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바리코퍼레이션㈜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바리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과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회사의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며,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분석하여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 자전거 관련 컨텐츠 제공 서비스 등으로 구성됩니다.
②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 등록을 함으로써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비회원 :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 비회원 고객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으로 만든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⑥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판매자 : 회사에 본인의 상품(이하 '상품’이라 함)을 제공할 의사로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⑧ 구매자 : 회사에 등록된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⑨ 중고오토바이 판매 서비스 : 판매자가 회사에 판매한 상품에 대해 정확한 진단 및 판매과정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⑩ 안심결제 : 구매자가 결제한 상품 대금을 회사가 중간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배송완료된 상품에 대해서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진행하면 회사가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대금을 정산해주는 안전결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현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용자가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계약의 체결 및 관리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웹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 정보 수집∙이용 동의”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기재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원가입 신청을 하려는 자가 만 14세 미만일 경우 회원가입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2항,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구매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 성립시기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Facebook ID/Google ID/Kakao ID/Naver ID 등의 소셜 서비스 ID 식별정보 중 하나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 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추가로 사용자 인증 및 동의 절차를 필요로 합니다.
2) 가입 신청자가 제 1항에 정한 사항을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 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생년월일, 성별, 신장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
1) 회원의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 주소, 제휴사의 계정(제6조 제1항에서 열거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계정)을 본 서비스의 계정(ID)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원의 계정(ID)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등의 경우에 회사는 해당 ID 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 및 해당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ID)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가능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고, 도난 사실 또는 제3자의 사용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5조에 따라 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 또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 또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회원정보가 동일한 경우
④ 이 약관 제10조 3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이 약관 제10조 3항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필수기재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법령 또는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⑥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제외)
⑦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판매절차 및 구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③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이용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및 회사가 본조 제 3)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임의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① 회원에게 회사가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⑦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 또는 요청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⑧ 회원이 실제 물품을 판매하려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 이라 함)또는 이를 알고 구매 및 판매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⑨ 회사의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⑩ 기타 본 약관이나 관련법규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본조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계속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정보는 삭제되고, 해지 후 즉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포함 서비스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제2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 이용제한 사유
②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③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6)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며,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 및 제휴사에 공유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1) 진단중고오토바이 판매서비스
① 진단중고오토바이 판매서비스란 회사가 운영, 제공하는 진단 중고 매장을 포함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를 대신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ㄱ. 매입 및 위탁판매 요청 상품에 대해 판매자 요청시 유료 또는 무료 픽업
ㄴ. 상품에 대한 성능진단 및 판매가격의 제안
ㄷ.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ㄹ. 구매계약의 체결
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③ 판매자는 상품에 관하여 허위의 정보(이에는 상품의 진위 여부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며 이에 제한되지 않음)를 제공하는 경우 발생하는 회사와 구매자의 피해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2) 인증중고오토바이 구매 서비스
① 회사가 운영, 제공하는 인증 중고 매장을 포함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를 대신하여 다음과 같은 거래 편의를 제공합니다.
ㄱ. 등록된 매물에 대한 성능진단 및 판매가격의 책정
ㄴ. 거래를 위한 정보 제공
ㄷ. 구매계약의 체결
ㄹ.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에 대해 구매자 필요시 유료 배송
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3) 이용편의기타 서비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인증 중고 매장을 포함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신청, 예약 및 결제 할 수 있습니다.
4) 비회원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②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③ 이용자가 사기 및 악성 글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④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⑦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서비스 내에 공지하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공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소식이나 전자우편주소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에도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및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당사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 회사의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관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8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위반시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용자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거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정보 제공 시 허위내용의 제공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가품, 모조품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물건 및 도난품의 판매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매매보호 서비스)
1) 회사는 안심결제를 통한 판매서비스를 제공하여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안심결제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연결 바리코퍼레이션㈜와 피연결 바리코퍼레이션㈜ 간의 관계)
1) 상위 바리코퍼레이션㈜와 하위 바리코퍼레이션㈜가 하이퍼 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바리코퍼레이션㈜(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바리코퍼레이션㈜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모든 거래에 대해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피연결 웹사이트에 하이퍼링크를 작성한 이는 바리코퍼레이션㈜에 대해 저작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이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책임
제 22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허락받지 않은 타인의 물품, 가품의 진품등록, 허위내용 기재 등 구매자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2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②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③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 24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및 서비스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바리코퍼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하는 연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회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얻어 회원정보를 해당 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 개인정보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의 회원정보에 접속하는 연동 서비스를 완전히 차단하거나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를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정함이 있는 경우와 회원이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 2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문자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함에 있어서는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 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부적절 행위)
1) 회사는 바리코퍼레이션㈜를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 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바리코퍼레이션㈜에 허위정보 등록
② 거래부적합 아이템 제공
③ 과대, 과장 광고 (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④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개인사업자, 법인의 자사홍보등)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바리코퍼레이션㈜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결제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⑨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⑩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
⑪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⑬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⑭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하더라도, 이전에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부적절한 행위이력이 있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거래 부적합 아이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 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①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② 허위정보 제공 및 불법 취득한 물품을 고의로 제공한 경우
2) 회원이 거래 부적합 아이템을 신청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판매 반려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가. 회사에서 도입한 진단검사 결과상 심각한 이상이 발견된 경우
나. 판매자의 판매물품에 대한 성능평가진단의 결과 판매가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4) 회원이 매입신청한 아이템에 대해 판매 반려 아이템으로 판정된 경우, 회사는 매입 신청한 아이템을 판매자에게 반납합니다. 이 경우 기 진행된 검사에 대해 별도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기 결제된 유료 픽업비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가 반려 아이템에 대한 배송비 또한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 장 매입
제 28 조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판매자가 판매한아이템에 대하여 구매자가 거래를 신청하더라도, 구매자에게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등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29 조 (결제)
1) 판매자가 매입신청한 ‘상품’에 대한 계약서를 작성하고 이후 회사에서 진행한 성능진단을 통해 판매부적합 아이템 또는 매입가격 조정이 불필요한 경우 상품에 관한 판매대금을 지급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해당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24시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상품의 주문 시, 구매자는 배송 / 매장방문 후 수령 등 물품을 수령할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6) 물품수령방식을 '매장방문 후 수령'으로 선택한 구매자는 구매일로부터 7일 내 매장에 방문해야 하며, 결제완료 후 7일이 지난 상품은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됩니다.
