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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00만 원?! 한땀한땀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진 수제 바이크, 비모타 KB4
2024.07.02 13:00
7490 📣공지📣 아아- 알립니다! 7월 둘.째.주!! 라이트바겐에서 비모타 KB4의 엄청난 이벤트가 예정되어있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 👆 비모타 KB4 신차 구매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비모타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1972년, 이탈리아의 천재 엔지니어 '마시모 탐부리니'가 서킷 주행 중 전도되어 중상을 입었습니다. 그는 당시 타고 있는 바이크의 프레임 강성과 무게가 사고의 원인이라고 생각했고, 이를 개선한 커스텀 모터사이클을 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966년, 발레리오 비앙키, 쥐세페 모리, 마시모 탐부리니의 이름 앞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 'BIMOTA'는 원래 공조설비 제작 회사였으나, 1973년, 탐부리니는 파이프 가공 기술을 활용해 혼다 CB750의 프레임을 커스텀했고, 비모타 최초의 모델인 'HB1(Honda+Bimota)'을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비모타는 1978년 가와사키 Z1000의 1,015cc 직렬 4기통 엔진과 공기역학을 고려한 풀 카울을 사용해 당시 최고 수준의 고성능 모터사이클인 KB1을 만들어냈습니다. 이후 81년 KB2, 83년 KB3을 거쳐 현재는 KB4 모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KB4는 즉, 가와사키 엔진(K) + 비모타 프레임(B) + 4번째바이크 라는 뜻이죠. 비모타 KB4는 전 영역에서 고른 토크를 발휘하는 1,043cc 수랭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142ps(104.5 kW)를 10,000rpm에서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111.0 Nm(11.3kgf.m)를 8,000rpm에서 냅니다. 또한 전자식 스로틀 밸브가 적용되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하면 버튼 하나로 스로틀을 감지 않아도 원하는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좌측 핸들 스위치에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 및 '-' 버튼을 사용하여 설정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레버나 클러치 레버, 리어 브레이크 조작, 기어 변속 시 크루즈 컨트롤은 해제됩니다. 또한 비상 시 스로틀을 끝까지 닫거나 트랙션 컨트롤이 개입되면 크루즈 컨트롤이 해제됩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으로는 브램보 스틸레마(Stylema) 캘리퍼와 브램보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덕분에 반응이 빠르고 냉각 효율이 뛰어나 잦은 브레이킹에도 일관된 제동력을 발휘해요. 프론트에는 올린즈 포크 FG R&T 43 NIX30이, 리어에는 올린즈 쇽업쇼버 TTX 36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완전 조절식으로 댐핑, 리바운드, 프리로드 등을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휠은 오즈 레이싱(O.Z RACING)사의 알루미늄 단조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 신속한 어프로치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보장합니다. 비모타 KB4의 시트에는 베라펠레(VERA PELLE)라고 불리는 가죽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베라펠레는 이탈리아어로 '진짜 가죽'을 뜻하는 용어로, 친환경적인 가죽 공법을 추구하는 협회입니다. 베지터블 가죽은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해 무두질된 가죽으로, 가공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가장 친환경적이고 자연스러운 가죽입니다. 이런 베지터블 가죽은 명품 브랜드에서도 최상위 라인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모타 KB4의 시트는 이 베지터블 가죽으로 제작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라이더와 함께 유니크하게 변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리어 쇽업쇼버 상단에 회전 방식의 시트 높이 조절 어저스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트 높이를 +/- 8mm 범위에서 쉽게 조절할 수 있어요. 별도의 사외 옵션이나 파츠 장착 없이 간단한 메인터넌스만으로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22년형 비모타 KB4 모델만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은 단일 색상으로 제공되며, 2024년 기준 가격은 5,500만원입니다. 비모타 KB4 신차 구매하고 싶다면?? 👇👇👇 비모타 KB4 월 구독료로 이용하고 싶다면?? 👇👇👇 클러치 조작 없이 업 시프트와 다운 시프트를 지원하는 퀵 시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퀵 시프터는 변속 레버에 압력이 감지되면 ECU에서 엔진 점화를 차단하여 다음 기어가 맞물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시스템은 비접촉식 센서를 사용하여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습니다. 