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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국내 첫 출시, 첨단 장비 가득 장착한 스즈키 GSX-S1000GX 알아 보기
2024.07.04 13:49
1700 👆 스즈키 구매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스즈키 GSX-S1000GX는 2023년 EICMA에서 처음 데뷔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24년 3월 16일 스즈키 데이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GSX-S1000GX는 슈퍼바이크 수준의 힘과 자신감 넘치는 핸들링, 투어러 급의 편안함을 제공해요. 안전과 재미를 위해 최적화된 주행 보조 기능과 스마트폰 연결도 쉽게 할 수 있죠. 이 모델은 편안한 라이딩 자세와 다양한 지형에서도 여유로운 서스펜션, 충분한 지상고, 스즈키 최초의 전자식 서스펜션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크로스오버 장르의 다재다능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병렬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이 엔진은 스즈키의 대표 슈퍼바이크 GSX-R1000의 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레이싱 기술과 최신 엔지니어링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의 균형을 완성했죠. 엔진은 전체 rpm 범위에서 부드럽고 강력한 토크를 발생시키며, 진동을 최소화하여 장거리 주행에 적합합니다. 또한 라이더가 필요에 따라 강력한 파워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어, 스포츠 라이딩과 투어링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GSX-S1000GX의 엔진은 GSX-R1000 K5의 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즈키의 4기통 엔진 기술력을 대표하는 모델인 GSX-R1000은 월드슈퍼바이크 챔피언십 등 다양한 레이스에서 뛰어난 성능으로 주목받아왔죠. 이 엔진은 4-2-1 배기 파이프 구조 덕분에 박력 있는 중저음과 날카로운 고회전음을 냅니다. 또한, 스즈키 클러치 보조 시스템(SCAS)이 적용되어있는데요, 이 덕분에 저단에서 변속할 때 엔진 브레이크가 완화되어 부드럽게 속도를 줄일 수 있어요. 프론트 포크와 리어 쇽 모두 150mm의 작동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Hitachi Astemo의 SHOWA EERA®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며, 전자 제어가 가능한 SFF-CA™ 프론트 포크와 BFRC-lite® 링크식 모노 쇽 옵저버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알루미늄으로 만든 경량 스윙암을 사용하여 뛰어난 강성을 제공하는데요. 이 스윙암은 노면에서의 트랙션을 향상시키기 위해 길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 하중을 견딜 수 있어 스포츠 주행과 일상 운전에 모두 적합하죠. 24년형 GSX S1000GX는 블루, 블랙, 무광그린 3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24년 기준 가격은 2,149만원 입니다. 중고 오토바이 구매하고 싶다면?? 👇👇👇 스카이 훅 서스펜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노면 변화에 따라 기민하게 반응합니다. 스카이 훅 기술은 마치 '차체가 하늘 매달려 충격을 흘려보낸다'는 개념으로 노면의 충격을 흡수해 주며, 여기에 노면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와 속도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기술이 더해져 험로에서도 뛰어난 접지력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에 더해 감속 댐핑 컨트롤 또한 노즈 다이브 방지를 도와줍니다. GSX S1000GX는 32mm 직경 피스톤을 가진 브렘보 4포트 복동식 래디얼마운트 캘리퍼와 310mm 플로팅 디스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코너링 ABS가 적용되어 트레일 브레이킹 성능도 뛰어나죠. 모션 트랙 브레이크 시스템은 관성 측정 장치를 사용해 차체의 기울기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브레이킹 시 ABS가 기울기에 맞게 작동하도록 조절합니다. 이 시스템은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여 타이어의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접지력을 유지해, 급제동 시에도 차량의 방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GSX S1000GX는 업/다운 퀵 시프트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어, 주행 중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도 저단, 고단 변속이 가능합니다. 가속 시에는 쉬프트 페달을 올리면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감속 시에는 오토 블리핑 기능이 엔진브레이크를 조절하고 엔진 rpm을 보정해 줍니다. 또한 GSX S1000GX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스로틀 조작 없이도 설정된 속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업/다운 퀵 시프트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일시 해제 후에도 원래 속도로 돌아갈 수 있으며, 핸들바의 (+/-) 선택 스위치로 속도 설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GSX S1000GX는 스즈키의 주력 모델인 하야부사를 따라 통합 주행 모드 셀렉터 알파(SDMS-α)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출력 특성은 물론 트랙션, 리프트, 슬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댐핑 시스템까지 주행 모드에 맞게 최적화하며 주행 중에도 버튼 하나만 누른다면 즉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죠. 또한 3단계 파워 모드가 제공되는데요. A모드는 스포츠 주행, B모드는 도심 및 투어링 주행, C모드는 미끄러운 노면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설정은 달리는 중에도 즉시 적용되며, 각 모드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조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스즈키 인텔리전트 라이드 시스템의 핵심 기능을 지원하는 필수 요소인 차체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6축 관성 측정 장치(IM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엔진 RPM이 과도하게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RPM 보정 시스템, 저속부터 고속까지 엔진 제어를 효과적으로 해주는 전자제어 스로틀 시스템, 스타터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엔진이 자동으로 시동되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부터, 내리막 제동 제어 시스템, 리프트 리미터, 액티프 댐핑 컨트롤, 노면 적응형 안정화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장비를 적용했습니다.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 중고, 신차, 구독 바이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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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X-S1000GX는 999cc
GSX S1000GX의 서스펜션은
정지 상태나 극저속 주행 시엔진형식 수랭 DOHC 병렬 4기통 배기량 999cc 보어 X 스트로크 73.4mm x 59.0mm 압축비 12.2:1 최고출력 152ps / 11,000rpm 최대토크 10.8kgf.m / 9,250rpm 연비 16.1km/L (WMTC 실용연비 모드) 브레이크(앞) 더블디스크 / ABS 브레이크(뒤) 싱글디스크 / ABS 서스펜션(앞) 전자제어 반능동형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서스펜션(뒤) ø220 mm 싱글 디스크 / 브램보 2피스톤 캘리퍼 타이어(앞) 120/70-17 튜브리스 타이어(뒤) 190/50-17 튜브리스 길이 X 넓이 X 높이 2,150 x 925 x 1,350 (mm) 시트고 845mm(로우시트 -15mm) 연료탱크 19L 차량중량 235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휠베이스 1,390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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