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24 BMW R12 nine T 출시! R nine T의 후속 모델
2024.05.21 09:02
1220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BMW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바이크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 라이트바겐 입니다. 이번에 24년을 맞이하여 BMW에서 R NINE T의 후속 모델로 R12와 R12 NINE T가 출시되었죠! 10년만에 나온 후속 모델이라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그럼 어떤 모델인지 함께 보러 가실까요? R nine T에서 이어진 R 12 nineT는 네이키드, 로드스터의 성향을 띄고 있어요. 이 모델은 1,170 cc의 공유랭식 DOHC 박서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09마력(80 kW)과 최대 토크 11.73 kgf·m를 제공합니다. 이 엔진은 2007년 HP 2 Sport 모델에 처음 소개된 박서 엔진을 계승한 것으로, 현재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업데이트 되었어요. 엔진의 보어와 스트로크는 기존 R nineT의 박서 트윈 엔진과 같은 101mm와 73mm입니다. R 12 nineT는 Rain, Road, Dynamic 세 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R 12 시리즈는 새로운 일체형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을 탑재하였습니다. 이 프레임은 기존의 nineT 모델의 두 개로 나뉜 전면 프레임을 대체했어요. 일체형 프레임 덕분에 R 12 모델들은 더 깔끔한 외관을 갖게 되었고, 무게도 줄어들었습니다. 스틸 트렐리스 후면 서브프레임은 별도의 부품으로 프레임에 볼트로 고정됩니다. 24년형 BMW R12 NINE T의 가격은 2,810만 원~3090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3가지 컬러로 Blackstorm Metallic / San Remo Green Metalic / Option 719 알루미늄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BMW는 새로운 섀시와 함께 시트 아래에 내장된 새로운 에어박스를 설계하여, R nineT처럼 연료 탱크 아래로 흡기 덕트가 필요하지 않게 했습니다. 배기 시스템도 대폭 개편되어, 새로운 매니폴드 경로가 후륜 앞쪽에 위치한 촉매 변환기로 이어집니다. R nineT와 달리, 새로운 배기 시스템에는 플래퍼 밸브가 필요하지 않아요. 배기 시스템은 후륜 왼쪽에 위치한 두 개의 머플러로 마무리됩니다. R 12 nineT에서는 헤더 파이프와 촉매 변환기 하우징이 크롬 도금되어 있고, 두 개의 머플러는 전해 연마 처리되었습니다. 리바운드와 압축을 조절할 수 있는 45mm 도립 포크와 조절 가능한 직접 연결된 쇼크를 갖춘 Paralever 스윙암을 장착하고 있으며, 전후 4.7인치의 트래블을 제공합니다. 앞쪽에는 듀얼 래디얼 장착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와 310mm 디스크를 사용하며, 뒤쪽에는 싱글 2피스톤 플로팅 캘리퍼와 265mm 디스크를 사용해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두 모델 모두 풀 LED 조명을 제공하며, 선택 사항으로 Headlight Pro 코너링 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타 특징으로는 표준 키리스 라이드 시스템, USB-C 및 12V 전원 소켓, 조절 가능한 핸들 레버, 스티어링 댐퍼가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과 스마트폰 연결 기능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기존에 R nine T 구매를 고민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이 모델도 고려해보는건 어떠세요? 엔진 섀시 사양 출처 : BMW 공식 홈페이지
엔진형식 공랭식/오일냉각식 2기통 4행정 복서 엔진과 위에 위치한 두 개의 캠축, 그리고 래디얼 방향으로 정렬된 네 개의 밸브와 중앙 밸런스축 배기량 1,170 cc 보어 X 스트로크 101 mm x 73 mm 압축비 12.0: 1 최고출력 109마력 / 7,000 rpm 최대토크 11.73 kgf·m at 6,500 rpm 최고속도 215 km/h 타이어(앞) 120/70 ZR17 타이어(뒤) 180/55 ZR17 브레이크(앞)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 플로팅 브레이크 디스크, 직경 310 mm, 4피스톤 모노블록 래디얼 브레이크 캘리퍼 브레이크(뒤)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직경 265 mm, 2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서스펜션(앞) 업사이드 다운 포크, 직경 45 mm, 조정식 스프링 베이스, 조절식 리바운드 및 압축 과정 댐핑 서스펜션(뒤) Paralever 스트럿이 있는 알루미늄 주물 싱글 스윙 암, 직접 조향식의 경로에 따라 댐핑되는 센터 스프링 스트럿, 조정식 스프링 베이스, 조절식 리바운드 과정 댐핑 치수(길이×폭×높이) 2,130 mm X 1,070 mm X 870 mm 시트고 795mm 연료탱크 16L 차량중량 220 kg (가득 주행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