또한 엔진 회전수 2,500rpm 이하에서는 엔진 보호를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캐스트 각을 살려 더 뛰어난 운동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쪽에 위치해야하는 라디에이터를 뒤쪽 시트 아래에 위치시켰습니다. 전면과 측면을 가로지르는 특수한 에어덕트 설계로 가압 효과를 발생시켜 냉각 성능을 높였어요. 엔진을 더 전면에 배치하여 이상적인 무게 배분 (프론트 53.6%, 리어 46.4%)을 실현하였고, 미들급 슈퍼스포츠 수준의 1,390mm의 짧은 휠베이스를 갖고 있어 경쾌한 주행을 보여줍니다. 또한 555mm의 스윙암 길이를 확보하여 민첩한 핸들링과 뛰어난 리어 트랙션 성능을 발휘합니다. 레이스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된 KTRC(Kawasaki Traction Control)와 KIBS(Kawasaki Intelligent Braking System)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6축 관성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IMU(Inertial Measurement Unit)가 추가되었어요. IMU는 무게가 40g에 불과한 초소형 센서로 차량의 무게와 부피 증가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TFT 풀컬러 계기판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 계기판에서는 현재 속도, 엔진 회전수, 연비, 연료 잔량, 평균 속도, 뱅킹각, 엔진 및 냉각수 온도, 현재 시각, 배터리 전압, 서비스 알림, 에코 주행 모드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밝기 조정 기능이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전용 애플리케이션 'RIDEOLOGY THE APP'과 연계하여 차량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KCMF(Kinetic Chassis Management Function)는 실시간으로 주행도로와 타이어 상태를 조사하여 다양한 변수에 대응하는 동적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IMU(관성 측정 장치)와 연계하여 코너의 입구에서 에이펙스 (코너의 최대 곡률점)를 거쳐 탈출에 이르기까지 엔진 및 섀시에 전해지는 매개변수를 ECU(Electronic Control Unit)가 모니터링하여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조절합니다. 이를 통해 가속, 제동, 그리고 가속으로 이어지는 순간을 부드럽게 전환하고 의도한 코너 라인을 그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KTRC (Kawasaki Traction Control)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KTRC는 총 3가지 모드로 제공되어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KTRC는 0.005초마다 IMU(Inertial Measurement Unit)와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각 상황에 빠르게 반응합니다. Mode 1: 트랙션 개입이 가장 적은 모드로, 코너링 중 트랙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ode 2: KTRC가 적절히 개입하여 스포츠 라이딩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주행성을 제공합니다. Mode 3: 불안정한 도로 상황에서 KTRC가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휠 스핀을 방지하고 접지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모타 KB4에는 KIBS(Kawasaki Intelligent Brake System)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KIBS는 프론트와 리어의 휠 속도 센서, 프론트 캘리퍼의 유압 및 엔진 ECU 정보를 취합하여 작동하는 최초의 양산형 브레이크 시스템입니다. 일반 ABS와 비교해 작은 레버 압력으로도 세밀한 제동 성능 조절이 가능하며, KIBS 작동 시 진동 전달 없이 평소와 같은 레버 감촉이 유지됩니다. 스포츠 라이딩 설정 시 KIBS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비모타 공식 홈페이지 👆 비모타 KB4 구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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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형식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배기량 1,043cc 압축비 11.8:1 최고출력 142ps(104.5 kW) / 10,000rpm 최대토크 111.0 Nm(11.3kgf.m) / 8,000rpm 타이어(앞) 피렐리 DIABLO™ Supercorsa V3 SP - 120/70ZR17M/C (58W) 타이어(뒤) 피렐리 DIABLO™ Supercorsa V3 SP - 190/50ZR17M/C (73W) 브레이크(앞) ø320 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 / 브램보 스틸레마 캘리퍼 브레이크(뒤) ø220 mm 싱글 디스크 / 브램보 2피스톤 캘리퍼 서스펜션(앞) 올린즈 프론트 포크 FG R&T 43 NIX30 서스펜션(뒤) 올린즈 TTX 36 알루미늄 합금 스윙암 빌렛 길이 X 넓이 X 높이 2,050 x 774 x 1,150 (mm) 시트고 810mm (+/-8mm) 연료탱크 19.5L 차량중량 194 kg 휠베이스 1,390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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