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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위의 예술 작품, 카페레이서 바이크 5가지 추천!
2024.07.25 13:23
6840 👆 어떤 오토바이 찾으세요? 👆 위 배너를 클릭하면 매일 4,300대 이상 업데이트되는 중고 오토바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안녕하세요, 라이트바겐입니다 오늘은 도로 위의 예술 작품, 카페레이서 오토바이를 소개하려 하는데요! 카페 레이서 스타일의 바이크는 2차 세계대전 이후, 바이크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이 자기 오토바이를 더 빠르고 가볍게 바꾸어, 카페나 바 같은 곳에서 모여 다른 라이더와 경주하기 위해 만들어진 바이크예요. 그래서 오늘은 클래식한 매력이 넘치면서도 현대적인 성능을 갖춘 가격대 별 최고의 카페 레이서 5대를 엄선해 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보실까요~? 🏍️💨 MODEL 01. 로얄엔필드 컨티넨탈 GT 650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모터사이클 제조사 로얄엔필드의 컨티넨탈 GT 650입니다. 이 바이크는 1950~60년대의 카페 레이서 문화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모델로, 로얄엔필드만의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날카로우면서도 슬림한 연료 탱크, 대담한 포지션, 그리고 세련된 각인으로 카페 레이서 특유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컨티넨탈 GT는 648cc의 공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 최대 47마력의 출력과 5.3kgf·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압축비는 9.5:1이며, 특유의 배기음과 손수 가공된 알루미늄 엔진 커버가 매력 포인트입니다. 무게는 198kg, 시트 높이는 793mm로, 41mm 텔레스코픽 프론트 서스펜션과 트윈 쇼크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바이브레 캘리퍼가 장착된 전륜 320mm, 후륜 240mm 싱글 디스크에, 2채널 ABS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계기판은 클래식한 2배럴 타입으로, 연료 잔량과 트립미터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낮게 설계된 클립온 핸들바와 후방으로 당겨진 풋패그는 라이더가 공격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8인치 휠과 벌브 타입의 원형 헤드라이트는 클래식 바이크의 느낌을 강조합니다. 컨티넨탈 GT의 시작 가격은 881만원으로, 색상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클래식한 매력과 현대적인 성능을 겸비한 바이크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바이크입니다. 컨티넨탈 GT 650의 중고 바이크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구경 다녀오세요~ MODEL 02. 스즈키 SV650X 스즈키의 유명한 SV650을 기반으로 한 카페레이서 버전, SV 650X입니다. SV 650X는 1999년부터 가벼운 차체와 강력한 V-트윈 엔진의 조화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SV650의 현대적 기술과 함께 클래식한 디자인이 결합된 모델입니다. SV 650X는 645cc의 수랭식 2기통 엔진을 통해 73.4마력의 최고 출력과 6.5 kgf·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11.2:1의 압축비를 가집니다. 이는 도심 주행에 이상적인 부드러운 가속과 충분한 토크를 제공하며, 저속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낮고 길게 뻗은 핸들바,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 레트로 스타일의 라운드 헤드라이트와 함께 단정한 테일 디자인으로, 1999년 첫 모델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현했습니다. 또한, SV 650X 특유의 X 모양 사이드 패널 그래픽이 눈길을 끕니다. 198kg의 무게와 790mm의 시트 높이를 가지며, 프론트에는 41mm 텔레스코픽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전륜 토키코사 트윈 피스톤 캘리퍼와 듀얼 디스크, 후륜 싱글 디스크에 2채널 AB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구성이 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을 제공하며, 특히 170cm 라이더에게 안정적인 발 착지성을 보장합니다. 풀 LCD 계기판은 주행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클래식 바이크의 느낌을 살린 턱앤롤 타입 시트와 비키니 카울 등의 디테일이 특징입니다. 14.5L의 연료탱크와 24.5km/L의 연비로 최대 355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라이더의 편의를 위한 저속rpm 보조 시스템과 이지 스타트 시스템 등, 필요한 기술이 모두 탑재되어 안전과 편의를 모두 충족시킵니다. 출고가는 999만원으로, 가격 대비 탁월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과 신뢰할 수 있는 성능, 그리고 뛰어난 핸들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바이크입니다. MODEL 03. 모토구찌 V7 스톤 세 번째 추천 바이크는, 클래식 로드스터의 다크호스로 불리는 모토 구찌의 V7 스톤을 카페 레이서 스타일로 재해석한 V7 스톤 코사입니다. 모토 구찌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더욱 강력한 엔진과 다채로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V7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은 독특한 스타일링과 모토 구찌 특유의 세로 배치 V-트윈 엔진으로 라이더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코사"는 이탈리아어로 "레이스"를 의미하며, 이는 V7 스톤 코사가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모델임을 나타냅니다. V7 스톤 코사는 853cc의 공랭식 2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65마력, 최대 토크 7.44 kgf·m를 발휘합니다. V-트윈 엔진 특유의 리듬감과 세로 배치 엔진의 반응성이 결합되어 독특한 주행 감각을 제공합니다. 