



 

 



 

이번 모델체인지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IMU와 연동되는 쇼와의 전자제어 방식 서스펜션의 적용입니다. 이 시스템은 바이크의 주행속도, 차체 자세, 프론트 서스펜션에서 감지된 노면 충격량을 측정하여 더 나은 승차감과 노면추종성을 제공합니다. 유저모드를 포함한 총 4개의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진 측면에서는 압축비가 높아졌으며, 최대토크 발생 시점이 낮아지고 최대토크량이 105Nm에서 7Nm 증가했습니다. DCT 메커니즘도 개선되어 저속에서의 스로틀 응답성이 부드러워졌고, 제동 시 시프트 다운 스케줄이 조정되어 현재 기어 단수를 더 오래 유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RPM이 낮아질 때 엔진브레이크에 의한 차량 움직임이 감소됩니다.

 

 

 

 

 

DCT 설정은 이전과 동일하게 기어 변속 회전수를 달리한 3가지 S모드, 낮은 회전수에서 기어 변속을 하는 D모드, 사용자가 엔진의 한계 회전수 내에서 직접 기어 변속을 하는 MT모드로 구분됩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이전 세대에도 있었으나, 최신 트렌드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지 않은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주행모드는 2개의 유저모드를 포함해 총 5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출력은 100마력, 토크는 112Nm입니다. 출시 색상으로는 펄 호크아이 블루, 멧 웜 에쉬 메탈릭, 건 블랙 메탈릭의 세 가지가 제공됩니다.

 

 

 

 

 

 


오늘은 2025 혼다 NT110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라이트바겐에서는 여러분들이

혼다 NT1100을

쉽게 찾고, 쉽게 가격 비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 및 구매 방법이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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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의 년식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라이딩을 응원하며 다음에도 더 유익한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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