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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빠른 바이크 5가지 추천! 어떤 바이크가 빠를까?
2024.07.16 13:25
7250 👆 어떤 오토바이 찾으세요? 👆 위 배너를 클릭하면 매일 4,300대 이상 업데이트되는 중고 오토바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안녕하세요, 바이크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 라이트바겐입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빠른 바이크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속도에 대한 기준은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GPS 속도로 기준을 잡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MODEL 01. MV 아구스타 브루탈레 1000RR 첫 번째는 MV 아구스타 브루탈레 1000RR입니다. 배기량 998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13,450rpm에 211마력, 최대토크 11,000rpm에 11.8kgf·m를 내며, 최고속력은 301km/h 입니다. 올린즈 서스펜션과 전륜 브램보 캘리퍼에 320mm 듀얼디스크, 후륜 220mm 싱글디스크를 탑재하였습니다. 무게는 가볍고 고동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트러스 구조로 이뤄진 트렐리스 프레임을 사용하였습니다. 작은 캐스트 각, 짧은 휠베이스, 역회전 엔진으로 고속에서의 코너링이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고속 주행 시 직진 안정성이 불안해질 수도 있다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디자인은 네이키드 바이크이지만 R차와 비슷한 포지션이 나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네이키드 포지션을 생각하신다면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노 스윙암과 머플러 디자인으로 브루탈레의 감성을 더욱 살렸습니다. 전자식 퀵시프트와 시인성이 좋은 5인치 TFT 계기판이 탑재되어 있고 크루즈 컨트롤과 8단계의 트렉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출고가는 23년 기준 5,850만원으로 가격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쉽게 가질 수 없는 바이크를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고 강력한 속도와 함께 부드러운 코너링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바이크입니다. MODEL 02. 스즈키 GSX R1000R 두 번째 바이크는 라이딩 경력이 어느 정도 있고 스피드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모델, 스즈키의 R1000R입니다. 2천만원 초반대의 가격이지만 다른 슈퍼바이크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스펙으로 가성비 바이크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R1000R 같은 경우에는 기본 1000R에 레이싱 스펙의 서스펜션을 장착해 조금 더 레이싱에 포커스를 맞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으로 최고 출력 13,200rpm에서 202마력, 최대 토크 10,800rpm에서 11.9kgf·m를 발휘합니다. 최고 속력은 GPS 기록으로 326km, 제로백 3.6초 100km에서 200km까지 3.3초가 걸려요. 이렇게 빠른 속력을 낼 수 있는 이유는 엔진 회전수에 맞춰 밸브 타이밍을 최적화하는 가변 밸브가 들어가 있고 전면 페어링 폭을 13mm 줄이고 램 에어덕트 위치를 핸들에 가깝게 배치하여 속도에 따른 흡기 효율성을 최적화하였기 때문입니다. 배압 역시 가변 조절되는 스즈키 튜닝 알파를 적용하였고 높은 엔진 회전시 별도로 작동하는 탑피드 인젝터도 들어가 있습니다. BFF 쇼와 서스펜션과 전륜 브램보 4피스톤 캘리퍼에 듀얼디스크, 후륜 니신 싱글 피스톤 캘리퍼에 싱글 디스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양방향 퀵시프트와 10단계의 트랙션 컨트롤 조절이 가능하고 핸들 안쪽에 KYB 댐퍼가 들어가 있어서 코너에서의 핸들링에 안정감을 줍니다. 24년 기준 GSX R1000R의 현재 출고가는 2,399만 원입니다. MODEL 03. BMW S1000RR 세 번째 바이크는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은 BMW의 S 1000 RR입니다. 도로와 트랙 어디에서든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이 슈퍼바이크는 단연 돋보이는 모델이죠. 2009년 처음 등장과 함께 항상 슈퍼바이크계의 선두주자로 앞장 서 왔습니다. 지속적인 세부 개선을 통해 매번 나날이 발전해온 S 1000 RR의 993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에 최고 출력 13,750rpm에서 210마력, 11,000rpm에서 11.5kgf·m의 최대 토크를 냅니다. GPS 기록에 따르면 이 모델의 최고속력은 333km/h까지 달성할 수 있으며, 제로백 시간은 3.7초, 100km/h에서 200km/h까지 가속하는 데 4.2초가 소요됩니다. 2018년 풀 체인지 이후에 2023년형 모델로 한번 더 변화를 주었는데 비대칭의 헤드라이트를 벗어 던지고 대칭형 헤드라이트의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최고 출력 또한 이전보다 3마력을 높였고 프런트 포크의 각도도 변경하면서 핸들링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M1000RR에 적용되었던 윙렛을 채택하여 당누 포스를 발생시켜 프런트 휠에 하중을 더하는 효과를 주었고 그로 인해 가속 시 윌리 현상을 줄여줄 뿐 아니라 브레이킹 성능과 코너링 안정도를 높였습니다. 