또한, 좌우로 돌출된 실린더와 샤프트 드라이브 구동 방식은 BMW 박서 엔진의 구조와 유사하며, 이를 통해 적당한 균형과 만족스러운 고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토 구찌의 클래식한 미학에 레이싱 스타일의 요소가 결합되어 기본 모델에 비해 더욱 공격적인 라이딩 포지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바이크의 무게는 218kg, 시트 높이는 780mm로 설정되어 있으며, 프론트에는 40mm 텔레스코픽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브램보 4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전륜에 320mm 플로팅 디스크, 후륜에 260mm 싱글 디스크가 ABS와 함께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LED 헤드라이트, 바엔드 미러를 통해 클래식한 감성을 현대적으로 해석했으며, 트랙션 컨트롤이 포함되어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을 도와줍니다. MODEL 04. 가와사키 W800 카페 네 번째로 소개드릴 바이크는 클래식 바이크의 아이콘, 가와사키 W 시리즈의 카페 레이서 변신작, W800카페입니다. 1964년부터 이어져 온 가와사키 W 시리즈의 전통은 미들급 클래식 바이크 중에서도 탁월한 만듦새, 완성도, 마감으로 유명합니다. W800카페는 이러한 전통 위에 더욱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원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마니아적 요소를 가미하여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이 바이크의 심장인 771cc 공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48마력, 최대토크 6.41 kgf·m를 내며, 8.4:1의 압축비를 갖고 있어요. 롱 스트로크 타입의 엔진은 피스톤의 긴 왕복 운동 덕분에 풍부한 토크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엔진 측면에 드러난 베벨기어와 헤드라이트를 둘러싼 비키니 카울은 클래식 바이크의 정수를 보여주며, 카페레이서의 디자인 요소를 강조합니다. 또한, 36개의 스포크와 알루미늄 림으로 이루어진 타이어는 클래식한 매력을 더하면서도, 기본 모델보다 작은 1인치 크기로 더 날렵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레이싱 스타일에 맞게 낮게 조정된 핸들바와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마무리된 실린더 헤드는 바이크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끌어올립니다. 바이크의 무게는 223kg, 시트 높이는 790mm로,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가능하게 하며, 전 후륜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에 ABS가 기본 장착되어 안전한 주행을 보장합니다. 클래식한 스타일링의 LED 원형 헤드라이트와 크고 뚜렷한 방향 지시등은 우수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출고가는 1,683만원이지만 현재 이 바이크는 신차는 물론 중고 시장에서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희귀한 매물입니다. 따라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빠른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MODEL 05. 야마하 XSR 900GP 복고풍 레트로 바이크 디자인을 추구하며 출시된 XSR 900을 기반으로, 더욱 매니아틱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이 모델은 과거를 그리워하는 라이더들의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킬 890cc 수랭식 3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19마력, 최대 토크 9.48 kgf·m를 자랑하며 압축비는 11.5:1입니다. 야마하의 대표 엔진 중 하나인 CP3 엔진을 사용하여, MT-09에 이어 XSR 900GP에서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XSR 900GP는 1980년대 모토 GP에서 활약한 YZR500의 영광을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재해석한 카페레이서 모델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로켓 카울을 추가하여 클래식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실제 1980년대 레이싱 바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은색의 델타 박스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적으로 적용되었으며, 전면 페어링을 고정하는 프레임 구조 또한 옛 방식을 유지하여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바이크의 무게는 200kg, 시트 높이는 835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KYB 41mm 텔레스코픽 서스펜션과 전륜 298mm 듀얼 디스크, 후륜 245mm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LED 헤드라이트와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의 어퍼 카울은 바이크의 미려함을 한층 더합니다. 또한, 6축 IMU, 크루즈 컨트롤, 3세대 퀵시프트 시스템, 트랙션 컨트롤, 미끄럼 제어, 야마하 라이드 컨트롤 등 최신 전자 장비들이 탑재되어 향상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5인치 TFT 계기판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가능하여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XSR 900GP의 출고가는 1,685만 원이며, 레트로 디자인을 사랑하는 라이더들에게 이 바이크는 새로운 마음의 불씨를 지펴줄 것입니다. 오늘은 카페레이서 바이크 5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여러분들이 추천하시는 바이크도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개성과 사용 목적에 맞춰 어느 바이크가 가장 잘 어울릴지 고민하고 선택해보세요! 🥰 그럼 오늘도 안라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오늘 본 바이크 중고로는 얼마일까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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