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125로 입문한 사람입니다 (이제 기변하려구 매물 내놓아서 라바 깔았어요!)
Cb125r도 타봤는데 둘다 장단점이 명확하여 비교하시고 고르시라고 적어봅니다
1.suzuki gsx s 125
2018~2021년식 기준 중고가230~300
6단 수동
최고출력 135(바이크상태마다 다름)
140킬로그램 안짝의 가벼운 차무게(컨트롤 쉬움)
785mm의 시트고(cb보다 낮음)
스즈키치고 저렴한 부품값 (스즈키는125도 비싼편 입문부담 있음..)
포지션의 편의성 (네이키드는 허리를 세우고 타서 편하기도하지만 165만되고 양발착지가되서 정차시도편함)
빠른 스타트(교차로 정차후 출발시 동력이 빨리 상승하며  스타트가 빠르기때문에 방어운전에 유리)
Abs 제동력 우수(스쿠터도 타보고 다른기종도 타봤는데 리어브레이크 위치, 제동력이 좋고 앞브레이크 제동력도 강력한편)
순정클러치가 많은 악력을 요하지않음(손편함!)
2단시동가능, 시동꺼먹었을때 빠르게 돌아오는편
종합장점: 재미, 엔트리 대비출력좋음, 손편함, 위기돌발 대처 편함, 리어백,사이드백 장착가능(커넥터없이도리어시트가 높아서 머플러에 안닿음)
희소성(정비성은 좋은데 타는사람 적어서 나만의 이쁜이 가능)
종합 단점:  쿼터대비 출력부족, 빵앏음, 매물구하기힘듬,네이키드공통의 주행풍심함
2.Honda cb125r
2019~2020년식 기준 중고가 300이상
125치곤 빵큼
시트고 813mm
무게대비 커보임 s125가 좀더가벼움
캐주얼한면도 있어서 착장이 편함
내구성 높음
수리성 용이
 믿음의 혼다
파손도를 생각하자면 s125보다 덜 부숴지고 티가 잘안남 잘파손되는 파츠들이 티안나는 소재인편
오일탱크 10리터(3킬로 출퇴근주행시 2주1회 주유연비 45정도)
총장점:  엔트리치고 큰빵, 튼튼, 혼다, 쇼바 유연성이 좋은편, 힘셈,  제동력이 강력(차체컨트롤요함)
총단점:  비싼가격, 시기 부적절성이 겹침 비싼중고가+ 감가잘안됌+3,4대차주가되는 경우가 많은데 나때 감가 많이 되고 금액때매 잘안팔림,시트고 높음, 생각보다 무거웅, 클러치 힘세서 튜닝추첟(근데 튜닝파츠가  안어울림=자체적으로 완성도가높아서 그럼)
주행풍, 생개보다 스타트느림, 차간치기엔 은근 큰 덩치, 핸들유연성 적어요..
종합적으로볼때 엔트리오래탄다, 멀리안간다, 속도보단 안전주행한다, 차간 갓길 앞으로가기 안할거다   돈좀 있다 하면 cb125r 엔트리조금 맛보고 쿼터간다, 빠른스타트 더운거못참아, 키가작고 힘이적은편, 바이크적 재미(네이키드 장르적)느낄거면 s125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