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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cc R차 입문은 2024년 스즈키 GSX R125로!

2024.06.05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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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스즈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GSX R125 이전모델
출처: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스즈키는 1952년 '파워 프리'라는 이름의 전동 자전거를 첫 출시하면서 모터사이클 산업에 처음 발을 들였어요. 철저한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한 모터사이클 분야의 행보는 쭉 이어져 2020년에 창립 100주년 및 레이스 역사 60주년, 더불어 GSX-R 시리즈 역사 35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이러한 역사와 경험을 기반으로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슈퍼 스포츠 유전자를 십분 발휘하는 GSX-R125를 독일 Intermot에서 선보였습니다.

 


 

 

GSX R125 이전모델
출처: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스즈키는 GSX-R 레이싱 시리즈의 성능 향상을 위해 독자적으로 풍동 실험을 실시하였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유려한 곡선의 바디라인과 최적화된 기울기 및 경사각이 반영된 페어링, 윈드스크린을 구현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공기저항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성이 높아지고 연비 또한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어요.

GSX-R은 양측면에 날개 모양으로 위치한 포지션 라이트와 어울리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수직 적층식 헤드라이트를 탑재하였습니다. 해당 헤드라이트에는 오랜 수명을 가진 LED가 탑재되어 있어 심플하면서도 더 밝게 빛을 발하며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요.

날렵한 몸체와 공기 흐름을 최적화 시켜주는 램에어 페어링, R포지션을 지속하게 돕는 분리형 시트, 슈퍼 스포츠 바이크만의 라이딩 포지션을 취할 수 있게 하는 11리터 대용량 연료탱크가 탑재되었습니다.

 

 

 

GSX R125 엔진
출처: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GSX-R125에는 60년간 축적된 레이싱 기술이 녹아든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요. 엔트리 클래스에서 가장 높은 출력 대비 무게 비율과 토크 비율을 기반으로 레이싱 머신으로서의 균형과 성능을 발휘합니다. 세심하게 고안된 3중 구조의 4개 촉매 장치는 유로 5 배출가스 규제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성능 저하가 없습니다. GSX-R125는 같은 급 바이크 중에선 무게가 가장 가벼우면서도 출력은 가장 높습니다.

124cc 수랭식 DOHC 4밸브 엔진은 탁월한 출력과 긴 수명을 보장하며, 동급 경쟁 모델과는 차별화된 고성능을 제공합니다. 해당 엔진은 10,500rpm 범위 내에서 최대 출력 15마력 및 토크 1.1kgf.m을 제공하므로, 입문용 클래스에서도 더 큰 배기량의 오토바이와 경쟁할 수 있는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CEM 특수 도금 처리된 실린더는 세계적인 내구 레이스에서 수많은 우승을 차지한 스즈키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증명합니다. 고성능 보어 스로틀 바디, 고성능 피스톤, 피스톤 링, 배기 시스템 등 고품질의 부품은 뛰어난 내구성을 보장하죠.

유로 5 배출가스 규제를 준수하는 3중 구조의 4개 촉매 장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55g/km까지 감소시켜 환경 친화성을 입증하였습니다. 더불어, 레이싱 혈통을 이어받은 고성능 듀얼 머플러를 고안하였으며, 이를 통해 GSX-R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과 동시에 환경 친화성까지 확보하였습니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리터당 41.22km라는 우수한 연비를 구현하여 연료탱크를 가득 채우면 최대 453km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GSX R125 이전모델
출처: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스즈키는 60년 동안 쌓아온 레이스 경험을 토대로 전통 있는 섀시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해당 기술력은 모토 GP,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등 여러 대회에서 오랜 기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습니다. 특히 레이싱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GSX-R 시리즈의 가벼운 프레임, 충격 흡수 장치 및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핸들링 기술은 슈퍼 스포츠 부문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며, 스즈키의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어요.

프레임은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최상의 비틀림 강도와 가벼운 무게를 제공합니다. 해당 기술은 가로 및 세로 방향의 최적화된 배치와 더불어, 공격적인 포지션에 장착된 서스펜션의 결합으로 레이싱에 적합한 균형을 실현하며, 이를 통해 더 강력한 강성이 보장돼요. ​

 

 

 

2024 GSX R125 색상 블루 / 블랙
출처: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24년 기준 스즈키 GSX R125는

새로워진 블루 컬러와 블랙으로

두 가지 컬러를 갖고 있으며,

가격은 519만 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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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GSX R125
출처: 스즈키 UK 공식 홈페이지​

 

 

 

​보쉬 ABS 10은 최신 기술을 적용해서 만든 가볍고 튼튼한 2채널 ABS 장치로 GSX-R 시리즈 모터사이클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게 도와주며, 무게도 불과 0.59kg 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ABS 장치는 휠의 회전 속도를 지속적으로 감지하여, 휠이 잠기는 상황이 되면 바로 개입하여 주행 안전성을 유지해줘요.

