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데려온 우리 살금이.
300킬로미터 정도 운전하는 중에 거슬리는 소음이 들려 전문가분들께 문의드립니다.
3단에서 가속 페달을 밟거나 놓는 순간 울컥하는 충격이 있을 때 엔진 혹은 후면 하단 쪽에서 '크륵' 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왜 그럴까요?
운전할 때는 2단에서도 났는데 지금은 안 나는 것 같고 3단에서는 계속 나네요.
혼다 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보니 이상은 없고 속도 대비 기어를 맞추지 못해서 울컥거리는 소리라고 하는데. 꼭 3단에서만 '크륵' 하는 소리가 나는 게 영 신경이 쓰이네요.
GPT에게 물어보니 체인 장력이 안 맞거나 구동계 유격(?) 혹은 체인관리 때문에 나는 거라고 하는데 이게 맞는 건가요?
고수님들의 의견이.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