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프로필이미지
LV.100라이트바겐
매거진

쿼터급 스쿠터를 찾는다면? 야마하 XMAX300 모델 분석

2024.06.13 16:21

3140
게시글이미지

 

 

 

👆 야마하 XMAX300 중고 찾으시나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야마하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야마하 XMAX 300은 2023년에

업그레이드를 거쳐 2024년에도

그대로 유지되어 두 모델의 차이는 없습니다.

2023년형 XMAX 300은

현대적인 계기판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속도계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조종석 디자인을 도입하였으며,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핸들바에는

주행 제어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스위치

기어가 탑재되었습니다.

2023년 모델은 292cc 엔진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야간이나 주간에 우수한 시야를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된

LED 조명이 특징이에요.

XMAX300은 수랭식

단기통 엔진으로 구동하며,

냉각수 통로를 통해 엔진 소음을

최소화하고 열 안정성을 높여

다양한 교통 상황과 높은 온도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싱글 오버헤드 캠은 4개의

밸브를 통해 엔진 상단을

가볍고 간단하게 유지하며,

70mm 보어와 75.9mm 스트로크의

언더스퀘어 엔진은 292cc의 배기량과

10.9 대 1의 압축비로 일반유에 적합합니다.

 

 

 


이 엔진은 최대 27.6 마력과

2.96 kgf.m 토크를 발휘하여

저속에서 중속 범위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변속은 CVT 기어박스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 기어박스는 넓은 냉각 영역을

가지고 있어 드라이브 벨트의 수명을

연장하고 속도 조절을 효율적으로 도와줍니다.

최고 속도는 약 140km/h로,

고속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속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트랙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4년 기준 XMAX300의

컬러는 Dark Petrol, Matt Black

두 가지이며,

가격은 745만 원입니다.

​​

야마하 XMAX300 찾고싶다면??

👇👇👇

 

야마하 XMAX300 매물 바로가기

 

 

전면에는 날카롭게 설계된 펜더와

각진 구조가 특징이며,

스포일러 업라이트를 통해

전면 포크를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전면 방향지시등은 운전자의 시야 범위

내에서 잘 보이도록 상단에 설치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이더를 바람으로부터

보호하는 투명한 윈드스크린은

통풍구를 포함하여 머리의 흔들림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유리 패널 뒤편에는 4.2인치의

풀 컬러 TFT 화면이 탑재된

LCD 속도계가 있어 모든 계기판 기능과

고급 전자 기능을 담당합니다.

화면은 야마하의 "Y-Connect" 시스템과

연동되어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통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키 시스템 덕분에 키를

따로 소지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넉넉한 수납 공간을 자랑하는데요.

두 개의 풀페이스 헬멧을

보관할 수 있는 크기로 설계되어 있으며,

내장된 필리온 패드와 J.C. 핸들,

플립 아웃 풋페그는 동승자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추가된 후방 LED 라이트는

차량의 외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강화합니다.


 

 

 

 


 

철제 언더본 프레임을 사용하여

필요한 구조적 안정성을

높은 터널 형태와 함께 유지하면서도

무게 증가를 최소화했습니다.

이는 필요한 강도를 제공하며

큰 모터사이클 스타일의 전면 부분에는

강화된 복합 트리플트리를 장착하여

일반 스쿠터의 단일 계층

클램프보다 훨씬 더 견고해요.

전면 33mm 포크는

대략 11cm의 트래블을 제공하며,

후방에는 최대 7.9cm까지

조절 가능한 듀얼 코일 오버 쇼크가

장착되어 있어 부드러운 주행을 보장합니다.

XMAX의 바퀴는 대형 모터사이클을

연상시키는 큰 직경의 림을 사용하고 있으며,

앞쪽 타이어는 120/70-15,

뒷쪽 타이어는 140/70-14로 구성되어

큰 모터사이클과 비슷한

조작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킹 시스템은 전면 267mm 디스크,

후면 245mm 디스크를 갖추고 있으며,

모든 바퀴에는 기본적으로 ABS가 장착되어

있어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엔진

엔진형식4스트로크, SOHC, 4밸브, 수랭, 단기통
배기량292cc
보어 X 스트로크70.0mm X 75.9mm
압축비10.9 : 1
최고출력27.6마력 / 7,250rpm
최대토크2.96 kgf.m / 5,750rpm

 

 

섀시

타이어(앞)120/70-15
타이어(뒤)140/70-14
브레이크(앞)Hydraulic single disc, Ø 267 mm
브레이크(뒤)Hydraulic single disc, Ø 245 mm
서스펜션(앞)Telescopic forks
서스펜션(뒤)Unit Swing

 

 

사양

시트고795㎜
연료탱크13.2L
차량중량183㎏
길이 X 넓이 X 높이2,180㎜ X 795㎜ X 1,410 ~ 1,460㎜ (스크린 조작시)

 

 

출처 : 야마하 공식 홈페이지

 

 

 

 

 

👆 야마하 XMAX300 중고 찾으시나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공유하기
하루 커피값으로 바이크 구독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