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매거진

쿼터급 클래식 바이크 5가지 추천

2024.07.09 17:35

1,9230
게시글이미지


 

 

 

 

👆 클래식 오토바이 찾으시나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안녕하세요, 라이트바겐입니다.

오늘은 쿼터급 바이크(250cc ~ 500cc) 중에서

클래식 바이크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클래식 바이크는 단순한 교통 수단을

넘어서 타는 재미와 멋을 모두 갖춘 최고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죠. ㅎㅎ

오늘은! 스타일, 성능,

그리고 타는 재미까지

모두 갖춘 바이크들을 가격순으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바로 보러 갈까요? ​

🏍️ 🛵 🏍️ 🛵

 

 

 

 

 

 

 

 

MODEL 01.

로얄엔필드 클래식 350

 

 

출처: 로얄엔필드

 

 

Royal Enfield Classic 350은 오랜 시간 동안 모터사이클 애호가들 사이에서 사랑받아온 모델로, 클래식한 미학과 현대적인 신뢰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모델이에요. 이 모델은 전통과 현대 성능을 겸비한 상징적인 선택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라이더들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Classic 350은 349.34cc 공냉식 단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6100rpm에서 최대 출력 14.87kW, 4000rpm에서 최대 토크 27Nm를 발휘해요. 이 강력한 엔진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하며, 4단 기어에서 최고 속도 114km/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ECU 제어 연료 분사 시스템과 전통적인 습식 클러치가 적용되어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Classic 350은 그 이름 그대로의 가치를 보여주며, 안정성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트윈 다운튜브 스파인 프레임을 특징으로 합니다. 빈티지한 매력을 더하는 스포크 휠은 전면 100/90 - 19”, 후면 120/80 - 18”의 튜브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면 텔레스코픽 41mm 포크와 후면 6단계 조절 가능한 트윈 튜브 에멀션 쇼크 업소버는 다양한 지형에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해요.

제동 시스템은 듀얼 채널 ABS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면에는 트윈 피스톤 부유식 캘리퍼가 장착된 300mm 디스크, 후면에는 단일 피스톤 부유식 캘리퍼가 장착된 270mm 디스크가 적용되어 뛰어난 제동력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Classic 350의 크기는 다양한 라이더에게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어요. 시트 높이는 805mm, 지상고는 170mm, 휠베이스는 1390mm입니다. 주행 시 무게는 195kg이며, 전체 길이 2145mm, 너비 785mm, 높이 1090mm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연료 탱크 용량은 13리터로, 잦은 주유 없이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해요. 연료 소비율은 약 100마일당 2.63리터로, 도심 주행과 장거리 주행 모두에서 경제적입니다.

Classic 350은 다양한 매력적인 색상으로 제공되며, Halcyon Green, Halcyon Grey, Dark Stealth Black, Dark Gunmetal Grey, Chrome Red, Chrome Bronze, Halcyon Black 등의 색상이 있습니다. 라이더는 자신의 개성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요.

계기판은 디지털 LCD와 아날로그 속도계를 결합하여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보여줍니다. 추가 기능으로는 비상 정지 스위치, 중앙 및 사이드 스탠드, 공구 키트, 사이드 스탠드 스위치 등이 포함되어 있어 실용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Royal Enfield Classic 350은 합리적인 가격인 5,180,000원으로 제공되며, 클래식한 디자인, 현대적인 성능, 그리고 견고한 품질을 고려할 때 높은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신차와 중고차 모두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중고 모델의 경우 상태와 주행 거리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바겐 앱에서 한눈에 매물을 확인해 보세요!

 

 

클래식350 매물 바로 보러가기

 

 

 

 

 

 

 

 

 

 

 

MODEL 02.

