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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국내 출시 확정!! 혼다 CBR600RR이 이 가격? 그럼 난 이거 산다

2024.08.05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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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9cc 수랭식 4스트로크

DOHC 4밸브 직렬 4기통 엔진은

최대 출력 121ps를 14,250rpm에서,

최대 토크 6.4kgf·m를

11,500rpm에서 발휘합니다.​

CBR600RR은 배기 파이프의 크기를

최적화하여 고회전 및

고출력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촉매 변환기는 주변 부품의

위치와 형태를 고려하여 설치되었고,

배기 파이프의 판두께를 조정해 무게 증가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어요.

 

 

 


클러치 레버의 작동 부담을

줄여주는 어시스트 기능과,

기어 다운시 발생하는 엔진 브레이크로 인한

충격을 완화하는 슬리퍼 기능이 포함된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어시스트 캠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로

제작되어 경량화에 기여하고,

양쪽 캠 사이의 클리어런스가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도

기어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퀵 시프터를 기본 장착했습니다.

오토 블립 기능을 통해

부드럽고 빠른 기어 변경이 가능하며,

장거리 운전 시 라이더의

스트레스도 줄여줍니다.

 

 

 

 

 

차체 제어를 세밀하게 실행하기 위해

차체 자세 추정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BOSCH 제 6축 IMU(Inertial Measurement Unit)는

차체의 각속도와 가속도를 감지하고,

혼다만의 알고리즘으로 차체 자세 각도를

초당 100회 계산하여 차체

자세 추정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이 차체 자세 정보는 ABS와

HSTC(Honda 선택 가능 토크 제어)와 결합하여

주행 상황에 맞는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스로틀 그립 조작에 연동하는

액셀러레이터 포지션 센서를

오른쪽 핸들 스위치 하우징 내부에 내장했습니다.

이 센서 내부의 리턴 스프링과

마찰 발생 메커니즘을 통해

기존 케이블식 스로틀 대비

자연스러운 조작감을 재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부자연스러움 없이

섬세한 스로틀 조작이 가능하죠.

 

 

 

 

 

 

 

RED 컬러 한 가지 선택 가능하며

24년 기준 가격은

1,790만 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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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탱크 커버는 서킷 주행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되었고,

고속 주행 시 헬멧을

쉽게 고정할 수 있도록 상단의 높이를

낮게 설정하였으며,

옆면은 팔이 잘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뒷부분을 슬림하게 만들어

라이딩 시 몸을 더 잘 지지할 수 있도록 하여,

라이더와 차량이 하나처럼 느껴지고

회전 시 조작하기 쉬운 형태를 추구하였습니다.

 

 

 

 

 

 

 

 

 

주행 상황이나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라이딩 모드를 골라

주행 느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워 셀렉터(P), HSTC(T), 윌리 동작 제어(W),

선택 가능한 엔진 브레이크(EB) 등의

각 제어 수준을 세 가지 사전 설정된 모드 외에도

사용자가 원하는 조합으로 설정할 수 있는

두 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딩 모드'는 도로 상황 변화 등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주행 중에도 전환 가능합니다.

 

 

 



라이더가 스로틀 조작에 따른 출력 특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5단계 파워 셀렉터가 있습니다.

스로틀을 조작하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도로에 안정적으로 파워를 전달할 때까지

모든 단계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가속 시 출력 특성을 5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6단 기어에서 최대 출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레벨 1부터,

각 기어에서 출력을 조절하고

가속 시 출력과 반응을 가장 부드럽게 하여

스로틀 조작의 부드러움을

극대화하는 레벨 5까지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레이스에 최적화된

조절 가능한 쇼와 제작 41mm 직경의

빅 피스톤 프론트 포크(BPF)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유닛 프로링크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엔 10단계 프리로드

조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세팅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요.

추가로, 배기 시스템의 일부 장치를 없애고

리어 서스펜션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으로 1kg의 무게를 줄였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앞쪽에는 레디얼 마운트 방식의

4포트 대형 피스톤 캘리퍼와

310mm 더블 디스크를,

뒤쪽에는 경량 싱글 포트 캘리퍼와

220mm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 브레이크에는

레디얼 피스톤 마스터 실린더를 적용하여

높은 제동 효율과 조작성을 제공합니다.

 

 

 

엔진

엔진형식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배기량599cc
보어 X 스트로크78.0mm X 62.1mm
압축비12.2 : 1
최고출력121ps / 14,250rpm
최대토크6.4kgf·m / 11,500rpm
연비25.5km/L

 

 

섀시

 

브레이크(앞)더블 디스크 310mm / ABS
브레이크(뒤)싱글 디스크 220mm / ABS
서스펜션(앞)Ø 41 mm SHOWA BPF
서스펜션(뒤)유닛 프로링크, 프리 로드 10단 조절 가능
타이어(앞)120/70-17
타이어(뒤)180/55-17

 

 

사양

길이 X 넓이 X 높이2,030*675*1,140mm
시트고820㎜
연료탱크18L
차량중량195㎏

 

 

출처 : 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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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혼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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