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야마하 80년대 바이크를 다시 만들었다고? 야마하 XSR900 GP
2024.08.02 11:42
3180 👆 중고 오토바이 찾는다면?👆 위 배너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1980~90년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바이크, 야마하의 XSR900 GP입니다. 새로운 GP 모델은 야마하의 스포츠 헤리티지 라인에 속하는 표준 XSR900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모델은 2022년 기본 모델을 기반으로 하면서 80년대 레이싱 트랙에서 영감을 받은 복고풍 레트로 스타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또한 반응성이 뛰어난 섀시와 새로운 IMU를 지원하는 라이더 보조 기능도 포함하죠. XSR900 GP의 엔진은 XSR900의 890cc CP3 3기통 엔진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출력과 기어비는 동일하게 유지되었고, 보어와 스트로크는 각각 78mm X 61.1mm, 11.5:1의 압축비를 가지며, 10,000rpm에서 117마력의 출력을 냅니다. 그러나 XSR900 GP의 전면 카울링 구조는 가속력과 최고 속도를 향상시키며, 측면 패널의 덕트는 라디에이터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해 냉각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컬러는 총 2가지로 (왼쪽부터) Legend Red와 Power Gray가 있으며 24년 기준 가격은 1,685만 원 입니다. 중고 오토바이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 XSR900 GP 모델은 1982년 Yamaha YZR500에서 처음 사용된 Deltabox 섀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섀시는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더 단단하게 튜닝되었으며, 실버로 마감 처리되어 시각적 매력을 더하고 있죠. XSR900 GP는 최신 기술을 통합하여 다양한 전자 라이더 보조 기능을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6축 IMU를 기반으로 한 기울기 감지 트랙션 컨트롤, ABS, 윌리 컨트롤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또한 새로운 5인치 TFT 화면을 통해 스포츠, 스트리트, 레인 등 세 가지 사전 설정된 라이딩 모드와 두 가지 사용자 설정 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의 페어링도 가능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 야마하의 3세대 2방향 퀵시프터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GP 모델은 표준 XSR900과 차별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상단 요크 위에 클립온 바를 장착해 라이더의 자세를 더 웅크리게 하였고, 이를 위한 발판 위치도 재배치하여 조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이 모델은 기본 모델과 동일한 스핀 단조 17인치 휠, 완전 조절 가능한 역전형 KYB 포크, 원격 조절이 가능한 KYB 리어 쇼크, 그리고 듀얼 캘리퍼 Brembo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야마하 👆중고 오토바이 구매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야마하와 cycleworld입니다.
엔진
엔진형식 수랭식, 4스트로크, DOHC, 4밸브, 3기통 배기량 890cc 보어 X 스트로크 78.0mm X 62.1mm 압축비 11.5:1 최고출력 87.5kw(119PS)@10,000rpm 최대토크 93Nm(11.6kg-m)@7,000rpm 섀시
브레이크(앞) Hydraulic dual disc, Ø 298 mm 브레이크(뒤) Hydraulic single disc, Ø 245 mm 서스펜션(앞) Telescopic forks, Ø 43 mm 서스펜션(뒤) Swingarm, (Link type suspension) 타이어(앞) 120/70 ZR17M/C (58W) 타이어(뒤) 180/55 ZR17M/C (73W) 사양
길이 X 넓이 X 높이 2,160㎜ X 810㎜ X 1,180㎜ 시트고 855㎜ 연료탱크 14L 차량중량 200㎏
위 배너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