프레임의 경량화를 위해 그래비티 다이캐스트로 만들어진 4개의 부품을 용접해 프레임을 만들었습니다. 마르조지 45mm 텔레스코픽 서스펜션에 브레이크는 전륜 니신 4피스톤 캘리퍼에 320mm 듀얼 디스크, 후륜 브램보 캘리퍼에 220mm 싱글 디스크를 채택했습니다. S 1000 RR은 다양한 전자장치가 큰 장점인데요, 6.5인치 풀컬러 TFT 계기판과 모든 조명이 LED로 되어있고 6단계 다이나믹 트렉션 컨트롤, 스티어링 센서, 6축 IMU, ABS 프로 , 퀵 시프터등 다양한 장치가 들어가 있어서 최적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24년식 3,000만원~부터이지만 라이트바겐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24년식 S 1000 RR을 최소 월 40만원대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MODEL 04. 두카티 파니갈레 V4S 네번째 바이크는 최고의 슈퍼바이크를 위한 두카티의 집념과 철학의 결과물인 파니갈레 V4 S입니다. 수 년간 모토GP와 WSBK 등의 모터사이클 레이스에 참가해 성능을 입증하고, 레이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와 기술을 적용해 만든 V4S는 기본 V4 모델에 비해 더 좋은 서스펜션과 휠 그리고 차량 무게도 줄여 더욱 레이싱에 힘을 준 모델입니다. 파워유닛은 1,103cc 수랭식 직렬 V형 4기통 엔진에 최고 출력 13,000rpm에서 215마력, 11,000rpm에서 12.5kgf·m의 최대 토크를 발생합니다. 최고 속력은 GPS 기록으로 329km까지 나오고 제로백 3.4초 100km에서 200km까지 3.9초가 나옵니다. 넓게 펼쳐진 프론트 카울과 윙렛을 장착해 다운포스를 이끌어냈고 좌우로 넓은 사이드 카울은 라이더에게 가해지는 주행풍을 분산시켜줍니다. 엔진과 라이에이터에서 발생하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사이드 벤틸레이션이 차체 양 측면에 자리잡고 있고 17L의 연료탱크는 라이더의 니그립 접촉면접을 넓어지게 하여 브레이킹시 효율적인 니그립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윙암 피벗도 기존보다 4mm 높아져서 안정적인 가속성능 뿐만 아니라 방향전환, 코너 탈출 가속시에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합니다. 올린즈 NPX 포크와 TTX36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었고 브레이크는 브램포 캘리퍼에 전륜 330mm 듀얼디스크 후륜 245mm 싱글디스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퀵 시프트, 역 회전 크랭크 샤프트, 데스모드로믹 시스템 등 라이더에게 다양한 편의성을 주고, EVO ABS 코너링, 트렉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윌리 컨트롤, 파워 런치등 최신 전자제어장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24년 기준 출고가는 4,950만원으로 두카티만의 강렬한 디자인과 빠른 속도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바이크입니다. MODEL 05. 스즈키 하야부사 하야부사는 단연 '빠른 바이크'의 대명사로 손꼽힙니다. 근육질 같은 바디 라인과 세련된 매력의 한자 로고가 돋보이는 이 모델은 1,340cc 엔진에서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15.29kgf·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특히 중저속 영역의 파워와 토크가 향상되어 0-100km/h 가속 시간이 3.2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99km/h에 달합니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하는 것은 스즈키의 첨단 기술력인데요.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은 주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기울기, 브레이크 및 스로틀 사용량, 가속/감속 속도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또한 라이드 모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주행 특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야부사는 단순히 강력한 성능만을 자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즈키의 정교한 설계와 첨단 기술이 결합되어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날렵한 외관과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은 고속 주행에서도 탁월한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24년 기준 2,399만 원으로 라이트바겐에서 구독으로 이용 시 최소 월 30만 원대의 가격으로 하야부사를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ㅇ.< 오늘은 2024년 가장 빠른 양산형 오토바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이딩 환경과 개인의 운전 실력에 따라 최고 속력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고속으로 바이크를 마음껏 달릴 수 있는 적합한 장소가 부족한 실정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라이더들을 위한 전용 공간이 마련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번에 더 재밌고 유익한 바이크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며 여러분 모두 안라하세요~~ 👆 오늘 본 바이크 중고로는 얼마일까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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