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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들의 로망, 2024년 할리데이비슨 로드글라이드 모델 분석
2024.06.26 16:08
3060 👆 할리데이비슨 로드글라이드 찾으시나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할리데이비슨 및 Cycleworld입니다. 로드 글라이드는 다양한 부분에서 큰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스타일링이 크게 변화했다는 점인데요. 새로운 상어 코 모양의 페어링이 적용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이 한층 더 날렵해졌죠. 큰 LED 헤드라이트와 W자 모양의 LED 주간 주행등도 세련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엔진 부분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 기존 1,745cc 엔진 대신 1,923cc 밀워키에이트 엔진이 새롭게 장착되었습니다. 최대 출력이 22% 늘어나고 최대 토크도 19% 향상되었어요. 무게 또한 7.3kg이나 가벼워졌습니다. 서스펜션도 업그레이드되어 더 긴 리어 쇼크 트래블로 승차감과 핸들링이 향상되었습니다. 로드 글라이드는 밀워키에이트 117 엔진을 사용해요. 배기량은 1,923cc, 보어와 스트로크는 각각 103.5mm와 114.3mm, 압축비는 10.3:1입니다. 이 엔진은 4,600rpm에서 105마력, 3,250rpm에서 17.9kgf·m의 토크를 발생합니다. 107 및 114 엔진에 비해 50% 더 큰 4.0L 에어박스가 새로운 알루미늄 흡기 매니홀드가 장착된 리디자인된 흡기 덕트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원활하고 직접적인 58mm 스로틀 바디 (기존 55mm에서 증가)로의 공기 흡입이 가능해졌어요. 낮은 rpm 구간에서 풍부한 토크를 제공하므로, 빠르게 출발할 수 있고 신호등 사이에서도 재미있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117 모델의 중간 영역 토크는 넓고 강력해, 무게감 있는 바이크를 코너링할 때 잘 이끌어냅니다. 6단 변속기는 단단하고 확실한 변속감을 전달하며, 슬리퍼/어시스트 클러치의 성능도 일관되고 예측 가능합니다. 로드 글라이드는 두 개의 프레임 메인 튜브와 볼트온 리어 서브프레임으로 구성된 스틸 튜브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로드 글라이드의 주행 준비 중량은 380kg으로, 작년 모델인 로드 글라이드 스페셜보다 약 7kg 가볍습니다. 프레임 자체는 거의 변경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리어 서스펜션은 주행 거리가 50% 늘어난 76mm(이전 53mm)로 적용되었습니다. 쇼바 에멀션 기술이 적용된 쇼크 업소버는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하며, 앞쪽의 기존 49mm 듀얼 벤딩 밸브 포크도 리어 쇼크와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재튜닝되었습니다. 24년형 할리데이비슨 로드글라이드의 색상은 13가지가 있으며, 24년 기준 가격은 4,990만원 입니다. 중고 로드글라이드 찾고싶다면?? 👇👇👇 빠른 코너링이 필요할 때, 로드글라이드의 강력한 2,000cc 수준의 Milwaukee 엔진 출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때 서스펜션은 단단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여, 무게감 있는 바이크의 민첩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습니다. 코너 중심부에서도 바이크가 잘 지지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다만 지상고가 여전히 코너링의 제한 요소로 작용하지만, 할리데이비슨 투어링 모델들은 동급 다른 모델들에 비해 더 나은 지상고를 제공합니다. 로드 글라이드는 전면 4피스톤 캘리퍼와 320mm 디스크, 후면 싱글 피스톤 캘리퍼와 300mm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양호하며, 앞쪽 브레이크 유닛의 점진적인 제동력으로 확신 있는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후 브레이크 작동과 ABS를 필요에 따라 관리합니다. 라이드 바이 와이어 방식의 스로틀과 6축 IMU(관성측정장치)를 사용하여 트랙션 컨트롤과 ABS를 관리합니다. 레인, 로드, 스포츠, 커스텀 등 4가지 사전 설정된 주행 모드를 통해 라이더는 스로틀 맵과 주행 보조 기능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드 모드는 완화된 스로틀 반응과 중간 영역의 출력 감소, 높은 수준의 트랙션 컨트롤 및 ABS 개입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모드는 최대 출력을 즉각적으로 전달하고 최소한의 트랙션 컨트롤과 엔진 브레이킹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인 모드는 가장 완화된 스로틀 반응과 감소된 출력, 더 강화된 트랙션 컨트롤 및 ABS, 그리고 약한 엔진 브레이킹을 제공합니다. 커스텀 모드는 라이더가 각 매개변수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로드 글라이드에는 다양한 전자식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코너링 전자식 연동 브레이크(C-ELB) 시스템은 앞 브레이크만 작동할 때 뒤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도 작동합니다. C-ABS, CTCS(트랙션 컨트롤), 코너링 드래그 토크 슬립 컨트롤(엔진 브레이킹 제어) 등은 모두 6축 IMU와 연동됩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차량 정지 제어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새로운 Skyline O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12.3인치 풀컬러 TFT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반사 방지 코팅이 되어 있으며, 터치스크린 또는 핸들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Wi-Fi와 블루투스도 지원되며, USB-C 포트를 통해 iOS 및 Android 기기의 음악 재생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할리데이비슨 공식 홈페이지 👆 할리데이비슨 로드글라이드 찾으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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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할리데이비슨엔진형식 Milwaukee-Eight® 117 배기량 1923cc 보어 X 스트로크 103.5 x 114.3mm 압축비 10.3:1 최고출력 105 마력 / 4,600 rpm 최대토크 17.95 kgf·m / 3,250rpm 연비 18.9km/L 타이어(앞) 130/60B19 61H 타이어(뒤) BW 180/55B18 80H 브레이크(앞) 320mm 플로팅 디스크, 4피스톤 고정 캘리퍼 / ABS 브레이크(뒤) 300mm 플로팅 디스크, 4피스톤 고정 캘리퍼 / ABS 서스펜션(앞) 49mm 듀얼 벤딩 밸브; 116.84mm 트래블 서스펜션(뒤) 프리미엄 로우 핸드 조절식, 스프링 프리로드 조절식; 76.2mm 트래블 시트고 720mm 연료탱크 22.7L 차량중량 364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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