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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얄엔필드 바이크에 수랭식 엔진이라고?! 게릴라 450 알아보기

2024.07.31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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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얄엔필드에서 새로운 바이크를

출시하여 화제가 되었죠!

바로 프리미엄 모던 로드스터인

게릴라 450입니다.

게릴라 450은 히말라얀과

같은 '셰르파'라 불리는

452cc 수랭식 단기통 DOHC

4밸브 엔진을 장착하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서는 이 '셰르파' 엔진이

탑재된 히말라얀 모델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2024년 7월 31일 기준)

이 '셰르파' 엔진은

로얄엔필드가 무려 124년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수랭식 엔진입니다.

최근, 350cc J 플랫폼,

411cc L 플랫폼, 650cc P 플랫폼 같은

새로운 엔진들도 많이 등장했지만,

이들 모두 공랭식 혹은 오일 냉각식이었죠.

'셰르파' 엔진은

로얄엔필드가 처음으로 개발한

수랭식 엔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오버스퀘어 엔진은

보어 84.0mm, 스트로크 81.5mm로,

압축비는 11.5:1입니다.

4밸브 DOHC 헤드가 특징이며,

니켈 실리콘 코팅된 실린더 안에

단조 피스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42mm 라이드-바이-와이어 스로틀 바디는

전자 연료 분사를 통해 연료를

하강식 흡기구로 보내 조절합니다.

케이블로 조작되는 습식 멀티플레이트

슬립/어시스트 클러치는

동력을 6단 변속기로 전달해요.

게릴라 450은

최고 출력 40.02ps @8000rpm

최대 토크 4.08 kgf·m@ 5500rpm를

냅니다.

 

 



 

 

 

 

서스펜션은 프론트와 리어 모두

쇼와(Showa)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으로는

조절이 불가능한

43mm 텔레스코픽 포크와

140mm 트래블,

리어에는 프리로드 조절만 가능한

링크타입 모노쇼크,

150mm 트래블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앞과 뒤 바퀴는

각각 120/70R-17과

160/60R-17 사이즈의

캐스트 알루미늄으로,

Ceat Gripp XL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게릴라 450과 새로운 히말라얀이

동시에 개발되었고,

같은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에

비슷한 섀시를 가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두 모델은 모두 엔진을

지지 구조로 사용하는

스틸 튜브 프레임을 갖추고 있지만,

각각의 프레임 크기는 다릅니다.

핸들링 각도는 21.8도로 경사져 있고,

트레일은 약 90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약 1440mm이며,

시트 높이는 약 780mm로

탑승이 용이합니다.

 

 

 

 

 

 

 

컬러는 총 5가지로

(위쪽부터)

Brava Blue, Yellow Ribbon, Playa Black,

Gold Dip, Smoke Silver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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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릴라 450은

두 가지 대시보드 옵션을 갖고 있는데요.

기본 모델에는 아날로그 계기판과

LCD 정보 화면이 탑재되어 있어

필요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로얄엔필드의

트리퍼 내비게이션 장치가 있으며,

4인치 둥근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정보를 볼 수 있죠.

이 디스플레이는 세 가지 화면

레이아웃을 제공해,

라이더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맞춤 설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

 

 




4인치 TFT 대시보드 모델은

로얄엔필드의 앱을 사용해

Tripper 대시보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앱은 대시보드의 정보를 사진으로 찍어

간단히 바로 연결합니다.

내비게이션 정보를 대시보드에

보내려면 앱이 계속 실행되어야 해서,

장거리 주행할 때는

충전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로얄엔필드는 핸들바에 USB-C 포트를

달아두어 충전할 수 있게 했지만,

개인 물건을 보관할 공간이 따로 없어서

라이더가 직접 재킷에 보관하거나

탱크백 같은 것을 이용해야 합니다.

 

 

 

 

 

 

 




게릴라 450의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완전히 새로운 로얄엔필드 바이크의

탄생으로써 출시가 매우 기대됩니다.

 

 

 

 

 

엔진

엔진형식수랭식 단기통 DOHC 4밸브
배기량452cc
보어 X 스트로크84mm X 81.5mm
압축비11.5:1
최고출력40.02ps (29.44 KW) @8000rpm
최대토크4.08 kgf·m@ 5500rpm

 

 

섀시

 

브레이크(앞)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310mm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듀얼 피스톤 캘리퍼 / ABS
브레이크(뒤)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270mm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싱글 피스톤 캘리퍼 / ABS
서스펜션(앞)43mm 텔레스코픽 포크 / 트래블 140 mm
서스펜션(뒤)링크 타입 모노쇼크 / 트래블 150 mm
타이어(앞)120/70 R17
타이어(뒤)160/60 R17

 

 

사양

시트고780mm
연료탱크11L
차량중량174 kg(건조 중량)

 

 

출처 : 로얄엔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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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로얄엔필드cycleworld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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