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가 싸다고 유지비가 싼게 아닙니다 브랜드,모델따라 천차만별이에요
클래식 바이크는 그나마 유지,보수 비용이 낮은 편이에요 이유는 있는게 없어서 고장나거나 고칠게 없다고 생각하면 편해요(전자장비,성능,옵션 등)
클래식에서 gb350 괜찮은 선택지에요 (혼다라서 괜찮고요 단종된 중국산 듣보 모델들은 부품 수급,추후 재판매 어려우니 조심하세요)
클래식 쿼터 자체가 모델이 한정적이고 클래식은 비인기에요
보험비랑 취등록세, 중고 구입시 무조건 발생하는 소모품 비용 다 생각하시고 예산에 포함하셔야 됩니다
바이크 값만 max 300이면 괜찮은 매물은 어려워요
300짜리 gb가 없고,있다 해도 정상 매물은 아닐거에요
(중고 바이크 대신 상태봐주는 중검단 추천드려요 금액은 비싸도 볼 줄 모르는 상태로 사기 당하는 것 보다 나아요)
클래식 계열은 125나 300이나 차체는 비슷하고 엔진 성능 차이만 나는데 금액은 비슷해서 쿼터가 금액대비 효율이 좋아요 엔트리보단 쿼터에요
생짜 입문이면 본인스스로 고민 해보세요 바이크 배기량은 양날의 검이에요 감당 가능한가 스스로 고민을 해보세요 본인이 제일 잘 알아요
금액이 싸서 사는 바이크는 무조건 후회하고 솔직히 지금 예산으론 입문 비추해요 타다가 팔아도 손해가 적은 매물을 예산을 더 모아서 가는게 안전해요
급하게 바이크사면 시간 낭비 돈 낭비 무조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