7) 구매자가 매장방문 후 수령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상품을 수령하는 즉시, 배송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배송완료 7일후 구매가 확정되며, 회사는 상품이 구매확정된 날로부터 3영업일 내 판매자의 계좌로 사전 협의한 대금을 송금합니다.
8)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9)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판매자의 위탁물품을 회사가 매입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매입계약서 작성 후 판매자의 계좌로 대금을 입금합니다.
제 30 조 (픽업 및 배송)
1) 픽업 및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픽업 및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픽업은 판매자가 직접 판매물품을 회사로 가져오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판매자가 픽업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유료 또는 무료로 픽업 서비스를 해드립니다.
3) 향후 픽업 및 배송이 많아질 경우 회사는 전문 서비스업체에게 픽업과 배송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픽업 및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출고 및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 31 조 (거래 계약의 해제)
1) 매입 신청 및 판매, 구매 등 거래에 있어 매매대금의 지급이 판매자에게 이루어지기 전 회원이 회사에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또는 매매대금의 지급이 판매자에게 이루어진 이후 회사와 회원 사이에 해제의 합의가 있는 경우 거래 계약은 해제됩니다.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바리코퍼레이션㈜에 판매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판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2 조 (반품/환불)
중고제품의 경우 반품/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매장 수령의 경우
ㄱ. 결제 완료 후 3일 이내에 매장(인증중고 매장) 외부로 중고제품이 반출되기 전 단순변심 등의 이유로 구매자가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경우
ㄴ. 결제 완료 후 외부로 자전거가 반출되기 전에 바리코퍼레이션㈜에 명기된 정보와 실제 제품 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 발견되어 구매자가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경우
② 직접 배송의 경우
ㄱ. 배송 직후 수령 현장에서 배송담당자가 배석한 상황에서 구매자가 단순 변심 등의 이유로 구매의사를 현장에서 철회하는 경우 (단, 이 경우 배송비 환불 수수료 발생)
ㄴ. 배송 직후 3일 이내 바리코퍼레이션㈜에 명기 된 정보와 실제 제품 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 발견되어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경우(단, 이 경우 배송비 환불 수수료 미발생)
③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및 반품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ㄱ.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ㄴ.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ㄷ.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아이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ㄹ. 기타 환불 및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제 33 조 (AS)
1) 회사는 유상 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유상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피해보상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아래의 경우는 유상수리에 해당합니다.
① 환경 및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마모 및 손상인 경우
② 부주의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고장 또는 파손된 경우
③ 자연 발생적인 재해나 화재,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고장 및 파손, 고장인 경우
제 34 조 (금지행위)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허위정보 제공금지
① 허위정보제공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허위정보제공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 회원은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조건 부가 판매 금지
① 판매 등록된 제품에 관한 판매회원의 의무(이에는 해당 제품에 관한 잔여 할부 대금 또는 리스 대금 지급 채무가 존재하는 경우 그 채무가 포함되며 그에 제한되지 않음)를 구매자가 인수하도록 하는 조건이나, 판매 등록된 제품 외 다른 물품을 함께 구매자가 매수하도록 하는 조건을 부가하거나, 그 외 판매제품에 관한 매매대금을 지급할 의무 이외의 여하한 의무를 구매자가 부담하도록 하는 판매 조건을 부가하여 판매하는 행위
②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제품의 삭제,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35 조 (회사의 면책)
1) 진단중고 거래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오프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와 구매당시의 성능평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구매 이후의 물품하자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⑦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⑧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⑨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바리코퍼레이션㈜ 소식 등의 주시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바리코퍼레이션㈜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과 구매당시의 성능평가진단을 제공할 뿐이어서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제 36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3) 고객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