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로백 3.2초?! 라이더들의 드림 바이크 스즈키 하야부사!
2024.06.11 14:57
14,6160 👆 스즈키 하야부사 중고 찾으시나요?👆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스즈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많은 라이더들의 드림 바이크, 스즈키의 하야부사 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인 송골매를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 되고, 측면에는 송골매를 뜻하는 ‘준(隼)’이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죠. 1999년, 1세대 하야부사가 처음으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양산차 중 최초로 최고속도 320km/h를 돌파하며 모터사이클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어요.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하야부사는 2007년 1세대를 마감하고, 2008년에는 모든 특징을 유지하면서 엔진의 배기량을 늘리고 새로운 차체 디자인과 기능들을 추가한 2세대 하야부사로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특히, 2013년에는 ABS 브레이크 시스템과 브렘보 캘리퍼를 추가하여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그리고 2021년,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3세대 하야부사가 탄생했습니다. 이는 기존 하야부사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도 3세대 모델이 계속됩니다. 엔진의 핵심 부품 24개 이상을 새롭게 개발하고 개선하여, 이전 세대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효율성과 내구성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로 인해, 최고속도 299km/h의 제한을 유지하며, 특히 중저속 영역에서의 파워와 토크가 대폭 향상되어, 기존 모델 대비 0.2초 빠른 제로백 시간인 3.2초를 실현했습니다. IMU 기반의 동작 감지 코너링 ABS와 앞뒤 연동된 브레이크 시스템(CBS)은 바이크의 기울기를 감지하여 제동 시기와 방식을 조절, 구동력과 접지력 손실 없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차세대 하야부사에 적용된 Stylema®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브렘보에서 제작한 고성능 모터사이클 전용 최상급 사양으로, 더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이 캘리퍼는 브레이크 패드 주변의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빠르게 냉각되며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면 디스크의 직경이 310mm에서 320mm로 증가했고, 새로운 홀 패턴이 적용되어 냉각 효율을 최적화합니다. 하야부사의 독특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매의 효율적인 낙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모터사이클 산업 내에서 최소의 공기저항계수를 기록하며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이는 광범위한 풍동 실험과 스즈키의 전문 지식이 결합된 결과로, 단순한 엔진 출력을 넘어선 공기역학적 설계가 라이더와 바이크의 일체감을 높이며, 우수한 가속력과 안정적인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하야부사의 시그니처인 크롬 V자형 라인과 공기역학을 고려한 페어링 디자인은, 시각적 매력은 물론, 냉각 효율과 다운포스 개선에도 기여하며, 바이크의 강력한 성능을 강조합니다. 24년 기준 스즈키 하야부사는 펄 브릴리언트 화이트 / 글래스 스파클 블랙 / 매탈릭 썬더 그레이 세 가지 컬러를 갖고 있으며, 가격은 2,399만 원입니다. 스즈키 하야부사 매물 찾고싶다면?? 👇👇👇 KYB제 43mm 완전 조절형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은 내부 구조 개선과 이너 튜브에 적용된 DLC 코팅으로 충격 흡수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켰습니다. 비슷하게, KYB 리어 서스펜션도 내부 구조 변경을 통해 밸런스를 개선하였으며, 오버스티어(의도 이상으로 많이 꺾이는 현상) 가능성을 완전히 제거하여 모든 구간에서 중립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새로운 7-스포크 알루미늄 휠과 브리지스톤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하야부사 전용 배틀랙스 하이퍼스포츠 S22 타이어는 접지력, 핸들링, 내구성 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브리지스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스즈키 테스트 라이더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개발된 이 타이어는 새로운 컴파운드 구조를 갖추고 있어, 건조한 노면은 물론 습한 조건에서도 직진과 코너링 모두에서 최상의 접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스즈키의 자부심이 담긴 이 바이크에는 다양한 첨단 기술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업/다운 양방향 퀵시프트는 더 쉽고 빠른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하며,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쾌적한 장거리 투어링을 지원합니다. 또한 오르막/내리막 제어 시스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출발을 위한 론치 컨트롤 시스템, 엔진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이 라이딩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 스즈키 하야부사 중고 찾으시나요?👆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
3세대 하야부사의 1340cc 직렬 4기통 엔진은
엔진형식 수랭 4사이클 DOHC 4기통 배기량 1,340cc 보어 X 스트로크 81.0mm × 65.0mm 압축비 12.5:1 최고출력 190ps / 9,700rpm 최대토크 15.3kgf.m / 7,000rpm 연비 14.9km/L (WMTC실용연비모드) 타이어(앞) 브리지스톤 S22 120/70ZR17M/C (58W), 튜브리스 타이어(뒤) 브리지스톤 S22 190/50ZR17M/C (73W), 튜브리스 브레이크(앞) 브렘보 스틸레마 더블 디스크 / ABS 브레이크(뒤) 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서스펜션(앞) KYB DLC 풀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 서스펜션(뒤) KYB 풀어저스터블 링크타입 길이 X 넓이 X 높이 2,180 × 735 × 1,165mm 축간거리 1,480mm 시트고 800mm 연료탱크 20ℓ 차량중량 265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위 배너를 클릭해 나에게 딱 맞는 바이크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