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매거진

스즈키 GSX 라인의 2024년 새로운 모델 GSX 8R 모델 분석!

2024.06.18 17:33

1,1160
게시글이미지

 

 

 

👆 오토바이 중고 찾으시나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스즈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스즈키 GSX 8R은 776cc

병렬 트윈 엔진에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는

두 개의 밸런서를 크랭크샤프트와

동일한 거리에 90도 각도로 배치하여

모든 회전영역에서

진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요.

이는 고속 운전에서도

차체의 운동성을 향상시키며,

엔진의 전체 크기를 컴팩트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270도 크랭크 설계로 인해

풍부한 토크와 강력한 가속력을 제공하며,

V트윈 엔진과 유사한 묵직한 소리와

고동감을 경험할 수 있어요.

중저속에서 특히 강력한

토크를 제공하는 이 엔진은,

도로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3,000rpm에서 6,000rpm 사이에서

빠른 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GSX-8R의 엔진은 높은 신뢰성을 위해

여러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내구성을 높이고 고 RPM에서

최고 출력을 유지하면서도

마찰 및 기계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된 피스톤 스커트 및 피스톤 핀 설계,

저인장 피스톤 링,

스즈키 특허 실린더 내벽

도금 기술(SCEM)이 적용된 실린더,

롤러형 로커 암,

저 마찰 부품으로 이루어진

오일펌프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라이더가 저단으로 변속할 때

엔진 브레이크로 인해 뒷바퀴가

잠기고 미끄러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제어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클러치 레버는 가볍게 작동하여

적은 힘으로도 조작이 가능해요.

엔진 오른쪽으로 빠져나온

짧은 머플러는 2-in-1 배기 시스템을 채택하여,

대형 트윈 엔진에 적합한 배기음을 만들어내며,

배기 시스템 내부의 2단계

촉매 변환기는 배기가스를 정화하여

유로5 환경 규제 표준을 충족시키면서도

강력한 최고 출력과 토크를 제공합니다.

 

 

 


24년 기준 스즈키 GSX 8R의

컬러는 블루 / 무광 블랙 / 무광 실버

세 가지이며,

가격은 1,249만 원입니다.

​​

중고 오토바이 찾고싶다면??

👇👇👇

 

중고 오토바이 바로가기

 

 

 

스즈키 GSX-8R은 견고한

강철 프레임을 중심으로 구축되어

고속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해요.

이 프레임은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요철이나 불규칙한 도로에서도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출된 서브 프레임은 라이더 시트에

견고한 지지력을 제공하며

슬림한 차체 비율을 완성해요.

가벼운 알루미늄 스윙암은

차체의 트랙션과 리어 서스펜션

반응성을 향상시켜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GSX-8R는

프론트 브레이크에

닛신의 4피스톤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어,

감속과 급제동에

안전한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강력한 중저속 토크에 어울리는

초기 제동력을 갖추고 있어,

스포츠 라이딩을 즐길 때도

안정감 있는 컨트롤을 제공해요.

리어 브레이크는 1피스톤 캘리퍼를 채용하여

섬세한 코너링 컨트롤과 유사 시 차체의

자세를 바로잡는 데 효과적입니다.

 

 


 

 

 

GSX 8R에 탑재된 업그레이드된

이너튜브 41mm 구경의 쇼와 분리형

빅 피스톤 도립식 프론트 포크는

각 포크가 독립적으로 작동하여

더 넓은 실린더 용적을 확보합니다.

이 구조는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충분한 감쇠력을 제공하며,

스포츠 라이더에게는

풍부한 피드백을 돌려주어 정밀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저속에서 고속 영역까지,

일상적인 레저용 투어링 바이크로서의

기능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세팅이 특징이에요.

리어 쇽 옵저버는 링크형 모노 쇽 구조로,

스프링 초기하중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어

라이더의 선호도나 짐의 무게에 따라

최적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긴 여행 중에도 변화하는

도로 조건과 라이더의 요구에 맞춰

일관된 안정성과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GSX 8R에는 다양한

라이딩 보조 시스템이 있는데요.

3가지의 드라이브 모드를

버튼으로 조정할 수 있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클러치 조작 없이 손쉽게

기어를 변속할 수 있는

양방향 퀵 쉬프트 시스템이 있으며,

노면의 상황에 따라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안전한 운행을 도와주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쉽게 출발 할 수 있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엔진

엔진형식수랭 DOHC 병렬 2기통
배기량776 cc
보어 X 스트로크84.0 mm x 70.0 mm
압축비12.8 : 1
최고출력82.9ps / 8,500rpm
최대토크8.0kgf.m / 6,800rpm
연비23.99 km/L (WMTC 실용 연비 기준)

 

 

섀시

타이어(앞)120 / 70 ZR 17 튜브리스
타이어(뒤)180 / 55 ZR 17 튜브리스
브레이크(앞)310mm 더블 디스크 래디얼마운트 4포트 캘리퍼
브레이크(뒤)240mm 싱글 디스크 1포트 캘리퍼
서스펜션(앞)쇼와 도립식 SFF-BP 41mm 포크
서스펜션(뒤)쇼와 링크식 모노 쇽 옵저버

 

 

사양

시트고810mm
연료탱크14L
차량중량205 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길이 X 넓이 X 높이2,155 x 770 x 1,135(mm)

 

 

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 오토바이 중고 찾으시나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공유하기
하루 커피값으로 바이크 구독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