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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혼다 CB650R, Honda E-Clutch 장착하고 등장!
2024.05.10 16:43

*본 게시물에 등장하는 모든 이미지와 정보 출처는 혼다 재팬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24년, E-Clutch를 탑재해
더 새로워진 혼다의 CB650R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는 현재까지는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으나
올해 안에 출시되지 않을까
많은 분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그럼 2024 혼다 CB650R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

24년 CB650R의 엔진은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고,
거의 동일해요.
648cc의 배기량,
수랭식 4행정 DOHC
4밸브 직렬 4기통 엔진은
최고 출력 95마력에 12,000rpm
최대 토크 6.4kgf·m에
9,500rpm을 발휘합니다.
크게 업데이트 되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은
혼다의 E-Clutch시스템이에요!

❓
E-Clutch 시스템이 무엇인가요? 🤔
Honda E-Clutch 시스템은
수동 변속 모터사이클에서
클러치 조작을 자동화하여
변속은 라이더가 직접하지만
클러치 조작의 번거로움은 없애
라이딩의 즐거움은 유지하면서
주행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기술이에요!
또한,
스위치를 통해 클러치 변경을
오토와 메뉴얼로 전환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4년형 CB650R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지만,
중고 CB650R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볼 수 있어요!
👇👇👇👇
↓ 클릭클릭클릭 ↓


프론트 서스펜션에는
쇼와 SFF-BP 도립식 프론트 포크를 사용했는데요.
오른쪽 포크에는 감쇠 기구와 스프링을 장비하였고,
왼쪽 포크에는 스프링만을 장착하여
슬라이딩 저항을 줄이고,
차체 경량화에 기여하였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스윙암식을 채택해
높은 노면 추종성을 추구해요.

프런트에 310mm 플로팅 디스크와
레디얼 마운트 캘리퍼를,
리어에는 240mm 싱글 디스크와
싱글 포드 캘리퍼를 조합하였고,
ABS를 채용해 제동력을 높였습니다.

휠은 특별히 설계된
중공 알루미늄 GDC(중력 주조)로
만들어진 5개의 Y자 모양 스포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스포크들은 간격이 균등하게 배치되어 있어,
바퀴 림에서 축까지의 부하가
더 균일하게 분배됩니다.
이로 인해 도로에서의 정보를
더 잘 받아들이고,
라이더의 조작이 차체 동작에
더 직접적으로 전달돼요.

그 밖에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있는데요.
기존 LCD 계기판에서 새롭게 적용되는
5.0인치 TFT 풀 컬러 액정 미터로
다양한 정보를 인식할 수 있어요.
고속 주행 중 급 브레이크 시
빠르게 점멸하여 재빨리 뒷차에 상황을
알리는 긴급 제동 신호(ESS) 등이 있습니다.
엔진
엔진형식 | 수랭식 4행정 DOHC4 밸브 직렬 4기통 |
배기량(cc) | 648 |
보어 x 스트로크 (mm) | 67.0 × 46.0 |
압축비 | 11.6:1 |
최고출력(ps/rpm) | 95 / 12,000 |
최대토크(kgf.m/rpm) | 6.4 / 9,500 |
연비(km/ℓ) | 21.5 (실연비 기준) |
섀시
타이어(앞) | 120/70ZR17M/C (58W) |
타이어(뒤) | 180/55ZR17M/C (73W) |
브레이크(앞) | 유압식 더블 디스크 |
브레이크(뒤) | 유압식 디스크 |
서스펜션(앞) | 텔레스코픽(도립 서스) |
서스펜션(뒤) | 스윙 암식 |
사양
치수(길이×폭×높이)(mm) | 2,120 X 780 X 1,075 |
휠베이스(mm) | 1,450 |
시트고(mm) | 810 |
연료탱크(ℓ) | 15 |
차량중량(kg) | 205 |
출처 : 혼다 공식 홈페이지
재밌게 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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