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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새롭게 태어난 허스크바나 스바르트필렌 801 분석!
2024.06.21 13:18
5870 👆 중고 오토바이 찾으시나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허스크바나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790 어드벤처 모델과 동일한 799cc 병렬 트윈 LC8c 엔진을 사용합니다. 이 엔진은 88.0 x 65.7mm의 보어와 스트로크를 가지며, 12.5:1의 압축비와 경량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을 특징으로 해요. 또한, 15,000킬로미터마다 정기 점검이 필요한 반건식 윤활 시스템과 진동을 최소화하는 밸런스 샤프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바르트필렌 801의 엔진은 9,250rpm에서 105마력, 6,500rpm에서 8.85 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고 밝힙니다. 이로 인해 엔진은 낮은 rpm에서부터 강력한 토크를 제공하며, 9,000rpm 이상으로 올라갈수록 힘이 꾸준히 증가합니다. 엔진의 중간 회전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지 시프트 업/다운 퀵시프터는 주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가벼운 전체 무게(181kg 연료 제외) 덕분에 탁월한 핸들링과 민첩성을 자랑합니다. 프레임은 엔진을 하중 지지 구조체로 활용하는 튜브형 스틸 프레임이 사용되었습니다. 서브프레임은 주조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후방의 테일 섹션 역할을 합니다. (차체에 별도의 플라스틱 부품이 고정되지 않음)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스윙암은 직접적으로 쇼크를 작동시켜, 도로 상태의 변화에 따른 충격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설계는 뛰어난 유연성과 함께 차체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43mm WP Apex 업사이드 다운 포크는 140mm의 트래블을 제공하며, 리바운드와 압축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맞춤형 주행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바르트필렌 801의 핸들링은 예측 가능하면서도 민첩하고, 빠르게 조향되는 프론트 엔드 덕분에 특히 긴급한 180도 회전에서도 뛰어난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링크리스 WP Apex 쇼크는 150mm의 여행 거리를 가지며, 스프링 프리로드와 리바운드 댐핑을 조절할 수 있어 고속 코너에서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세팅은 속도를 내거나 제동할 때 우수한 지지력과 함께 부드러운 충격 흡수를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에게 최적의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최첨단 J.Juan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하여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앞쪽에 두 개의 300mm 플로팅 디스크와 레이디얼 마운트 4피스톤 J.Juan 캘리퍼, 뒤쪽에는 240mm 디스크와 싱글 피스톤 캘리퍼가 조화를 이룹니다. 이러한 구성은 코너링 중에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유지하며, 노면 상태에 관계없이 우수한 제어력을 발휘합니다. 차체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코너링 감지형 보쉬 ABS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급격한 제동 상황에서도 차체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또한, 스바르트필렌 801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특히 도전적인 환경에서 그 능력을 발휘하는데요. Supermoto 모드를 통해 자갈길과 같은 까다로운 노면에서 후륜의 ABS를 해제할 수 있어, 더욱 적극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특히 도로에서의 스포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진보된 브레이크 설계 덕분에 강한 제동에도 바퀴 잠김 없이 안전하게 멈출 수 있어요. 최상급 브레이크에 비해 제동력이 약간 떨어질 수 있지만, 전반적인 성능과 점진적인 제동감은 많은 라이더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스크램블러에서 영감을 받은 날카로운 라인에 블랙 색상을 갖고 있는 24년 기준 스바르트필렌 801의 가격은 1,590만원입니다. 중고 오토바이 찾고싶다면?? 👇👇👇 스바르트필렌 801은 첨단 전자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스포츠, 스트리트, 레인 등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각 모드는 MTC(트랙션 컨트롤)와 ABS를 조정할 수 있는 사전 설정된 매개변수를 포함하며, 이들은 6축 IMU를 활용하여 기울기에 민감한 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휠리 제어, 엔진 브레이크 제어, 스로틀 반응 등을 미리 설정해 놓았으며, 다이내믹 패키지를 추가 선택하면 TC, 휠리 제어, 모터 슬립 조절(MSR)의 다양한 수준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어요. 스바르트필렌 801의 5인치 TFT 대시보드는 접합 유리 스크린을 통해 주행 속도, 연료 수준, 선택된 기어 등 필수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합니다. 대시보드는 핸들바 왼쪽에 위치한 백라이트 스위치를 통해 조작됩니다. 또한,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연결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음악 재생, 통화 기능 및 라이드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 앱의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허스크바나 공식 홈페이지 👆 중고 오토바이 찾으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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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르트필렌 801은 KTM의 790 듀크 및
엔진형식 수랭식 병렬 2기통 4스트로크 배기량 799 cc 보어 X 스트로크 88 mm x 65.7 mm 압축비 12.5 : 1 최고출력 약 105 마력 / 9,250 rpm 최대토크 8.85 kgf·m / 6,500 rpm 연비 22.22km/L 브레이크(앞) 300mm 디스크, 듀얼 레이디얼 마운티드 4 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뒤) 240mm 디스크, 싱글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서스펜션(앞) WP APEX 43 서스펜션(뒤) WP APEX 모노쇽 시트고 820mm 연료탱크 14L 차량중량 181 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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