프레임 축에 맞춰 최적의 위치에 장착된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와 링크 형식의 리어 서스펜션은 강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구조는 탁월한 균형감과 민첩한 움직임, 견고함을 선사하며, GSX-R 시리즈가 지닌 초고속 주행 성능을 충실히 계승하고 있답니다.

던롭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17인치 튜브 리스 타이어는 직진 주행에서의 안정성 뿐만 아니라 코너링 시에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130/70-17M/C 규격의 후륜 튜브 리스 타이어는 주행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타이어는 가벼운 무게의 10 스포크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과 짝을 이루며, 고급 레이싱 분석 기술을 적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도를 보여줍니다.

 

 

 

GSX R125 이전모델
출처: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스즈키의 '이지 레이스 시스템' 으로 간편한 조작으로도 뛰어난 레이싱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장치는 전자 제어 연료 분사 방식, 듀얼 배기 시스템, 가벼운 ABS, 35도 스티어링 시스템을 갖추어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키 시스템과 이지 스타트 시스템이 결합되어 있어요. 이러한 요소들은 첨단 기술과 인간 중심 디자인의 이상적인 결합을 보여줍니다.

​탑 브릿지 마감 처리를 통해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을 자랑하며, 정밀한 4홀 분사 방식의 연료 인젝터와 35° 컴포트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경쾌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어요. 입문용 슈퍼 스포츠 모델이지만 뛰어난 균형감과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오른쪽 손잡이에 기본 탑재된 비상등 버튼으로 안전성까지 확보하였습니다.

날씬한 차체 디자인은 공격적인 레이싱 자세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이상적인 무게 분배와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785mm의 낮은 시트 높이는 키가 170cm인 라이더도 발을 안정적으로 내릴 수 있어 매우 편안하답니다. 게다가 사람들의 신체 구조에 맞게 설계되어서 업라이트 자세로 바꾸는 것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2024 GSX R125
출처: 스즈키 UK 공식 홈페이지​

 

 

 

​풀 LCD 디지털 계기판에는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와 기어 위치 표시기가 내장되어 있어 GSX-R 시리즈만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해당 계기판은 실시간으로 바뀌는 대형 숫자들을 통해 모터스포츠 현장 같은 생동감을 선사하며, 필수 RPM 한계치를 나타내는 레드존 표시와 적절한 기어 변속 타이밍을 안내하는 스마트 RPM 표시등 등 주요 기능들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운전자의 편의 및 안전을 함께 보장해요.

손쉽게 원터치로 시동을 걸 수 있게 도와주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더불어 열쇠 없이도 조작 가능한 스마트 키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특히 스마트 키 시스템은 1미터 이내 거리에서 차량의 메인 스위치를 조작하여 열쇠 없이도 시동을 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엔진 작동, 정지, 핸들 잠금 등의 주요 기능 이외에도, 스마트 스위치 아래쪽에 장착된 물리적인 키를 분리할 수 있는 선택사항도 제공합니다. 추가로 전자식 고급 이모빌라이저 시스템(SAIS)을 도입하여 향상된 도난 방지 보안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엔진

엔진형식수랭 4사이클 DOHC 단기통
배기량124cc
보어 X 스트로크81.0mm × 62.6mm
압축비11.2:1
최고출력15.0ps / 10,500rpm
최대토크1.1kgf.m / 8,500rpm
연비41.22 km/L (WMTC 실용연비모드)

 

 

섀시

타이어(앞)90/80-17M/C 46W, 튜브리스
타이어(뒤)130/70-17M/C 62S, 튜브리스
브레이크(앞)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브레이크(뒤)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서스펜션(앞)텔레스코픽 포크 (프리로드)
서스펜션(뒤)링크타입

 

 

사양

길이 X 넓이 X 높이2,000 × 700 × 1,070mm
축간거리1,300mm
시트고785mm
연료탱크11L
차량중량135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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