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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급 슈퍼스포츠의 대표주자! 2024 가와사키 닌자 ZX 6R 알아보기

2024.05.30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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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가와사키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서킷에 특화된 레이스 레플리카 바이크인

Ninja ZX 시리즈의 6R입니다.

6R은 599cc엔진에서

37cc 더 큰 636cc 엔진을 탑재한

공도용 버전으로 2000년대에 출시되었었는데요.

636cc 공도용 엔진을 따로 만든 이유는

서킷과 달리 끊임없이 정차하고

출발해야하는 공도에선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도 최소한의

토크를 확보해 가속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2024년형 닌자 ZX 6R 엔진 또한

37cc 큰 636cc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서킷과 일반 도로 주행 모두에서

강한 저중속 토크와

우수한 가속력을 제공하여

편안한 주행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환경 규제로 인해 미들급 슈퍼스포츠 바이크들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지금, 닌자 ZX-6R은

미들급 슈퍼스포츠의 대표 바이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ABS 유닛과 결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이전 모델에 비해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프런트 브레이크는 ø310 mm의

세미 플로팅 듀얼 디스크와

4피스톤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로

구성되어 있으며,

쇼와제 SFF-BP 조정 가능한 서스펜션과

함께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리바운드, 컴프레션,

프리로드 설정이 가능한

풀 어저스터블 쇽업쇼버가 적용되었습니다.

순정 타이어로 피렐리 디아블로 로쏘4가

장착되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좋은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Ninja ZX-6R은

기존 닌자 패밀리 룩과 확연히 다른 디자인으로,

런트에서 시작하여 사이드 카울을 거쳐

리어테일까지 부드러운 라인이 이어집니다.

프런트 디자인은 겹겹이 쌓아올린 형태로,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기능적인 효과도 향상시켰습니다.

이 모델은 처음으로

TFT 올컬러 계기판을 장착했으며,

모든 조명은 LED로 대체되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설계된 헤드라이트는

로우빔과 하이빔의 조합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24년형 가와사키 닌자 ZX6R의

가격은 KRT Limegreen / Black

두 가지 컬러는 2,046만 원.

Ninja 40th Anni. 컬러는

2,145만 원입니다.

 

 

 

 

 


프런트 카울의 복잡한 레이어 디자인은

윙렛 스타일의 사이드 부분과

하단에 위치한 스포일러로 인해

독특한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중앙에 위치한 큰 램에어 덕트와

높은 윈드실드는 주행 시

발생하는 바람을 최소화합니다.

새롭게 적용된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프로젝터 램프와

반사식 램프의 조합으로 구성되며,

블랙 컬러의 커버로 감싸져

섬세한 디테일과 강렬한 인상을 제공합니다.

 

 

 

 

 

자동 밝기 조정 기능이 있는

고급스러운 TFT 풀컬러 계기판은

속도, 연비, 연료잔량 등 대부분의

차량 정보를 표시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RIDEOLOGY THE APP'과

연동하여 차량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와사키 트랙션 컨트롤

가와사키의 KTRC (Kawasaki Traction Control) 시스템은 과감한 스포츠 라이딩과 노면 접지력이 낮은 상황에서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3가지 모드 중 선택하여 주행 환경과 선호에 따라 트랙션 컨트롤의 개입 수준을 조절할 수 있으며, 매뉴얼 모드에서는 트랙션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엔진 출력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Mode 1: 적은 개입으로 빠른 코너링 지원

Mode 2: 적절한 KTRC 개입으로 안정적인 스포츠 라이딩 지원

Mode 3: 불안정한 도로 상태에서 적극적인 개입으로 휠 스핀 시 접지력 회복 지원

통합 라이딩 모드

또한 KTRC와 파워 모드가 연계된 라이딩 모드를 통해 트랙션 컨트롤과 출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Sport, Road, Rain, Rider(수동)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수동 모드에서는 각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좌측 핸들 버튼으로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Sport: 스포츠 라이딩에 최적화

Road: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응

Rain: 젖은 노면 등에서 안전한 주행 지원

스마트폰 연결 지원 ​

​계기판에 내장된 블루투스 기술로 스마트기기와 모터사이클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RIDEOLOGY THE APP'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향상된 라이딩 환경을 제공합니다.

Vehicle Info: 연료 게이지, 총 주행거리, 유지 보수 일정 정보 확인

Riding Log: GPS 경로와 차량 주행 정보 기록 및 확인

Telephone notices: 전화나 메일 수신 시 계기 디스플레이에 표시

Tuning - General Settings: 화면 설정(단위, 날짜 형식 등) 가능

 

 

 

가와사키 퀵 시프터
트랙션 컨트롤과 슬리퍼 클러치

 

가와사키 퀵 시프터

​Kawasaki 퀵 시프터는 클러치 없이 업 시프트를 지원하여 원활한 가속과 쉬운 감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변속 레버에 압력이 감지되면 ECU가 엔진 점화를 차단하여 다음 기어가 맞물리게 합니다. 비접촉식 센서를 사용해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으며, 엔진 회전수 2,500rpm 이하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트랙션 컨트롤과 슬리퍼 클러치

KTRC(트랙션 컨트롤)와 슬리퍼 클러치는 급가속 및 급변속 시 리어타이어의 그립을 유지하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트랙션 컨트롤은 3단계 조절 가능하며 필요시 끌 수도 있고, 슬리퍼 클러치는 급격한 다운시프트에서 백토크를 줄여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엔진

엔진형식수랭 직렬 4기통
배기량636cc
보어 X 스트로크101 mm x 73 mm
압축비12.9 : 1
최고출력124 ps(91.0 kW) / 13,000rpm, 램에어작동시 129 ps(95.2 kW) / 13,000rpm 
최대토크69 Nm(7.0kgf.m) / 10,800rpm

 

 

섀시

타이어(앞)120/70ZR17M/C (58W)
타이어(뒤)180/55ZR17M/C (73W)
브레이크(앞)ø310 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 / 듀얼 레이디얼 마운트 모노블럭
브레이크(뒤)ø220 mm 싱글 디스크 / 싱글 피스톤
서스펜션(앞)SHOWA ø41 mm 풀 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SFF-BP)
서스펜션(뒤)로우링크 가스충전식 풀 어저스터블 쇽업쇼버 

 

 

사양

시트고830mm
연료탱크17L
차량중량198 kg

 

 

출처 : 가와사키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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