배넬리 임페리알레 400

 

 

출처: 배넬리

 

 

배넬리 임페리알레 400은 1950년대 Benelli-MotoBi Imperiales의 정신적 계승자로서 외관과 단순함은 완벽하지만 완전히 현대적이며, 강철 내부에 단단히 고정된 완전히 새로운 공랭식 4행정 단일 실린더 엔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튜브 및 플레이트 이중 크래들 프레임을 갖춘 임페리알레 400은 진정한 오프 로드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임페리알레 400의 가격은 558만 원으로, 실버, 버건디, 블랙 세 가지 색상이 있어요. 빈티지한 매력을 가진 peashooter 스타일의 배기 파이프는 오랜 세월 동안 배넬리의 클래식함을 부각시킵니다. 또한 비대칭 모양의 TFT LCD 클러스터는 전투기에 가까운 감을 제공하며, 라이더에게 직관적이고 세련된 주행 정보를 제공해요.

임페리알레 400의 심장은 단일 오버헤드 캠축 타이밍 시스템과 전자식 연료 분사 장치를 갖춘 새로운 단기통 4행정 공랭식 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374cc 배기량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출력 21마력(6000rpm)과 최대 토크 29Nm(3500rpm)를 발휘합니다. 이 엔진은 5단 변속기와 맞물려 모든 라이딩 조건에서 최대의 연비를 제공해요.

5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원형 전면 헤드라이트와 일치하는 후면 표시등, 손잡이까지 이어지는 클래식한 요소들로 완전하게 전면에는 41mm 텔레스코픽 포크가, 후면에는 사전 로드 조절식 트윈 쇼크 업소버가 장착되어 있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제동 하드웨어는 이중 채널 ABS가 지원되는 전방 300mm 디스크 브레이크와 후방 240mm 디스크 브레이크로 구성되어 뛰어난 제동 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해요.

임페리알레 400의 연료탱크는 12리터로, 장거리 주행에도 충분한 연료를 제공합니다. 시트 높이는 780mm로, 다양한 체형의 라이더가 편안하게 탈 수 있어요. 차량 중량은 197kg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타이어는 앞 100/90-19, 뒤 130/80-18 사이즈로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합니다.

배넬리 임페리알레 400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성능을 완벽하게 결합한 모델로, 오프 로드의 진정한 정수를 제공합니다. 빈티지한 매력과 최신 기술이 조화를 이루고, 다양한 색상과 뛰어난 성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이에요.

 

 

 

임페리알레 400 매물 바로 보러가기

 

 

 

 

 

 

 

 

MODEL 03.

혼다 레블500

 

 

출처: 혼다

 

모터사이클이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니라,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은 지금, 혼다는 젊은 라이더들의 요구를 반영해 혁신과 전통이 조화된 레블 500을 선보였어요. 이 모터사이클은 전통적인 크루저의 디자인을 벗어나 현대적인 감각과 기술을 도입하여 라이더가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캔버스 같은 존재입니다.

레블 500은 'Simple & Raw'라는 디자인 컨셉을 통해 최소한의 요소로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 모델은 슬림하고 낮게 설계된 690mm의 시트고 덕분에 저속에서도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해요. 또한, 라이더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만의 모터사이클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레블 500은 471cc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 엔진은 8,500rpm에서 최대 46마력의 출력과 6,000rpm에서 4.4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는 특히 도심에서의 주행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낮은 회전 영역대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해요. PGM-FI 연료 분사 시스템은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보장하며, 60km/h 정속 주행에서는 40.2km/L의 효율을 보여줘요.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는 모두 최신 LED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가시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제공해요. 프론트 포크와 리어 쿠션은 라이더에게 뛰어난 승차감을 느끼게 해줘요. 또한, 직경 100mm의 컴팩트한 LCD 미터는 필요한 모든 주행 정보를 제공하여 라이더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8,990,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제공되는 혼다 레블 500은 젊은 라이더들에게 매력적인 모터사이클이며, 일상의 출퇴근부터 주말의 여가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모터사이클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개성과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라이더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레블500 매물 바로 보러가기

 

 

 

 

 

MODEL 04.

KR 모터스 아퀼라 300S

 

 

출처: KR 모터스

 

 

KR모터스의 아퀼라 300S는 모던한 바버 스타일과 성능을 결합하여 도로 위에서 돋보이는 존재감을 발휘해요. 이 모터사이클은 296cc의 수랭식 SOHC 8밸브 V-2 실린더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라이더에게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해요.

