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아메리칸만 타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스포츠 네이키드를 타게 되었는데요
당연히 엔진가드만 설치하려고 생각했지만
오우 좀 별로고 슬라이더란 선택지가 있더라구요?
슬립 사고시에 제일 가성비 있게 맞추려면
프레임 슬라이더, 포크, 스윙암, 머플러중
뭘 맞추면 될까요?
프레임만 길게 잘 뽑아도 될거같긴한데 ㅋㅋ.. ㅎㅎ
LV.10부르릉탁탁
2024.12.06
아메리칸이나 클래식 바이크에 장착하는 엔진가드의 경우 대부분 양 옆으로 돌출되어 차체가 일정 각도 이상 넘어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스포츠 바이크들은 깊은 뱅킹(차체가 기울어지는 행위)을 위해 그렇게 돌출되는 것을 하지 않죠. 해당 차량에 맞게끔 설계되어 판매되는 프레임 슬라이더는 차체에서 돌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프레임이 직접적으로 노면에 부딫혀 파손되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한 것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프레임 슬라이더를 길게 만들게 되면 그 형태도 자연스럽지 못할뿐더러 길면 긴만큼 버티는 강성은 약해져서 상대적으로 쉽게 휘거나 부러지면서 2차적인 파손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보호 범위 안에서 최대한 짧게 만드는 것이 형태적인면에서도 그렇고 강성면에서도 더 많은 이득이 있죠.
말씀하신 총 4개의 슬라이더는 각각의 목적에 맞게끔 나온것이기 때문에 선택한다는게 좀 애매하긴 한데 프레임 슬라이더는 1순위로 선택하시는 편이 좋겠구요.(프레임 망가지면 폐차입니다. 차대는 교체가 가능한 부품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상 폐차 입니다) 나머지 슬라이더는 선택적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용적 부담이 안되신다면 물론 다 하는게 가장 베스트이긴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