아퀼라 300S는 특히 주행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전체 길이는 2,062mm, 폭은 752mm, 높이는 1,000mm로,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이상적인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710mm의 시트 높이는 다양한 체형의 라이더들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게 해주며, 1,428mm의 휠베이스와 150mm의 최저 지상고는 안정적인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안전 기능으로는 최신 2채널 ABS가 장착되어 급제동 시에도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어요. 전면에는 270mm 1디스크, 대형 4피스톤 캘리퍼가, 후면에는 250mm 1디스크, 2피스톤 캘리퍼가 탑재되어,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강력하고 일관된 제동 성능을 제공해요.

디자인 측면에서 아퀼라 300S는 전통적인 바버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어요. LED 테일램프와 간결한 계기판이 모터사이클의 시각적 매력을 높이며, 선택 사항으로 제공되는 1인승 시트는 더욱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바이크에는 12V 2.1A USB 전원 단자가 적용되어 있어, 장시간 주행 중에도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요.

아퀼라 300S는 4,990,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바버 스타일을 즐기고 싶은 라이더에게 아퀼라 300S는 단연 최적의 선택입니다. 이 모터사이클은 도시의 거리를 주행하거나 장거리 투어를 하는 등, 모든 주행 조건에서 뛰어난 성능과 스타일을 제공해요.

 

 

아퀼라 300S 매물 바로 보러가기

 

 

 

 

 

 

 

 

 

MODEL 05.

야마하 SR 400 (2024년형 제원 기준)

 

 

출처: 야마하

 

 

야마하의 SR400은 자전거의 초기 디자인에서 큰 변화 없이 현대적으로 재탄생된 클래식 모터사이클로, 지난 40여 년간 모터사이클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어요. 1978년 처음 소개된 이래, 이 모델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신뢰할 수 있는 성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야마하의 전통과 혁신을 대변하는 중요한 모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야마하 SR400은 그 자체로 매력을 지닌 모터사이클이에요. 원형이 되는 SR500의 399cc 단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이 클래식 바이크는 단순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기계적 구성을 제공해요. 클래식한 스타일에 현대적인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이 모터사이클은 특히 킥 스타터만을 갖춘 전통적인 시동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오래된 모터사이클 애호가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1980년대부터 1990년대에 걸쳐 일본 및 유럽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린 SR400은 개선된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엔진 튜닝 등의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거쳤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클래식 오토바이에 대한 관심이 재점화되면서 이 모델은 새로운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야마하는 현대적인 기술과 장비를 통해 SR400을 업데이트하면서도 그 클래식한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야마하 SR400의 기술적인 특성을 살펴보면, 이 모터사이클은 최대 출력 23.2PS를 6,500 rpm에서, 최대 토크 27.4 Nm을 3,000 rpm에서 발휘해요. 연료 탱크는 12L 이고, 연비는 약 41km/L 로 경제적입니다. 또한 차체 무게는 175kg 이고, 시트고는 790mm 입니다. 차체는 반강체 더블 크래들 프레임에 전통적인 텔레스코픽 포크와 듀얼 쇼크 업소버가 조화를 이루며,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륜에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후륜에 기계식 드럼 브레이크를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해요.

야마하 SR400은 전 세계 클래식 오토바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바이크 커뮤니티에서도 사랑받고 있어요. 그것은 클래식한 스타일과 현대 기술의 조화, 그리고 시간을 초월하는 매력을 지닌 모터사이클의 대표적인 예로, 야마하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24년형 모델은 아직 한국에 출시되진 않았지만 이전에 출시했던 모델의 경우 평균 중고가는 약 1,000만원 입니다.

 

 

SR400 매물 바로 보러가기

 

 

 

 

 

 

 

 

 


지금까지 쿼터급 클래식 바이크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다섯 가지 모델을 소개해드렸어요!

각각의 바이크는 고유의 매력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모델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클래식 바이크의 멋과 성능,

그리고 그들만의 독특한 감성을 느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모델이 여러분들의

첫 클래식 바이크 선택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더욱 유익한 바이크

이야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 본 바이크 중고로는 얼마일까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 모든 바이크 보러가기 🌟

 

 

 

 

 

공유하기
하루 커피값으로 바이크 구독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